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뉴스 | 의회소식 | 정계소식 | 사회/인물 | 문화/교육 | 특집/기획 | 칼럼/사설 | 시론/평론 | 포토패러디만평 | 자유게시판
[ 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  


통합검색
뜨거운뉴스
동영상뉴스
구정뉴스
의회소식
정계소식
사회/인물
문화/교육
특집/기획
칼럼/사설
시론/평론
포토패러디만평






광진구주요인사, 구민들께 드리는 추석메시지
풍요로운 추석 넉넉한 마음 고향친지 이웃과함께 나눠요

등록일: 2016-09-13 , 작성자: 광진의소리

광진구주요인사, 구민들께 드리는 추석메시지

전혜숙 국회의원,휘영청 밝은달보며 소원성취를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광진갑 국회의원 전혜숙입니다.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광진의 소리” 독자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새해를 맞아 아차산 해맞이 축제에 다녀온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결실의 기쁨을 나누는 한가위가 되었습니다. 제게는 4‧13 총선에서 광진구민 여러분들의 선택을 받은 후 처음 맞는 추석이기에 더욱 감회가 새롭습니다.

각지에 흩어져 있는 가족이 한데 모여 풍성한 음식과 정겨운 대화를 나누는 한가위!

하지만 행복해야 할 한가위가 마냥 즐겁지만은 않습니다. 며칠 전“추석 장보기는 전통시장에서”라는 캠페인을 위해, 직접 광진구의 전통시장들을 찾아 장을 봤습니다.

추석 대목이라지만 전보다 활기는 줄어들고, 밝지만은 않은 시장상인들과 손님들의 표정을 보며, 침체된 우리나라의 경제 상황과 팍팍해진 서민들의 살림살이를 짐작할 수 있어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한가위가 오히려 더 힘든 분들도 계십니다.

추석에도 어디선가 굽은 허리로 폐지를 줍고 계실 어르신들, 풍성한 음식은커녕 삼각김밥으로 끼니를 때우고 있을 소년‧소녀 가장들, 가난과 소외로 한가위가 더욱 쓸쓸하실 많은 분들.

이번 한가위에는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 때,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덜 외롭도록 함께 빌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역시 높이 뜬 한가위 달빛이 차별 없이 모든 사람을 비추듯, 가난과 소외로 힘들어 하는 사람없이 모두에게 행복한 한가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광진의 지역경제가 살아나 광진구민 여러분의 살림살이가 나아지도록 끊임없이 방안을 강구하고, 골목골목 민원의 현장을 찾아 쉼없이 발로 뛰겠습니다.

광진구민들께서 내년 한가위를 올 한가위보다 더 행복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부지런히 일하겠습니다.

가족, 이웃,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고, 휘엉청 뜬 달을 보며 빈 마음 속 소원들이 꼭 이뤄지길 기원합니다.
고향길 편히 다녀오십시오.

감사합니다.



2016. 9. 12.

국회의원 전 혜 숙
(더불어민주당, 광진갑)

◆김창현 광진구의회의장,가족들과 함께 웃음꽃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구민여러분! 반갑습니다.

광진구의회 의장 김 창 현입니다.
한껏 기승을 부리던 더위가 한풀 꺽이고 어느덧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구민여러분의 가정에 걱정 근심 없고, 모든 것이 풍성하고 즐거움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주변의 소외된 이웃도 살펴보는 따뜻함이 가득한 추석 명절이 되길 바랍니다.

광진구의회는『언제나 구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민의를 수렴하는 소통의회,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일하는 의회, 정책을 생산하는
의회』구현을 위해 14명 의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광진구의회는 광진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집행부의 견제·감시 등의 본연의 임무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지역발전과 복리증진을 위한 정책 개발과 대안 제시를 통하여 의회다운 의회를 만들 것을 약속드립니다.

