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뉴스 | 의회소식 | 정계소식 | 사회/인물 | 문화/교육 | 특집/기획 | 칼럼/사설 | 시론/평론 | 포토패러디만평 | 자유게시판
[ 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  


통합검색
뜨거운뉴스
동영상뉴스
구정뉴스
의회소식
정계소식
사회/인물
문화/교육
특집/기획
칼럼/사설
시론/평론
포토패러디만평



광진구, 중소사업 ...
광진구,‘착한일터 ...
국민의힘에 의해 ...



바른미래당 김갑수 김홍준 광진구청장출마한다
바른미래당 광진구청장 공식예비후보등록자로서 당내경선 뜨거워

등록일: 2018-03-17 , 작성자: 광진의소리

<광진의소리=유윤석 기자>

3월 16일(금) 현재 6*13지방선거관련 광진구는 구청장후보로 김갑수,김홍준씨(이상 모두 바른미래당)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하고 활발한 예비선거운동을 하고 있고,

서울시의원 예비후보는 제1선거구 윤석남씨와 제3선거구의 안승남씨(이상 모두 자유한국당)가 등록하여 법적허용범위의 예비선거운동에 열심이다.

한편 구의원예비후보 등록자는 김주현씨(가선거구.정의당),이경호씨(나선거구,자유한국당),이주미씨(나선거구.바른미래당),빈재욱씨(라선거구.정의당)등 4명이다.

이하 광진의소리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자로 등록된 자를 중심으로 등록순차적으로 출마의 변을 취재보도하여 광진구민 유권자의 알권리충족에 임한다.

다만,각급 선거출마후보자들의 경우, 예비후보 미등록자일지라도 본인 스스로 공개적으로 출마 기자회견 등의 출마의사를 명백히 밝힌 경우는 시간순에 따라 사실보도로서 유권자들에게 기본정보를 제공한다.<편집자 주>

한편,광진구민의 최대관심사인 차기 광진구청장에 도전하는 인사로 김선갑씨와 박래학씨가 기자회견을 통해 출마의사를 공개하였고,김기동 현 구청장은 년초 본지의 질문에 대해 “나는 후반부에 발표한다“하였고(이상 모두 더불어민주당)(본지 이미 보도),공식예비후보로서는 3월 2일 김갑수씨가 맨 먼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하였고, 뒤를 이어 3월 5일 김홍준씨가 예비후보등록을 했다.

김갑수 예비후보와 김홍준 예비후보는 모두 바른미래당 소속으로 당내경선에 돌입한 상태다.

이하 차례로 김갑수 예비후보와 김홍준 예비후보의‘출마의 변’을 소개한다.

◆김갑수 예비후보 16일 현재기준 ‘ 최연소 구청장후보로 미래광진,젊은구청장‘ 외쳐

3월 16일 현재기준 차기 광진구청장 출마예상자로 자천타천 예상되는 인사가운데 최연소자(47세)로 알려진 바른미래당 김갑수씨가 지난 3월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광진구선거관리위원회 접수)에 첫 예비후보등록자로 기록되었다.

김갑수 예비후보는 이미 ‘뚜벅이투어’를 통해 자신의 인지도를 높혀왔고,공식 예비후보등록도 맨 선착으로 마쳐 출마의지를 확고히하여 화제가 되었다.

본지는 일제강제징용희생자유해 국민봉환단(본지 유윤석 기자 대변인으로 위촉)으로 일본출국시점이어 김갑수씨의 출마기자회견에 임하지 못했다.

사전에 많은 준비를 해온 것으로 알려진 김갑수씨는 지난 2월 28일 오전 11시 자양동 자양전통시장에서 “바른미래당의 젊은 후보 김갑수(47)”를 내세우고, 광진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후보는 출마선언문에서 ‘바른미래당의 첫 광진구청장 후보로 김갑수 전격 출마 선언!’을 하고 “미래가 있는 광진구를 위해 확 바꾸는, 발로 뛰는 구청장 되겠다!”고 했다.

김갑수 후보자는 이날 출마의 변을 통해 “미래가 있는 광진, 젊은 구청장, 확 바꾸겠습니다”란 슬로건을 밝혔다.

김갑수 후보자는 3가지 실천공약을 함께 발표했다.

