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뉴스 | 의회소식 | 정계소식 | 사회/인물 | 문화/교육 | 특집/기획 | 칼럼/사설 | 시론/평론 | 포토패러디만평 | 자유게시판
[ 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  


통합검색
뜨거운뉴스
동영상뉴스
구정뉴스
의회소식
정계소식
사회/인물
문화/교육
특집/기획
칼럼/사설
시론/평론
포토패러디만평






신년사! 광진구 각계 인사 신년 덕담 메시지
광진구 국회의원 구청장 구의회의장 서울시장 서울시의회의장 정당 대표순

등록일: 2021-12-31 , 작성자: 광진의소리

<새해아침 특집>

-.35만 광진구민에게 드리는 각계인사 신년 덕담인사 말씀

◆코로나방역차원,2021년에 이어 올해도 아차산해맞이행사 전면취소

지구촌 참담한 고통 극복 기원

◆국회의원 전혜숙님(민주당 광진갑) 새해 인사말씀

건강하고 행복한 새해를 기원합니다 ---

2022년 임인년,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를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광진구 행복배달부, 국회의원 전혜숙입니다.
2022년 새해를 맞아 <광진의소리> 독자 여러분께 머리 숙여 인사드립니다.

힘든 한 해를 이겨내고 새해가 밝았습니다. 임인(壬寅)년 새해에는 <광진의소리> 독자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일터가 코로나19에서 벗어나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많은 활동이 위축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도 광진구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해주기 위해 애써주신 <광진의소리> 기자님들의 지난 한 해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랑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우리는 지난 해 짧은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도했습니다. 만남에 제한이 없는 일상의 소중함을 되새겼고,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숨통도 트였습니다. 잠시 멈춤의 시간을 가지게 됐지만 우리는 반드시 그 일상을 다시 되찾게 될 것이라 믿습니다. 방역수칙을 잘 따라주셨던 광진구민들의 참여와 의료진들의 헌신, 소상공인들의 인내가 코로나19 바이러스보다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새해에는 이 힘든 시간을 함께한 우리 모두가 한 걸음 더 성장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같이가치”의 광진구의 슬로건처럼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광진구민들과 함께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광진갑 국회의원으로서 광진구민을 위해 더 낮은 자세로 살기 좋은 광진구,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광진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처럼 어려운 시기, <광진의소리>가 정론직필의 소명을 지키고 광진구를 대표하는 목소리로 광진구민에게 힘이 되는 언론사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2022년 새해에도 광진구의 여러 소식을 전하고 민심을 모으는 역할을 다해주시길 바랍니다.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사랑합니다.

2022. 1.

광진구 행복배달부
국회의원 전혜숙 올림

◆국회의원 고민정님(민주당 광진을) 새해인사말씀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모든 소망이~ ---

★[모든 일상이 제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광진을 국회의원 ‘광진사람‘ 고민정(보건복지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입니다.

2022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광진 주민 한분 한분의 모든 소망이 이뤄지길 기원합니다.

벌써 이 년째 코로나19의 그늘이 짙게 드리워져 있습니다.
조금씩 회복했다가도 다시 상황이 나빠지는 일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답답하고 힘드시지요.
묵묵히 버텨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코로나 위기를 함께 이겨내기 위해 손을 내밀어주고 계십니다.
특히 자영업자와 소상공인께서 희생을 감수하며 방역에 협조해주고 계십니다.

또한 혜민병원이 코로나19 거점전담병원으로 전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걱정이 많으셨을 텐데도 단 한 분의 의료진의 반대 없이 코로나 치료에 헌신해 주시고 계십니다.
소상공인과 의료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도 하루빨리 모든 일상이 제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광진 주민 여러분,
새해는 더 활기가 도는 광진으로 만들겠습니다.
드디어 구 동부지법 부지에 KT 첨단업무복합개발 사업이 첫 삽을 떴습니다.
많은 회사와 다양한 문화시설이 들어와 사람들로 북적거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돼 주변 상권이 다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해 광진 발전 예산 76억원을 확보해 전통시장을 단장하고 주차난 해소에 힘을 보탰습니다.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육 환경 개선과 주민들을 위한 도로 정비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변함없이 광진 주민 맞춤형 개발과 안전한 학교 만들기, 골목시장 살리기 등 더 나은 광진을 위해 고민하고 실천하겠습니다.

