자양4동 중곡1동 구의1동 구의3동 우리동네 미담소식
㈜일산티에스 남광실업 등 지역 저소득 취약계층에 따뜻한 손길...
등록일: 2025-02-09 , 작성자: 광진의소리
<광진의소리 = 윤태한 기자>
<자양4동>
자양4동(동장 박찬구) 주민센터는 광진구 1호 나눔명문기업 ㈜일산티에스(대표 권승용)가 지난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이웃돕기성금 총 3천6백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자양4동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일산티에스는 지난 2013년부터 쌀 등 물품과 성금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매월 3백만 원씩 정기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기부액은 총 2억 6천만 원 상당에 이른다.
권승용 ㈜일산티에스 대표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나눔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찬구 자양4동장은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일산티에스에 감사드리며, 베풀어주신 온정은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에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일산티에스는 지난 2021년 ‘광진구 1호 나눔명문기업’으로 가입했다. 나눔명문기업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1억 원 이상 일시 기부하거나 3년 약정으로 기부하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지정한다. 일산티에스는 1억 원을 3년 기부 약정으로 가입해 광진1호, 서울25호 나눔명문기업으로 등록됐다.
<중곡1동>
중곡1동 체육회 남광실업(대표 김성재) 마스크 기부
중곡1동(동장 이연식) 주민센터는 4일 남광실업(대표: 김성재)으로부터 한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마스크를 기부받았다.
김성재 남광실업 대표는 마스크 4,600장(1천3백8십만 원 상당)을 전달하며 “요즘같이 독감이 유행하는 추운 겨울에 우리 주변의 한파 취약계층의 건강 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남광실업은 지난해 12월 아동복 2,500벌(9백6십2만 원 상당)을 기부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기부를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연식 중곡1동장은 “중곡1동 이웃들을 위해 후원해 주셔서 항상 감사드리며, 기부해 주신 마스크는 필요한 분들께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구의1동>
구의1동 자원봉사캠프, 정성 가득 따뜻한 떡만둣국 대접
구의1동(동장 강선경) 주민센터는 6일 어르신 100여 명을 모시고 떡만둣국 행사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