김 후보자는 우선 “구 법원자리에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는 중소벤처기업 단지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코엑스 몰과 하남 스타필드와 같은 대형 복합 쇼핑몰도 유치해 광진구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이도록 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김 후보자는 이어 “아이들을 편안히 믿고 맡길 수 있는 ‘구립 어린이집’을 더 확충해 젊은 부부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들 것”이며 “청소년의 인성교육과 신체 단련을 위한 ‘행복한 도서관’과 ‘청소년 문화체육시설’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자는 마지막으로 현재 광진구의 뜨거운 감자인 ‘광장동 폐기물 집하장 건립’에 대해서는 ‘반대 의견’을 분명히 밝혔다.

김 후보자는 “청소년 체육시설 인근에 들어서는 폐기물 집하장이 환경 등에 문제가 없는 지를 다시한번 꼼꼼히 따지겠다.”고 말했다.

김갑수 후보자는 “제 2의 고향인 광진구를 미래가 있는 구로 만들기 위해 젊음을 무기로 어르신들의 경험을 소중히 경청하며 광진의 발전을 위해 심장이 터지도록 노력할 것”을 힘주어 강조했다.

김갑수 후보는 “당내경선의 1차관문 통과가 관건“이라는 본지의 질문에 대해 “중앙무대의 정치경험과 특히 정책개발능력 그리고 젊음을 무기로 직접 구민들을 상대로 발로 뛰어 경선을 넘어 본선에서도 승리할 것이다“했다.

김갑수 후보는 “모든 일정과 중요 현안에 대해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으로 광진구민들의 제안과 고충 등을 현장과 SNS를 통로로 귀를 기울일 예정“이라 했다.

■김갑수 예비후보프로필

▶출신:전북 장수
▶전주 한일고등학교 졸
▶건국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국민의당 정책위 부의장
▶국민의당 중앙당 당대표비서실 국장
▶국회 정책연구원(4급상당)
▶광진구시설관리공단 문화사업팀장
▶(현) 건국대 행정대학원 14대 총동문회 부회장

◆김홍준 예비후보 “당내경선,본선경쟁력 내가 앞선다“

“저는 당내경선은 물론 본선에서도 우위의 경쟁력을 갖고 있습니다”

6.13지방선거 광진구청장 예비후보로 등록한 바른미래당 김홍준 예비후보의 본지와 출마관련 인터뷰에서의 일성이다.16일 오후 4시 김후보의 자양동 소재 선거캠프에서 자리를 같이했다.

본지가 우선 당내경선에서의 경쟁력을 질문하자 거침없이 본선경쟁력까지 언급했다.

-. 경쟁력우위의 근거를 어떻게 설명해주시겠습니까?
“저는 지역에서 국회의원선거출마 2회,구청장 예비후보 출마의 경험과 특히 정책개발면에서 (예상되는 예선 본선에서) 우위의 경쟁력을 갖고있다고 생각합니다“

_.현재 기준 우리의 지방자치 현실에 대해 어떤 문제점을 파악하고 있습니까?
“저는 첫째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만성적,고질적 재정적자를 민간기업의 투자유치를 통한 기부체납 및 지분참여로 재정의 확대 및 성장 확충으로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의 궁극적인 복지의 광폭실현을 달성하고,

둘째,지역의 특정정당의 적폐적 패권주의로 인한 진정한 지방자치의 물이 고이면 썩듯이, 타성에 젖어있는 관료주의의 지방자치 발전저해요인을 타파가 절실한 과제라고 봅니다“

-.“지역의 특정정당의 적폐적 패권주의로 인한 진정한 지방자치의...타파“를 말씀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떠한 적폐적 패권주의 행태가 있다고 보십니까?
“아,예.그 점은 본선에서 밝히겠습니다. 우리 광진구의 진정한 발전을 저해하는 요인중의 하나임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정책대안으론 어떤 것을 들수 있겠습니까?
“제가 구청장이 되면 가장 창의적,발전적,분권적이고 모범적인 지자체를 만들어, 항상 주민과 함께 호흡하고,소통하며, 주민을 섬기고, 주민의 민원을 24시간 가동, 해결하는 구정시스템을 실현하겠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정책대안이 궁금합나다만 아직은 예비후보 경선단계이기 때문에 다음기회로 미루겠습니다. 광진구의 최대 지역현안은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예. 지역현안으로는 구법원자리에 IT 및 바이오 벤처등 중소벤처기업을 유치 및 육성발전을 시키고, KT와 우편집중국의 이전을 추진한 다음 SK그룹, LG그룹 등을 유치하여 잠실 롯데타워, 삼성동 현대타워,

그리고 광진의 SK, 혹은 LG타워를 서울의 삼각 랜드마크로 자리잡게하여 지역경제,문화발전을 도모하고, 광장동 집하장은 전면 재검토하여 주민공청회를 통한 주민여론을 수렴하여 긍적적 해결방안을 모색하며, 관내 유수지활용 또한 주민편의시설 및 중소기업 창업,육성지역으로 활용하겠습니다.