지금 상황이 녹록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늘 그랬듯이 힘을 합쳐 이 역경도 이겨낼 것입니다.
저도 주민과 함께 장애물을 넘고 오르막도 오르며 따뜻한 봄날을 함께 맞이하겠습니다.

새해 늘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고맙습니다.

2022.1.

더불어민주당 광진을
국회의원 고민정 올림

◆광진구청장 김선갑님 새해인사말씀

희망과 행복의 새해릏 소망합니다 ---

존경하는 35만 광진구민 여러분,

아차산 등성을 붉게 물들이며, 고요한 적막을 깨고, 호랑이가 포효하듯 힘찬 기운의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검은 호랑이가 역동적인 활력으로 코로나를 물리치고,우리에게 벅찬 희망을 가져다 주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코로나라는 끝이 보이지 않는 긴 터널 속 막막한 현실에도,광진구를 믿고 각자의 자리에서 방역의 주체가 되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코로나 위기와 일상회복속 일상이 공존하는 대전환의 시대, 역사와 친환경 도시 광진구는 균형있는 지역가치 제고로 동북권의 중심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새 역사를 만들고 있습니다.

2022년 광진구는‘상생과 회복의 길’로 나아가는 동시에, ‘비상과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여, 구민의 일상회복과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력질주 하겠습니다.

더 촘촘한 방역과 일상을 향한 발걸음을 통해서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상생경제, 문화ㆍ교육 기회 확대를 통한 구민의 회복도 적극 돕는 동시에,

다가오는 포스트코로나시대의 새로운 미래를 선제적으로 준비하여, 광진구가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마련하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변화를 주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광진구는 ‘구정의 중심은 구민’이라는 초심을 잃지 않고,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 구민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 도시, 구민의 자부심이 넘치는 첨단 미래도시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차게 정진하겠습니다.

여러분!
하루 중 가장 추울 때는 바로 해뜨기 직전이라고 합니다.
함들고 지치더라도 조금만 더 서로 사랑을 나누고, 배려, 인내한다면 어느덧 우리의 소망이 일상으로 다가와 있을 것입니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 희망과 행복의 한 해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2년 1월

광진구청장 김선갑 올림

◆광진구의회 박삼례의장님 새해인사말씀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 희망찬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당당하고 용맹한 호랑이의 기운에 힘입어 만사형통(萬事亨通) 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를 온몸으로 겪어야 했고 사회 ·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그동안 온 국민이 거리두기 약속을 실천하고 적극적인 백신접종에 동참함으로써 일상회복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각자의 위치에서 코로나 위기 극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광진구의회는 ‘조화와 열정으로 함께하는 신뢰의회’라는 슬로건 하에 지난해에도 변함없는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입법기관으로서 주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조례를 통과시켰고, 각종 모임이 제한된 상황에서 소규모 간담회를 꾸준히 개최하며 주민 의견을 의정에 반영했습니다.

또한 3개의 의원연구단체를 새롭게 출범시키며 광진구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 조례 제·개정 등을 이끌어냈습니다. 끝으로 예산 심사를 통해 집행부를 견제하고 견인하며 주민의 대변인 역할에 충실하고자 노력했습니다.

2022년에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본격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광진구의회가 진정한 주민의 대의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침체된 민생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겠습니다.

광진구의회 14명의 의원 모두의 마음을 담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1.

광진구의회 의장 박삼례 올림

◆오세훈 서울시장 새해인사말씀

반드시 서울을 바로 세우고,
민생회복과 미래를 위해 다시 뛰겠습니다.

존경하는 서울시민 여러분, 그리고 서울시 가족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 모두 호랑이의 용맹하고 강인한 기운을 받아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내일의 더 큰 희망을 잡는
건강하고 힘찬 한 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제가 서울시로 돌아온 지도 어느덧 9개월이 흘렀습니다.

10년 만에 돌아온 서울시는 많이 달라져있었고,천만 시민의 삶의 터전인 서울의 현실은 참으로 엄중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희생과 인내는 임계점에 도달했고,2030 청년 세대는 꿈을 잃고 좌절에 빠졌습니다.

지난 10여 년간 계속된 인위적인 억제 정책으로 인해 재개발, 재건축은 완전히 멈춰서 버렸고,수년간 이어진 집값 폭등으로 무주택 서민들의 주거 사다리는 사실상 사라졌습니다.

