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뉴스 | 의회소식 | 정계소식 | 사회/인물 | 문화/교육 | 특집/기획 | 칼럼/사설 | 시론/평론 | 포토패러디만평 | 자유게시판
[ 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  


통합검색
뜨거운뉴스
동영상뉴스
구정뉴스
의회소식
정계소식
사회/인물
문화/교육
특집/기획
칼럼/사설
시론/평론
포토패러디만평






진실은 하나, 이재명대표 깨끗하면 당당히 법정에 나서야!
광진구 구정소식,구의회소식,서울시의회소식 ,대학가뉴스 등

등록일: 2023-03-11 , 작성자: 광진의소리

혁신 제48호 - <광진구 일일 종합뉴스 한눈에>

#시사핫뉴스
이재명 대표,깨끗하면 당당히 법정에 나서야!
- 현재,부하와 민주당이 볼모가 된 상태-

<구정소식>
*광진구 돌봄SOS센터, 주거 취약계층 대상 ‘주거 편의 서비스’ 지원
*서울시 산하 전문 기술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광진구, ‘취학 전 책 500권 이상 읽기’ 실천 운동 전개
*공연소식- 광진문화원,<공연소식>찾아가는 행복한 국악한마당 순회공연

<광진구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통·반설치 조례 개정 의견수렴 2차 간담회 개최
- 각 동 직능단체장 등 의견 수렴 가져
*광진구의회, 광진구상공회와 간담회 개최

<서울시의회 소식>
*이봉준 시의원,“마약류 상품명, 이제 그만 멈춰!”
*박성연 시의원,“서울시 보도공사 실명제, 법적 근거 마련”
*이상욱 의원 「노동·연금·교육 3대 분야의 조속하고 확실한 개혁을 위한 촉구 결의안」대표발의

<대학가 소식>
*건국대, 지진피해 튀르키예 유학생 4명에 장학금 지원

◆진실은 하나, 이재명대표 깨끗하면 당당히 법정에 나서야!

- 현재 부하들과 민주당이 볼모가 된 상태...(광진의소리=유윤석 기자)

◆광진구 돌봄SOS센터, 주거 취약계층 대상 ‘주거 편의 서비스’ 지원

-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 주거환경 취약 돌봄 사각지대 신청 또는 발굴
- 봄맞이 대청소, 해충 제거 위한 소독‧방역, 겨울 이불 세탁 등 지원
- 간단한 청소‧집수리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발굴, 타 돌봄서비스 연계까지

<광진의소리=윤태한 기자> 광진구가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청소와 집수리 등 ‘주거 편의 서비스’를 집중 지원한다.

따뜻한 바람과 함께 겨우내 묵은 때를 벗겨내는 3~4월을 맞아, 광진구 돌봄SOS센터가 나섰다. 이들은 반지하나 옥탑방 등에 사는 돌봄 사각지대에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자립생활 유지와 안전 확보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구는 ‘주거 편의 서비스’를 통해 ▲봄맞이 대청소와 정리 정돈 ▲해충 제거를 위한 소독‧방역 ▲겨울 이불 세탁 등을 주된 서비스로 지원하며, 이외에도 ▲방충망 설치 ▲가스레인지 교체 또는 청소 ▲가스타이머와 화재경보기 설치 등 대상자별 필요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여기에, 주거 편의 서비스 외 다른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가정 내 가사 및 간병 지원 ▲외출 활동 동행 ▲기본적인 식사 배달 등 추가 돌봄서비스까지 연계하면서, 간단한 청소 또는 집수리와 함께 총체적인 돌봄서비스로까지 지원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 주거환경이 취약한 돌봄 사각지대로, 신청과 발굴을 통해 100명이 선정된다. 선정자는 1인당 최대 50만 원 상당의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4월 30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의 돌봄SOS센터에 방문 신청을 하면 되고, 방문이 어렵다면 거주지 동 주민센터 또는 광진 복지콜센터(☎ 02-450-1140)에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전화 문의 시, 돌봄매니저가 가정 방문을 통해 건강 상태와 생활 실태, 소득 등 기준요건을 확인한 후 서비스를 제공한다.