풍성한 보름달에 기원하는 여러분의 소망이 이루어져 행복한 광진구의 미래를 열어 주시길 바라며, 오랫만에 만난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웃음꽃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광진구의회 의장 김 창 현

◆임동순 국민의당 광진갑위원장,여러분 가정과 온 나라가 풍성한 한가위를 빕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2016년 추석도 어김없이 저희들 곁을 찾아왔습니다.

산과 들은 엣날이나 지금이나 우리에게 풍성함을 선물하지만 우리의 살림살이는 넉넉해지지 않음은 어떻게 된 일일까요.

즐겁고, 풍성한 추석을 맞이하여 고향도 방문하여 서로서로의 안부도 묻고, 올 초에 있었던 총선에 대한 평가와 다가올 내년 대선에 대한 우리 광진구민들의 냉철한 분석도 내리면서 온 나라 전체가 너 나할 것 없이 잘사는 나라를 만드는데 다함께 동참합시다.

저희 국민의당은 국회개원이 1,2당의 눈치싸움으로 연기 되려할 때 오직 국민만을 위해서 최근 30년이내 가장 빠른 국회개원을 이끌어 내어 일하는 국회가 되도록 함으로써 왜 국민의당이 이땅에 필요한가, 그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추경안 처리가 무산될 위기 상황에 여야합의를 이끌어 냄으로써 민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정책정당임을 국민여러분께 보여드렸습니다.

그리고 해마다 여름철이 되면 온 국민의 가슴을 짓누르는 전기요금 누진제 개선방안을 최초 제안하여 4단계로 축소하여 답답한 가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애써 왔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요금폭탄 문제를 기필코 해결하겠다는 각오로 정부를 설득 압박하겠습니다.

광진구민 여러분,
저 임동순과 함께 광진의 발전과 국가적 화합을 위해 국민의당은 정기국회 3대 중점 과제를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습니다.

첫째, 검찰개혁 및 공수처 신설로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들기에 앞장 설 것입니다.
둘째, 일자리 만드는 정책이 최고의 정치이기에 청년 일자리와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담기구 설치 및 운영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우리경제의 뇌관인 가계 부채문제가 장기 경제침체와 정부의 무책임한 맹탕처방으로 인한 것임을 인식하고 근본적인 처방을 마련할 것입니다.

이 모든 것들의 지킴이 역할을 해 온 우리고장의 언론인 광진의 소리에서 지역의 발전을 위한 광진구 백년 먹거리 사업, 아차산 국립고구려역사공원 및 광진구 세계 IT인디문화 테마공원을 추진하여 관광아이콘을 위한 광진구민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하니 모든 것이 잘 이뤄지길 바랍니다.

구민여러분,
추석연휴기간동안 즐겁고, 행복함이 가득하시길 저 임동순과 국민의당이 기원하겠습니다.

구민여러분의 가정과 온 나라가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했으면 합니다.
모두들 고향 잘 다녀오십시오. 못가시는 분들은 섭섭하시겠지만,고향을 그리워하시면 행복해지실 것입니다.

광진구민여러분,
힘내시고, 모두 건강하십시오.
성원과 지지, 정말 감사하며, 가슴깊이 새겨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국민의당
광진구갑지역위원장 임동순 올림.

◆강 행 만 새마을운동광진구지회 지회장

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마을운동광진구지회장 강행만 입니다.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인사드립니다. 가족과 친지들과 함께 소중하고 행복한 추석명절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먼저 늘 새마을운동에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광진구청장님과 광진구의회 의장님과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새마을운동광진구지회 발전을 위해 성원과 협조를 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광진의 소리」언론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희 새마을운동광진구지회는 5개회원단체로 새마을지도자광진구협의회, 광진구새마을부녀회, 직장․공장새마을운동광진구협의회, 새마을문고광진구지부회, 새마을금고광진구이사장협의회로 구성되어 우리구 전․현직 새마을지도자 2,500여명이 새마을운동을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있습니다.

초창기 새마을운동은 잘살기 운동이었습니다. 새마을운동을 통해 우리민족의 가난을 퇴치한 운동이었고, 국민들에게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었던 운동이었습니다.