서울시가 좌표를 잃고 방황하면서 각종 국제기관 평가나 도시경쟁력 지수 등 글로벌 도시경쟁력이 하락한 것도 가슴 아픈 일이었습니다.

지난 4월, 취임 당시 ‘다시 도약하는 서울을 돌려드리겠다’며 시민 여러분께 드렸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지난 9개월간 하루를 분 단위로 쪼개가며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력하며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시민의 삶을 지키는 데 사력을 다해왔습니다.

소상공인 코로나19 위기 극복 지원, 재개발·재건축 정상화 등 당장 시급한 현안을 차근차근 풀어가면서『서울시 바로세우기』를 통해 지난 10년간 훼손되고 후퇴한 내외부의 시스템을 정상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기관과 단체의 특권도 시민의 보편적 권리보다 위에 놓일 수 없습니다.
재정 낭비를 막고 행정서비스를 효율화하고자 무분별한 민간위탁, 회전문 인사를 통한 그들만의 리그를 바로잡기 위한 어려운 발걸음을 떼었습니다.

동시에 무너진 계층이동 사다리를 복원하고,추락한 도시경쟁력을 글로벌 Top5 수준까지 회복시키는 것을 목표로 서울시정 마스터플랜인 『서울비전 2030』도 마련했습니다.

지난 9개월은 앞으로 계획한 일들을 해나가기 위한 기본 토대를 만들고 10년간 거꾸로 가고 있던 서울의 시계를
다시 되돌려 놓기 위해 초석을 다진 시간이었다면,2022년은 『공정도시 서울』을 향해 본격적으로 다시 뛰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코로나19 방역과 더불어 민생경제의 상처를 치유함으로써 시민들께 하루빨리 온전한 일상을 되찾아드리고,『서울비전 2030』을 통해 제시한 정책들을 하나하나 실행해 구체적인 결실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아울러, 『서울시 바로세우기』를 통해 과거로 후퇴한 시정을 미래로 되돌리는 `정상화 작업도 흔들림 없이 추진해나가겠습니다.

첫째, 코로나19 방역과 무너진 민생 회복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위중한 만큼,방역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시정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먼저, 하루빨리 지금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전담 병상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울시립병원을 총동원하고 민간병원과 협력해서 1,813병상을 추가 확보해 총 4,399병상을 운영하고,산모환자 치료가 가능한 『모성 전문병상』과『투석환자를 위한 특화병상』을 별도로 마련하겠습니다.

그리고 의료·행정 인력을 대폭 확충함으로써 상시 건강 모니터링과 치료가 동시에 가능한 안정적인 『재택치료 시스템』을 정착시키겠습니다.

재택치료자가 대면진료 및 항체치료를 받을 수 있는『코로나19 외래진료센터』를 현재 3개소에서 10개소로 확대하고,
재택치료자에게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히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코로나19 응급의료시스템』을 완비하겠습니다.

또한, 『찾아가는 선별진료소』, 『서울시 직영 검사소』를 현재 권역별 4개소에서 8개소까지 확충하고「검사대기 예약시스템」을 구축해서 시민들이 덜 기다리면서 쉽게 검사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0만 개가 넘는 서울시내 소상공인 점포는 이른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서울경제의 등불 역할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2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고 부채가 급증하면서 지금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경영 위험이 크게 증가한 상황입니다.

장기화된 위기 상황에 대한 보다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한 가운데,서울시는 정부의 불완전한 손실보상 대책의 틈새를 메우고 소상공인을 보다 두텁게, 더 많이 지원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올 2월부터는 연매출 2억 원 미만 영세 소상공인에게 점포 임대료를 80만 원 지원하는『서울 소상공인 지킴자금』 사업을 실시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해 장기저리 자금지원과 신용보증을 실시한 데 이어,올해에도 경영 위기에 처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조 원 규모의 『4無 안심금융』을 단행해서 필요자금을 적기에 제공하겠습니다.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온라인 몰 『e서울사랑샵#』에 7만개 소상공인 업체를 입점시켜 소상공인 점포가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서울사랑상품권 결제기능을 연동해서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돕겠습니다.

또한, 연트럴파크, 샤로수길과 같은 특색 있는 『로컬브랜드』 지역상권 7개소를 육성해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제활동에 활력을 불어 넣겠습니다.

둘째, 시민의 삶의 무게는 덜고 안전망은 강화하는 서울형 안심복지 사다리를 만들겠습니다.
우선, 소득 양극화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보호하고,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서
시민이 체감하는 따뜻한 안심복지를 구현하겠습니다.