광진구 돌봄SOS센터에서는 작년부터 ▲퇴원 1인가구 ▲청년 간병인 가족 ▲입원 아동 등을 위한 돌봄을 시행하는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거동이 어렵거나 가족의 도움을 받지 못해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운 구민들의 긴급한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자 기준 중위소득 130%까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서울시 산하 전문 기술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 8일 광진구청에서 ‘광진구민 직업교육훈련 업무 협약식’ 진행
- 서울시 산하 기술교육원,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와 협력기반 구축
- 전문 교육 제공으로 구민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일자리 연계에 힘쓰고자

<광진의소리=유윤석 기자> 광진구가 8일, 서울시 산하 전문 기술교육원 등과 ‘광진구민 직업교육훈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문적인 직업훈련 교육을 제공하여 구민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아직 관내에는 전문 직업기술교육원이 없는 점을 보완하고자 서울시 중부‧남부‧동부‧북부 기술교육원,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와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한 것이다.

구와 각 기관은 ▲직업훈련 수강생 모집 홍보 ▲대상자 맞춤형 직무능력 향상 교육 ▲광진구 특색을 반영한 일자리 창출사업 ▲취‧창업 지원을 위한 인프라 공동 활용 및 정보 공유 ▲취업지원 행사 협조 등 여러 분야에서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으로 구민들은 식품조리, 의상, 뷰티, 가구디자인, 전기, 기계, 항공, 요양보호 등 90여 개의 다양한 직업교육을 무상으로 접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어르신들은 시니어직업능력학교에서 고령자 맞춤의 직업훈련을 받고 재취업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광진구,‘취학 전 책 500권 이상 읽기’ 실천 운동 전개

- 민선8기 첫 시행, 조례 개정 통해 영유아기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에 앞장서
- 광진구 거주 만4세~만6세 미취학 아동 대상, 구립도서관 방문 통해 참여 가능
- 단계별(1단계~3단계) 목표 달성시 인증서와 랜덤 북박스 증정

<광진의소리=윤태한 기자> 광진구가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취학 전 책 500권 이상 읽기」사업을 추진한다.


민선8기 들어 첫 시행하는 「취학 전 책 500권 이상 읽기」는 영유아기 독서의 즐거움을 알리고 미취학 어린이의 생애 초기 독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독서문화진흥을 위한 해당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광진구립도서관 설치‧운영 및 독서문화진흥 조례’를 개정하고 2일 공포한 바 있다.

참여 대상은 광진구에 거주하는 만4세~만6세(2017년생~2019년생) 미취학 어린이로 구립도서관을 방문하여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취학 전 책 500권 이상 읽기’는 ▲광진정보도서관 ▲중곡문화체육센터도서관 ▲자양한강도서관 ▲자양제4동도서관 ▲구의제3동도서관 ▲군자동도서관 ▲아차산숲속도서관이 함께 한다.

어린이집·유치원은 단체로 신청하고, 1개월간 도서 대출도 가능하다.

구는 책읽기에 참여하는 어린이에게 독서가방·독서여권·독서통장이 들어있는 ‘독서활동 꾸러미’를 제공하고, 단계별 목표를 달성하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1단계는 100권, 2단계는 300권, 3단계는 500권으로 단계를 정하고 500권 달성시 인증서와 랜덤 북박스를 수여한다.

한편 구는 지난해 10월, 아차산 숲속도서관 개관식에서 「취학 전 책 500권 읽기 권장 도서 목록」을 발표한 바 있다.

구립도서관 사서와 독서교육 권위자가 도서별로 주제‧구성‧언어‧그림 등 어린이의 연령별 발달단계에 적합하고, 탐구심과 지적 호기심을 높일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500권 도서 목록은 도서관에 비치한 리플릿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앞으로 구는 도서관과 함께하는 어린이·부모를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동을 대상으로 독서 동기를 유발하는 체험 위주의 공연 등을 진행하고, 부모를 대상으로 독서교육 관련 저자와 전문가를 초청해 아동기 독서의 중요성과 교육 방법을 지도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도서관을 찾아 책을 읽는 소중한 경험이 평생의 독서 습관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어린이와 부모를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공연소식>찾아가는 행복한 국악한마당 순회공연

_ 광진문화원 국악예술단
_ 광진구 키움센터 10개소 대상

<광진의소리=유윤석 기자> 광진문화원 국악예술단은 2022년 6회의 순회공연을 통해 호평을 받았던 국악공연을 2023년에도 3월 15일부터 4월 19일까지 광진지역 키움센터 1호점부터 10호점까지 총 10개 시설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행복한 국악한마당 순회 공연>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행복한 국악한마당’은 전통 국악기로 연주되는 우리 음악을 관람하고, 이를 통해 우리 음악을 보다 가깝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공연이다.