지금은 지난시대의 새마을운동의 얼을 이어 받아 제2새마을운동으로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기본정신과 나눔․봉사․배려의 시대정신으로 “더불어사는 공동체,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 새마을운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새마을운동 4대중점과제로 문화공동체운동, 이웃공동체운동, 경제공동체운동, 지구촌 공동체운동을 펼쳐 나아가고 있습니다.

새마을운동광진구지회 5개 회원단체(협의회, 부녀회, 직장․공장, 문고, 금고)에서는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해 100여개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새마을운동광진구지회에서는 구민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으로 건전한 시민의식함양 실천운동, 에너지절약 캠페인, 4대악(성폭력,가정폭력,학교폭력,불량식품)근절캠페인을 추진하며,

국경일 태극기 달기, 중랑천 환경정화활동, 새마을대청소,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나누기, 새마을운동 46주년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중랑천변 환경정화 활동, 서울특별시새마을가족 한마음 수련대회 참여, 광진구 새마을 핵심지도자 교육 및 수련대회, 새마을지도자대회(지회 5개 회원단체 종합평가보고대회)를 추진하며,

또한 관내 대학생과 청소년을 위한 사업으로 Y-SMU 대학생 포럼 및 새마을청소년 봉사단 봉사활동, 가정 형편이 어려운 자녀(대학생, 고등학생) 30명에게 1,500만원(1인 50만원) 장학금 전달을 하였으며, 새마을운동광진구지회와 광진구새마을부녀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우리은행 광진구청 지점에서 후원하는 새해 첫날(1월 1일) 아차산 해맞이 축제에 6,000여명에게 떡국대접을 하였습니다.

새마을지도자광진구협의회에서는 사랑의 손길 독거노인 이용봉사 및 점심대접, 사랑의 연탄나누기, 녹색광진 새마을군집기 관리, 주민들의 보건위생을 위한 방역봉사, 소외계층 사랑의 집 고쳐주기 및 LED등달아주기 등을 추진하며

광진구새마을부녀회에서는 홀몸어르신 효도 목욕봉사,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밑반찬 만들어 드리기, 다문화 이주여성을 위한 한국음식 교육 및 사랑의 밑반찬 만들어 드리기,

북한이탈주민 및 다문화 이주여성을 위한 한국문화 체험, 친환경 저공해 비누생산, 헌옷 모으기, 알뜰시장운영 및 자매결연지역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운영, 소외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나누기 등을 추진하며

직장·공장새마을운동광진구협의회에서는 광진구 청소년을 위한 역사문화탐방, 광진구 재한몽골학교 학생 한국어 골든벨 퀴즈대회, 직장·공장회원사 가족 영농봉사활동 및 우리농산물 팔아주기,

직장·공장새마을회원사 대표님들의 단합과 체력단련을 위한 워크샵을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개발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새마을문고광진구지부에서는 동새마을작은도서관을 14개운영 중이며, 2호선 구의역에 새참도서방, 아차산 등산로 입구에 숲속 새참도서방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동화축제기간 도서교환시장, 광진구민과 함께하는 문고지도자 야외백일장,

여름철 피서지문고운영, 어린이와 문고이용자를 위한 역사․문학기행, 9월 독서의 달 맞이 구민알뜰도서 교환시장, 찾아가는 인문학 우리는 문화가족 골든벨을 울려라 가족퀴즈대회, 광진구민 독서경진대회, 새마을문고 문집 발간 등을 추진하며

새마을금고광진구협의회에서는 각동 금고이사장님들이 중심이되어 새마을운동광진구지회에서 추진한 장학사업에 후원하고 있으며 매년 연말 좀도리운동으로 사랑의 쌀 나누기 실천하고 있으며, 보험 공제사업 등 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내 15개동새마을에서는 읍면동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으로 동새마을 3개단체(협의회, 부녀회, 문고)가 중심이 되어 1동 1으뜸 마을공동체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각동 협의회, 부녀회, 문고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새마을운동광진구지회에서는 5개회원단체(협의회, 부녀회, 직장·공장, 문고, 금고) 새마을지도자들과 함께 모두가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광진구 발전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 9. 12