더 어려운 가구를 더 두텁게 지원하는 하후상박의 미래복지시스템인『서울 안심소득』을 올해부터 2024년까지 800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3년간 시범사업으로 첫 발을 떼는 『서울 안심소득』은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의 생계를 현실적으로 보호하고,이들이 새로운 희망을 꿈꿀 수 있는 정의로운 복지의 시발점이 될 것입니다.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대상 서울형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서울런』을 확대 보강해서 고품질의 교육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청년을 위한 취·창업 콘텐츠도 제공해서 교육을 통한 계층이동 사다리를 튼튼히 하겠습니다.

또한, 전체 인구의 약 13%를 차지하지만 교육과 복지정책에서 소외되고 있는 경계선지능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촉진하기 위해『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센터』도 설립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밴드와 모바일앱을 활용한 서울형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온서울건강온』 사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현재 5만 명인 참여자를 점차 확대해서 모든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시민건강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서울시의 초저출생 문제를 해결하고,아이 키우기 좋은 서울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국공립 어린이집 비율이 낮은 비강남권을 집중 지원해서 장기적으로 전체 어린이집 중 국공립 비율을 50%까지 끌어올려
지역별 격차 없는 ’함께 아이 돌보는 서울‘을 만들겠습니다.

국공립, 민간, 가정 어린이집 중 어디를 이용해도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서울형 공유어린이집』을 서울시 전역 40개 공동체로 확대합니다.

또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저렴하고 안전한 『서울안심 키즈카페』를 서울 전역에 조성해서 부모님들의 코로나19로 인한 돌봄 부담을 경감하고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우리 사회에 누적된 불공정과 불평등에 절망한 청년 세대를 위해 일자리, 주거, 금융 등 종합적인 지원정책이 시행됩니다.

지금 청년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일자리입니다.
우리 청년들의 미래, 서울의 경제가 결국 일자리 문제로 귀결되는 만큼 무엇보다 기업하기 좋고, 창업의 희망이 넘치는 서울을 만들어야 합니다.

2021년에 문을 연 『청년취업사관학교』를 올해 추가 3개소, 2025년까지 총 10개소를 개관해서 기업이 요구하는 4차 산업혁명 기반 디지털 실무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창업 의지와 아이템은 있지만 자금과 노하우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예비 청년창업가를 선정해 골목 창업을 지원하고,
스타트업 기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 수준의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등‘창업하기 좋은 청년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고립청년과 은둔청년을 중심으로 『마음건강』 사업을 추진하고,건강한 자산 형성을 위한 『영테크』 1:1 재무상담 지원 대상을 대폭 확대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가를 위해 희생한 젊은 청년들의 신속한 일상복귀와 공정한 사회 진출 지원을 위해 부상 제대군인 원스톱 상담창구와 기념공간을 운영하고『나라사랑 청년상』을 신설하겠습니다.

셋째, 혼돈의 주택시장을 신속하게 정상화하고,도시계획의 새로운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우선, 양질의 주택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재개발·재건축을 통한 주택공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지난해 서울시가 『신속통합기획』을 적용할 민간 재개발 후보지를 공모한 결과,총 102개 구역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등 주택공급과 주거환경 개선에 대한 시민들의 강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재개발을 통해 매년 2만 6천호의 신규주택 공급이 목표대로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올해에도 『신속통합기획』 민간 재개발 공모를 추진하겠습니다.

신청 구역별 시급성과 추진의지 등을 면밀히 파악해서 대상지를 선정하고,신속한 주거정비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요 재건축단지의 멈춰있던 행정 절차 정상화를 위해 주민 의견을 지속적으로 듣는 한편,그간 개발에서 소외되어온 도시재생지역에도 노후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주택공급을 촉진할 계획입니다.

민간의 토지와 공공의 재원이 결합한 『상생주택』,토지주들이 일정 면적 이상을 모아 공동주택을 지으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모아주택』 과 같은 새로운 유형의 주택공급모델도 적극 추진해서 진정한 도시재생과 서울시민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겠습니다.

그리고, 올해 미래 서울의 공간구조와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최상위 도시계획인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이 발표됩니다.