대금·소금·가야금·해금·장구 등 국악기의 연주 감상을 통해 우리 악기에 대해 알아보고, 전통음악과 생활 속 우리국악, 동요와 대중가요를 함께 부르는 즐기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광진문화원 김학석 상근이사는 “국악공연 감상과 체험을 통해 키움센터에서 생활하는 어린이들이 우리 전통문화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고, 우리 음악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사업을 진행하는 광진문화원 최수향 과장은 “광진문화원은 문화와 예술이 필요한 지역의 곳곳을 찾아가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구민들의 문화 감수성 함양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피력했다.

또한 광진문화원은 2023년을 맞아 그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360여개의 다양한 문화예술 강좌를 개설 운영하고, 누구나 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문화나눔터’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미 2월부터‘지역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야외활동과 문화예술활동이 어려웠던 관내 학교를 순회하는 ‘우리문화체험교실’, 관내 공원 및 생활터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문화원’을 계획하고 있으며 오는 5월 13일(토)에는 ‘제11회 전통성년례’를 능동 어린이대공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문화원 02-447-024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의회 소식>◆광진구의회, 통·반설치 조례 개정 의견수렴 2차 간담회 개최

- 각 동 직능단체장 등 의견 수렴 가져

<광진의소리=유윤석 기자> 광진구의회는 지난 7일 광진구의회 브리핑실에서 각 동 직능단체장과 「서울특별시 광진구 통·반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2차 간담회는 지난달 22일 열린 통장협의회장단과의 1차 간담회에 이어 지역에서 봉사하는 각 동 주민자치회장, 새마을부녀회장, 자원봉사캠프장 등 12명이 함께하였다.

지난 임시회에서 심사 보류된 「서울특별시 광진구 통·반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통장의 임기를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개정하여 두 차례 연임 시 최대 9년까지 연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추윤구 의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바쁜 시간 내어서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오늘 간담회를 통해 지역주민의 대표로서 많은 의견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체장들은 “업무의 연속성을 위해 임기를 연장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연령제한도 두어야 한다”고 전달하였다.

이날 참석한 의원들은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들려주셔서 감사하다. 여러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좋은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영 기획행정위원장은 ”각 동의 주거형태, 인구구성 등 지역적 특성을 충분히 고려해서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간담회를 마무리하였다.

◆광진구의회, 광진구상공회와 간담회 개최

<광진의소리=유윤석 기자> 광진구의회는 6일 의장실에서 광진구상공회 회장단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추윤구 의장을 비롯하여 장길천 의회운영위원장, 김미영 기획행정위원장, 김강산 복지건설위원장, 김상배 의원이 참석하였으며 광진구상공회 회장 등 10명이 함께 하였다.

광진구상공회 회장단은 “코로나19 이후 매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현재 광진구의 영세상인만으로는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데 큰 어려움이 있다. 관내에도 기업을 유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식산업센터 등의 건립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의원들은 ”상공회는 우리 지역사회에서 굉장히 뿌리가 깊고 영향력이 크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귀담아듣고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하였다.

추윤구 의장은 ”지식산업센터 건립의 필요성은 절실히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상공회에 대한 더 많은 지원과 관심을 기울여 지역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의회과 구청이 서로 협력하여 나아가는 쌍두마차가 되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의회 소식◆>“마약류 상품명, 이제 그만 멈춰!”

◆ 이봉준 서울시의원, 전국 최초 “마약류 상품명 사용 문화 개선” 조례 제정

<광진의소리=유윤석 기자> 서울시의회 이봉준 의원(국민의힘, 동작구 제1선거구)이 마약류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 오남용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발의한 「서울특별시 마약류 상품명 사용 문화 개선 조례」 제정안이 10일(금) 본회의를 통과했다.

최근 ‘마약 김밥’, ‘마약 베개’ 등 마약류 용어가 일상에 침투해있어 젊은 층이 마약류가 불법적인 유해한 약품이라는 인식을 정립하는 데 장애가 되고 있다는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이봉준 의원은 서울시가 마약류 상품명 오남용 문화 개선을 위한 각종 사업을 펼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자 전국 최초로 조례를 제정하게 된 것이다.