강 행 만 새마을운동광진구지회 지회장 배상

◆박상철 자양전통시장 조합장

광진구민여러분,

특히,저희 자양전통시장을 늘상 이용해주시는 고객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 추석명절도 저희 시장은 정부와 서울시,광진구청의 다각적인 지원으로 추석을 맞이하는 여러분을 위하여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자양전통시장은 여러분들이 언제든 편안하게 활용할수 있는 고객쉼터를 보다 실용적으로 꾸미고, 작은 도서관도 함께 운영하여 고객여러분들의 편의를 위해 최상급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풍요로운 한가위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다시한번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2016. 9. 12

박상철 자양전통시장 조합장 올림

,

기사에 대한 한줄 의견을 남겨주십시요. 256 남았습니다.
닉네임 : 의견
* 명예훼손, 욕설 및 비방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되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번호 등록일 제목 조회수
581 2016-10-30 광진구체육회주최 구민체육대회 성황이뤄 6140
582 2016-10-25 광장동폐기물시설반대주민들 구청장면담소득없어(3) 7077
583 2016-10-25 능동 유실수 감나무특화마을 첫 축제 성황이뤄 5998
584 2016-10-24 광진구 제2회 동화스토리텔링대회 개최 6043
585 2016-10-23 ‘2016 광진구 자원봉사 박람회’ 개최 6152
586 2016-10-19 광장동주민들 또 폭발! 경찰과 한때 몸싸움도 격렬(2) 6296
587 2016-10-19 포토뉴스>자양동 중국인양꼬치거리조형물제막식 거행 6311
588 2016-10-19 미풍양속 전래...마을축제에도 김영란법 살풍경 6221
589 2016-10-14 세상에 이런일도,투표함을 지게,손수레로 운반 11157
590 2016-10-12 광장동폐기물처리장결사반대주민들 집회연좌시위(1) 6432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의회소식: 광진구청 노 ...
문화/교육: 산책하며 쓰 ...
구정뉴스: 광진구, 디지 ...
구정뉴스: 광진구, 가정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
구정뉴스: 광진구, 6천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
구정뉴스: 광진구청,광 ...
사회/인물: 글로벌골드필 ...
사회/인물: 광진구, 모아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
우리동네소식: bike
정계소식: 이정헌 고민 ...
문화/교육: weekend 詩뜨 ...
구정뉴스: 광진구, 광진 ...
구정뉴스: 광진구 소상 ...
정계소식: 광진구 민주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제 ...
정계소식: 출정식현장 김 ...
정계소식: 청년정치인 서 ...
사회/인물: 글로벌골드필드 ...
정계소식: 고민정 첫 주말 ...
정계소식: 광진구 민주당 ...
정계소식: 한동훈 롯데백 ...
구정뉴스: 광진구청,광진 ...
정계소식: 이정헌 고민정 ...
포토패러디만평: 오늘도 지구는 ...
정계소식: 오늘은 본선 투 ...
정계소식: 4월 5일~6일 사 ...
문화/교육: weekend 詩뜨락 ...
구정뉴스: 광진구, 돌봄SO ...
사회/인물: 광진구, 모아타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지 ...

광진의 소리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사이버백화점 | 기사제보 | 취재의뢰 | 광고신청 | 우리동네소식 | 업체등록
e광진의소리 | 인터넷신문사업등록 : 서울특별시 아01391 | 사업자등록번호 : 634-55-00292 등록일자 2018년10월08일
발행인 겸 편집인 : 유윤석 | 편집국장 : 유윤석 청소년지도담당:윤태한 광고 및 기사제보 : 010-4858-0954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뚝섬로30길 21-7.104호 | 대표전화 : (02) 444-2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