먼저, 기능이 복합화되는 미래 도시의 모습을 담을 수 있도록 기존의 용도지역 제도를 개선 발전시켜 나가고,
디지털 혁신으로 변화하는 시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도시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용산국제업무지구 조성을 본격 추진하고,한강을 포함한 75개 지천의 수변공간을 활성화해서 서울의 공간 구조를 개편하겠습니다.

창동과 상계동 지역은 복합문화시설을 갖춘 신경제중심지로 완성하고,수색과 DMC, 마곡 일대를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하는 신경제 거점으로 만들겠습니다.광화문광장도 올해 보행자 중심의 역사문화 공간으로 개장합니다.

그동안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되었지만,여전히 낙후된 세운지구의 정상화를 위해 현재 171개로 쪼개진 세운 일대를 다시 통합개발의 관점으로 묶고,용적률, 높이 조정 등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신산업과 주거, 녹지축이 융·복합된 테크시티로 거듭날 수 있도록 통합적인 관리방안과 정비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넷째, 서울을 기업이 몰리고 일자리가 창출되는 매력적인, 미래감성도시로 재탄생시키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 ‘대전환의 시대’에 맞는 양질의 기업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신성장산업과 혁신스타트업 육성을 가속화하고 기업의 혁신을 가로막는 규제는 선제적으로 철폐해서 서울을 다시금 아시아 경제허브,유니콘 기업 육성의 동북아 거점으로 도약시키겠습니다.

지난 홍콩보안법 사태 이후 글로벌 금융기업들이 홍콩을 이탈하면서 아시아 금융허브를 선점하기 위한 세계 각 도시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도시 차원의 투자유치 전담기관인 ‘서울투자청’을 설립하고 여의도 ‘디지털 금융중심지’를 조성해서 해외 기업 및 금융기관 유치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이런 노력들을 통해 올해 안에 국제금융센터지수를 10위권 안으로 진입시키고 2030년까지 해외 금융사 100개사를 새롭게 유치해서 서울이 외국인 직접투자의 교두보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이 강점을 갖고 있는 문화·콘텐츠 산업 분야를 집중 지원해서 매력적인 『뷰티서울』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K-팝과 K-드라마를 중심으로 한 K-라이프스타일은 이제 유행을 넘어 세계 각국의 일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한류를 통해 알려진 서울의 아름다움을 관광 상품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서울만의 트렌드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DDP를 중심으로 동대문 일대에 『뷰티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고,홍대, 성수, 가로수길에 서울의 뷰티역량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확충하겠습니다.

서울패션위크와 연계한 『서울뷰티위크』도 개최해서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뷰티 및 관광 산업계에도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교통 불편 지역에 도시철도망을 신속하게 확충하고,미래 자율주행을 본격화 하겠습니다.

관악, 동작 지역의 접근성 개선을 위해 오랜 기간 공사가 진행되어 온 『신림선 경전철』을 차질 없이 개통하고,
강북횡단선, 목동선, 난곡선, 면목선 철도망 확충을 위한 절차가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부터 청계천 일대에서 자율주행버스가 운행하고,강남에서도 자율주행 『로보택시』가 운행됩니다.

이미 완벽한 실증이 이뤄지고 있는 상암동 일대와 더불어,강남, 여의도, 마곡까지 자율차 거점을 확대하고,
서울 전역에서 자율주행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해 2026년에는 TOP5 자율주행 도시가 실현되도록 하겠습니다.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2050 탄소 중립』을 철저히 이행해서 더 맑고 깨끗한 청정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전기차 충전기 3만 5천기를 추가 보급해서 친환경 운송수단을 이용하는 시민 여러분의 불편을 없애겠습니다.
내연차 없는 도시의 실현을 위해 올해 전기차 2만 7천 대를 보급해서 2025년 전기차 27만 대 달성을 위한 노력도 계속하겠습니다.

노후 건물 2만 8천개를 대상으로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대대적으로 전개해서 서울시 온실가스 배출의 68%를 차지하는 건물부분에서 실질적인 감량이 나타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일회용 컵, 포장재 없는 매장을 더욱 늘려서 1회용품을 2억 개 이상 퇴출하는『제로웨이스트 프로젝트』도 본격 가동하겠습니다.

또한, 푸르른 공원과 녹지 확보를 위해 산림과 수변공간을 도심 속 녹지공간과 연결하고 그간 버려지던 빗물과 유출지하수 등을 첨단기술과 결합해서 풍부한 수자원을 확보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서울시를 바로 세우기 위한 노력은 계속됩니다.
올해에도 타협하지 않고 공정도시의 토대를 닦아갈 것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말씀 드린 모든 계획은 서울시가 바로서지 않고서는 실현될 수 없습니다.