조례의 주요 내용으로는 마약류 상품명 사용 문화 개선에 필요한 시책을 시장이 마련할 수 있도록 하고, 계획 수립과 실태조사를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관련 교육과 캠페인도 추진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 있다.

이봉준 의원은 이번 조례안 통과를 계기로 “서울시가 마약류 용어 오남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마약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적극 나서는 계기가 되도록 꼼꼼히 챙길 것이며, 서울시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성연 시의원,“서울시 보도공사 실명제, 법적 근거 마련”

- 보도공사 부실 막기 위한 실명제 표지판 설치, 조례에 규정

서울시는 지난 2012년 전국 최초로 100미터 이상 보도포장공사를 마친 경우 보도공사 실명제 표지판을 설치하도록 하는 내용을 포함한 서울시 보도블록 10계명을 선언한 바 있다. 이 가운데 보도공사 실명제 표지판 설치가 조례에 명시됨으로써 향후 보도공사 시공에 더욱 큰 책임감이 요구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박성연 의원(광진구 제2선거구, 국민의힘)은 보도공사를 마친 경우 도로 관리자가 보도공사 실명제 표지판을 설치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은 「서울특별시 도로 등 주요시설물 관리에 관한 조례」 개정안이 소관 상임위원회인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가결되어 10일(금)로 예정된 본회의에서 가결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연말 보도공사 집중으로 시민 불편이 계속되자 서울시는 지난 2012년 서울시 보도블록 10계명을 선언하고, 전국에서 처음으로 보도공사 실명제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개정안은 보도공사 실명제 표지판의 설치를 조례에 명시적으로 규정함으로써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한편 보도공사 참여자의 책임시공 의지를 보다 강화하여 부실시공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하는 것이다.

보도공사 실명제 표지판은 100미터 이상 모든 보도포장공사를 마친 경우 설치되며, 공사기간과 시공사, 감리사 및 감독자의 이름, 전화번호 등 공사 참여자들의 정보를 명시적으로 기재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공사 참여자들이 보도를 시공할 때부터 책임감을 가지고 시공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

이번 개정안을 발의한 박성연 의원은 “기존에 방침으로 운영되어 변동 가능성을 가지고 있던 보도공사 실명제를 조례에 직접 규정함으로써 향후에도 안정적으로 운영될 근거가 마련되었다.”면서 “작은 부분에서부터 시민의 불편함을 제거하는 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욱 시의원 「노동·연금·교육 3대 분야...개혁촉구 결의안」대표발의

- 이상욱 의원 “3대분야 개혁은 미래 세대 위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려는 노력”
- 촉구결의안, 4월 임시회 의결 거쳐 대통령실 및 정부부처로 이송될 계획

<광진의소리=유윤석 기자> 이상욱 의원(비례, 국민의힘)이 10일「노동·연금·교육 3대 분야의 조속하고 확실한 개혁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대표발의했다. 해당 결의안은 76명 서울시의원들이 공동발의 했으며 제317회 임시회 안건으로 상정될 예정이다.

정부는 출범 초기부터 ‘미래세대를 위한 역사적 과업’으로서 3대분야 개혁을 추진하겠다고 선언하고, 추진하기 위한 개혁안을 논의 중이다.

정부는 노동개혁을 본격화한 가운데 개혁의 첫 번째 대상으로 노동조합을 꼽았다. 이른바 ‘귀족노조’의 불법 행위와 기득권에 대한 집착에 대해 가장 먼저 들여다보고자 ‘노사 법치주의 확립’을 원칙으로 내세웠다. 노조 회계 투명성 제고, 조폭식 집단불법행위를 엄단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상욱 의원은 “첫번째 순위로 꼽힌 노동 개혁은 불법 행위를 근절하고 회계 투명성을 점검하는 등 공정하고 미래지향적인 노사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뜻”이라며 “합리적이고 깨끗한 노동 시장, 노동 현장을 만들겠다는 정부의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노동ㆍ연금ㆍ교육 분야 개혁은 ‘다음 세대를 위한 과제’”라며 “조속히, 확실히 개혁되도록 정부가 의지를 갖고 추진하고, 엄중한 책임의식을 갖고 불법에 단호하게 대처해주기 바란다”고 촉구 이유를 밝혔다.