지난해 서울시를 정상화하는 과정에서 많은 반발과 저항이 있었지만,이를 이겨내고 조금씩 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미 문제가 되었던 민간위탁과 보조, 자기 사람을 채우기 위한 마구잡이식 산하기관 설치와 방만한 행정운영 외에도
부당한 방법으로 시민의 혈세를 낭비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야기하는 불합리한 규제와 비상식적인 제도들을 혁파하겠습니다.

시민을 위한다는 명목으로 행해지는 불공정한 일들은 더 이상 이 곳, 서울시에서는 없어야 할 것입니다.
힘차게 새 봄을 맞을 수 있도록 케케묵은 먼지를 털어내겠습니다.

사랑하는 서울시민 여러분, 서울시 가족 여러분!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는 상황에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내는 가운데 새해를 맞이하게 되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새해에는 무엇보다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민생을 회복하는 일에 시정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아울러,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초일류도시를 향한 토대를 마련하는 노력도 멈추지 않겠습니다.

우리가 꿈꾸고 열망하는 ‘서울’은 이상이나 비전으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유지사성(有志事成),무엇인가 이뤄내겠다는 목표를 두고 꾸준히 노력하면 마침내 그 뜻대로 이뤄진다는 말입니다.

새해에는 반드시 서울시를 바로 세우고‘서울비전 2030’을 역동적으로 실천해서 누구에게나 기회가 공정하게 주어지는 서울,다시 사람과 기업과 투자가 몰리는 매력적인 서울을 현실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임인년(壬寅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천만 서울 시민 모두의 기원과 소망이 이루어지는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壬寅年

서울특별시장

오세훈 올림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새해인사말씀

천만 시민 여러분께 감사와 응원을 ~ ---

2022년 임인년(壬寅年) 신년사

존경하는 천만 시민 여러분,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김인호입니다.

끝나지 않는 위기 속에서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곧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거란 기대가 무색하게, 위기는 또 다른 모습으로 우리 곁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반복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주어진 책임을 다하고 있는 천만 시민 여러분께 감사와 응원을 전합니다.

올해 우리 모두의 목표는 ‘회복’입니다.

병으로부터 회복하고, 병에 대한 두려움으로부터 회복해야 합니다.

상황은 반드시 나아질 거라는 기대를 회복해야 하고, 다함께 힘을 모으면 이겨낼 수 있다는 확신과 그 확신에서 비롯한 공동체 정신을 회복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는 현재의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 주체인 동시에 새 시대를 개척해야 하는 미래의 주역이라는 책임감도 회복해야 합니다.

가치의 회복뿐만 아니라 실물의 회복도 절실합니다. 침체된 마을경제와 골목상권에는 다시금 활기가 돌아야 하고, 얼어붙은 취업 시장에는 기회가 만들어져야 합니다.

혼란스러운 교육현장은 안정을 되찾고, 벌어진 교육격차는 그 틈을 좁혀가야 합니다. 제대로 보살핌을 받지 못한 돌봄의 사각지대에는 따뜻한 손실이 닿아야 합니다.

서울시의회는 이 같은 회복을 앞당기는 데 온 힘을 쏟겠습니다.

회복은 저절로 이뤄지는 것이 아닙니다. 쉼 없는 담금질과 연마로 검을 뽑아내듯 선택과 집중이 요구됩니다. 그동안 국가와 지방정부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왔지만 온전한 회복을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이 필요합니다.

첫째, 소상공인‧자영업자 피해를 돌봐야 합니다.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영업제한 조치로 인해 자영업자들은 이루 말할 수 없는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나마 기대했던 연말 매출도 또 다시 강화된 거리두기로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국가 주도의 손실보상은 턱 없이 부족합니다. 피해 업종으로 지정된 경우에도 손실을 전부 확인받기 어렵고,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피해 업종은 상대적 박탈감에 신음하고 있습니다.

특히 장기간 영업제한 조치를 실시했던 수도권 상황을 고려한다면, 더는 미루지 않고 충분한 피해보상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둘째, 청년의 미래를 열어줘야 합니다.

지난 2년간 소득불평등은 더욱 확대되었고 계층 간 이동성은 악화되었습니다. 젊은 세대가 느끼는 박탈감과 고립감도 그만큼 커졌습니다.

왕성한 혈기로 미래를 한창 준비해야 할 시기에 청년층은 오히려 주저앉고 말았습니다. 사회가 건강하게 회복하기 위해서는 청년 일자리 및 창업기회 확대를 우선순위에 두어야 합니다.

코로나로 노동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만큼이나 유연한 노동을 지향하는 인식도 커지고 있습니다.
서울시의회는 청년들을 위한 정규직 일자리 확대는 물론이고, 도전을 장려하는 창업환경 구축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셋째, 사회의 돌봄 기능을 확대하겠습니다.

위태로운 순간마다 가정의 돌봄 책임은 점차 가중되었습니다. 학교와 복지기관이 문을 닫으면 어린 자녀와 고령의 부모에 대한 돌봄 책임은 고스란히 가정으로 전가되었습니다.

이제 사회가 그 책임을 덜어주어야 합니다. 위기가 끝난 후에도 돌봄 기관 및 돌봄 전문가를 꾸준히 확대해, 선진적인 돌봄 시스템을 갖춰나가야 합니다. 서울시의회는 영유아보육, 초등교육, 노인복지 영역에서 적극적인 입법 노력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넷째, 신뢰 받는 서울시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서울시의회가 계획하는 회복 정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려면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의 응원과 격려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서울시의회를 향한 시민의 신뢰가 우선입니다. 정책 중심의 의정활동, 청렴한 의정활동, 현장을 찾아가는 의정활동으로 높아진 시민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마침 올해는 지방자치 제도에 많은 변화가 있는 해입니다. 개정된 지방자치법의 시행으로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자치분권이 앞당겨질 것입니다.

그간 주민의 정치 참여는 4년마다 투표로써 이루어지는 제한적 참여였지만, 이제 주민조례발의제가 도입됨으로써 상시적인 정치참여가 가능해졌습니다.

지방의회도 더 큰 권한과 책임을 가진 기관으로 발돋움합니다. 무엇보다 의회사무처 인사권 독립이 이루어짐으로써 이전보다 강화된 전문성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집행부 감시·견제, 정책 입법, 민원 해결 등 의정 전반에 걸쳐 역량 있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입니다.

존경하는 천만 시민 여러분,

코로나19가 한풀 꺾이려던 찰나 델타 변이가 찾아오고, 일상 회귀를 꿈꾸려던 찰나 오미크론 변이가 찾아온 것처럼, 언제든 이 상황은 반복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변이 때문일 수도 있고, 코로나가 아닌 전혀 다른 형태의 위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는 주어진 오늘 하루를 감사히 살아내야 합니다. 불안을 걷어내고 지금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해야 합니다.

저를 비롯한 서울시의원 모두는 새해 새 각오로 의정활동에 전념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평온한 일상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오직 회복을 향해 걸어가겠습니다. 부디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회복의 역사를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1.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김인호 올림

◆김병민 국민의힘 광진갑 대표 신년사

2022년 새해가 밝아 옵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국민의힘 광진갑 당협위원장 김병민 입니다.

어려운 시기 속에서도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힘든 일은 2021년과 함께 떠나보내고 모두가 새로운 희망으로 맞이하는 새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온 국민의 염원과 달리 코로나19 종식이 보이지 않고 방역조치 강화와 함께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은 생존의 기로에서 직접적인 타격을 받고, 의료시설 부족, 의료진 부족, 물가 급등, 금리 상승 등 우리 사회 곳곳에서 국민의 주름살은 깊어만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기를 맞으면 더 강해지는 국민이 대한민국의 국민입니다.
우리는 코로나19의 위기를 국민의 힘으로 반드시 이겨내고,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대한민국의 희망을 열어갈 것으로 확신합니다.

변화와 혁신을 통하여 공정과 정의의 가치가 바로 서고, 상식이 통하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2022년 모든 분들이 행복해지길 기원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0.1.

국민의힘 광진갑당협위원장
김병민 올림

◆김경호 국민의힘 광진을 대표 신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진구 주민 여러분!

그리고 광진의 소리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민의힘 광진을 당협위원장 김경호입니다.