촉구 결의안은 “3대 개혁은 미래 세대를 위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노력이며, 대한민국 미래와 미래 세대의 운명이 달린 일이기에 단순한 정치 슬로건이 아니라 조속히 가시적 성과를 내야 할 사안”이라고 명시하고 있다.

△노동 개혁은 무법지대가 되고 있는 노동 현장을 개선해 불법 행위를 근절시키고자 하는 것으로, 노동계의 불법ㆍ부조리 근절, 근로현장 안전 개선이 동반되어야 하고

△연금 개혁은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연금 재정 적자 문제를 면밀히 살피고 연금 재정에 대해 과학적으로 조사, 연구해 개선시키며

△교육 개혁은 미래 세대가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다양화하고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조직 및 콘텐츠까지 미래 시점으로 개혁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상욱 의원은 “기득권 유지, 지대 추구에 매몰된 나라에 미래가 있을 수 없다”며 “노동ㆍ연금ㆍ교육 3대 개혁이 조속히, 확실히 실현되도록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을 중앙정부에 강력히 촉구한다”고 공동발의자들을 대표해 말했다.

기사에 대한 한줄 의견을 남겨주십시요. 256 남았습니다.
닉네임 : 의견
* 명예훼손, 욕설 및 비방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되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번호 등록일 제목 조회수
1 2024-04-13 이정헌 고민정 광진구민께 당선인사 131
2 2024-04-11 광진구 민주당 이정헌(갑),고민정(을) 당선! 158
3 2024-04-10 밤 8시현재 광진구 개표 순조롭게 진행... 79
4 2024-04-10 오늘은 본선 투표일 전국 투표구 일제히... 83
5 2024-04-09 D-1,한동훈비대위원장,광진구 4번째 지원유세 107
6 2024-04-04 한동훈 롯데백화점앞 오신환 지원유세 환영인파 넘쳐 190
7 2024-04-04 4월 5일~6일 사전투표 전국 어디서나 135
8 2024-04-01 청년정치인 서정민후보 뚝섬유원지역에서 출정식 284
9 2024-03-31 고민정 첫 주말유세 이재명방문환영 일반시민물결 미미 232
10 2024-03-28 출정식현장 김병민 열풍! 오신환 축제분위기! 이정헌 강한 ... 372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
구정뉴스: 광진구청,광 ...
사회/인물: 글로벌골드필 ...
구정뉴스: 광진구, 모아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
우리동네소식: bike
정계소식: 이정헌 고민 ...
문화/교육: weekend 詩뜨 ...
구정뉴스: 광진구, 광진 ...
구정뉴스: 광진구 소상 ...
정계소식: 광진구 민주 ...
정계소식: 밤 8시현재 ...
정계소식: 오늘은 본선 ...
포토패러디만평: 오늘도 지구 ...
정계소식: D-1,한동훈비 ...
정계소식: 한동훈 롯데 ...
정계소식: 4월 5일~6일 ...




사회/인물: 자양1동 ‘건대 ...
사회/인물: 노룬산골목시장 ...
정계소식: 출정식현장 김 ...
구정뉴스: 광진구, 올해 ...
정계소식: 제22대총선 광 ...
정계소식: 청년정치인 서 ...
정계소식: 오늘부터 22대 ...
정계소식: 민주당광진갑 ...
정계소식: 고민정 첫 주말 ...
정계소식: 한동훈 롯데백 ...
구정뉴스: 광진문화원 8년 ...
포토패러디만평: 오늘도 지구는 ...
의회소식: 김혜영 시의원‘ ...
정계소식: 광진구 민주당 ...
의회소식: 김현기 서울시 ...
사회/인물: 포토뉴스>광 ...

광진의 소리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사이버백화점 | 기사제보 | 취재의뢰 | 광고신청 | 우리동네소식 | 업체등록
e광진의소리 | 인터넷신문사업등록 : 서울특별시 아01391 | 사업자등록번호 : 634-55-00292 등록일자 2018년10월08일
발행인 겸 편집인 : 유윤석 | 편집국장 : 유윤석 청소년지도담당:윤태한 광고 및 기사제보 : 010-4858-0954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뚝섬로30길 21-7.104호 | 대표전화 : (02) 444-2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