희망차고 상서로운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주민 여러분과 독자 여러분의 삶이 보다 평안하고 풍요로워지시길 빌겠습니다. 2년여간 계속된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정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자영업에 종사하시는 분들과 소상공인 여러분의 희생이 너무 컸습니다. 생활이 어려우신 분들의 고통은 더욱 커졌습니다. 새해에는 고통 받는 모든 분들에게 두툼한 지원이 이루어져 고통 받는 주민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올 해 대통령 선거에서 호랑이의 힘찬 기운을 가진 훌륭한 리더가 대통령으로 선출되기를 빌겠습니다. 국운이 상승하고 경제가 발전하여 모두의 삶을 두툼하고 넉넉하게 보듬는 나라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국민 모두를 위하는 민주주의가 만개한 대한민국을 소망합니다. 이를 위해 모두 투표에 참여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주시길 간절하게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새해에는 모두가 하나로 통합되기를 빌겠습니다.
동과 서가 서로 화합하고 남과 북이 평화롭게 공존하면서 우리 내부의 세대간, 계층간 갈등이 해소되기를 빌겠습니다. 국민 모두가 모두를 위하는 대한민국을 소망합니다. 너무 빠르게 변하고 있는 세계와의 경쟁에서 분열하고 반목할 시간이 없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진 주민 여러분!
새해에는 더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행복이 넘치길 빌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1.

국민의힘 광진을 당협위원장 김경호 올림

,

기사에 대한 한줄 의견을 남겨주십시요. 256 남았습니다.
닉네임 : 의견
* 명예훼손, 욕설 및 비방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되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번호 등록일 제목 조회수
1 2024-03-28 출정식현장 김병민 열풍! 오신환 축제분위기! 이정헌 강한 ... 160
2 2024-03-24 민주당광진갑 이정헌후보 선거캠프개소식 성황 124
3 2024-03-22 제22대총선 광진갑,을 최종 대진표 확정! 28일부터 열전돌입! 173
4 2024-03-21 오늘부터 22대총선 본선후보 등록시작 2일간 173
5 2024-03-16 민주당광진을 고민정 4월총선운동화끈 남편이 매줘... 175
6 2024-03-09 국민의힘 오신환,민주당 ‘광진을철옹성‘ 넘나? 246
7 2024-03-09 고민정 민주당광진을 공천자 공식 출마선언 189
8 2024-03-07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입후보설명회 개최 176
9 2024-03-06 속보! 민주당 광진갑 비명계 전혜숙 의원 공천탈락! 198
10 2024-03-02 4월총선,거동불편 선거인 대상 교통편의 차량 지원 134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정계소식: 출정식현장 ...
사회/인물: 자양1동 ‘건 ...
구정뉴스: 광진문화원 8 ...
구정뉴스: 광진구, 제1 ...
정계소식: 민주당광진갑 ...
의회소식: 김현기 서울 ...
정계소식: 제22대총선 ...
사회/인물: 노룬산골목시 ...
사회/인물: 포토뉴스> ...
정계소식: 오늘부터 22 ...
구정뉴스: 광진구, 올해 ...
의회소식: 김혜영 시의 ...
구정뉴스: 광진구 해빙 ...
정계소식: 민주당광진을 ...
구정뉴스: 광진구, 주민 ...
구정뉴스: <우리동네 ...
정계소식: 국민의힘 오 ...




사회/인물: 노룬산골목시장 ...
구정뉴스: 광진구, 주민참 ...
사회/인물: 자양1동 ‘건대 ...
정계소식: 국민의힘 오신 ...
문화/교육: 詩論>시궁창 ...
정계소식: 속보! 민주당 ...
정계소식: 고민정 민주당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제 ...
정계소식: 제22대 국회의 ...
정계소식: 민주당광진을 ...
정계소식: 제22대총선 광 ...
정계소식: 오늘부터 22대 ...
정계소식: 출정식현장 김 ...
의회소식: 김현기 시의회 ...
구정뉴스: <우리동네 ...
정계소식: 4월총선,거동불 ...

광진의 소리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사이버백화점 | 기사제보 | 취재의뢰 | 광고신청 | 우리동네소식 | 업체등록
e광진의소리 | 인터넷신문사업등록 : 서울특별시 아01391 | 사업자등록번호 : 634-55-00292 등록일자 2018년10월08일
발행인 겸 편집인 : 유윤석 | 편집국장 : 유윤석 청소년지도담당:윤태한 광고 및 기사제보 : 010-4858-0954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뚝섬로30길 21-7.104호 | 대표전화 : (02) 444-2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