그리고 역세권이지만 낙후되었던 군자동,능동,중곡동지역은 서울시,국토부와 협의하여 준주거지로 종상향변경을 하여 아파트형 공장을 대거유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극대화시키고, 지역 전철역의 창업유휴공간들을 서울지하철공사와 협의, 최저자본의 청년창업공간으로 활용하고, 각 주민센터의 유휴공간또한, 창업지원공간으로 육성하겠습니다.

필요하다면 구청장실을 대폭축소하여 광진구를 창업천국으로 만들겠습니다. 이외 많은 구정계획이 있지만 이는 선거홍보물에 세세히 공개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대한민국에 가장 살기좋고 살기원하는, 강남3구를 월등히 능가하는 경제 문화 교육의 일번지로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김홍준 예비후보프로필

▶출신: 전남 보성
▶광주광역시 계림초교, 북성중 졸업
▶서라벌고교 졸업
▶성균관대 경제학과
▶해병대 만기전역
▶현)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 특보
▶현) 박주선 국회부의장 특보
▶전) (가칭) 통합신당 서울시당창당준비위원장
▶전)대통령직속지방행정체재개편위자문위원
▶전) 18대, 19대 광진을 국회의원후보
▶전) 17대 이회창 대통령후보 상임특보

기사에 대한 한줄 의견을 남겨주십시요. 256 남았습니다.
닉네임 : 의견
* 명예훼손, 욕설 및 비방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되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번호 등록일 제목 조회수
201 2018-04-20 뉴스속보! 박래학후보, 김선갑후보 검찰에 형사고발 5043
202 2018-04-13 자유한국당 전지명씨 광진구청장 단독예비후보등록 4144
203 2018-04-13 ★★광진구 시의원예비후보 누가 나왔나? 6163
204 2018-04-13 ★광진구 구의원예비후보 누가 나왔나? 6363
205 2018-04-06 정치풍운아 안철수서울시장예비후보 구의역으로 첫걸음! ‘안 ... 4125
206 2018-04-04 박래학 광진구청장예비후보선거캠프개소식 성황 4942
207 2018-04-03 노무현계 김용한씨,나도 광진구청장 도전한다 4597
208 2018-03-30 특보>김기동 구청장 ‘아름다운 퇴장‘결심한듯! 본지 단독 ... 5890
209 2018-03-21 “(3선도전의) 김기동 구청장님,선거운동 안하십니까?“ 4502
210 2018-03-17 바른미래당 김갑수 김홍준 광진구청장출마한다 5443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구정뉴스: 광진구, 중소 ...
구정뉴스: 광진구,‘착한 ...
의회소식: 국민의힘에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
의회소식: 광진구청 노 ...
문화/교육: 산책하며 쓰 ...
구정뉴스: 광진구, 디지 ...
구정뉴스: 광진구, 가정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
구정뉴스: 광진구, 6천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
구정뉴스: 광진구청,광 ...
사회/인물: 글로벌골드필 ...
사회/인물: 광진구, 모아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
우리동네소식: bike
정계소식: 이정헌 고민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제 ...
정계소식: 청년정치인 서 ...
사회/인물: 글로벌골드필드 ...
정계소식: 고민정 첫 주말 ...
정계소식: 광진구 민주당 ...
정계소식: 한동훈 롯데백 ...
구정뉴스: 광진구청,광진 ...
정계소식: 이정헌 고민정 ...
포토패러디만평: 오늘도 지구는 ...
정계소식: 4월 5일~6일 사 ...
정계소식: 오늘은 본선 투 ...
사회/인물: 광진구, 모아타 ...
문화/교육: weekend 詩뜨락 ...
구정뉴스: 광진구, 돌봄SO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지 ...
문화/교육: 산책하며 쓰레 ...

광진의 소리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사이버백화점 | 기사제보 | 취재의뢰 | 광고신청 | 우리동네소식 | 업체등록
e광진의소리 | 인터넷신문사업등록 : 서울특별시 아01391 | 사업자등록번호 : 634-55-00292 등록일자 2018년10월08일
발행인 겸 편집인 : 유윤석 | 편집국장 : 유윤석 청소년지도담당:윤태한 광고 및 기사제보 : 010-4858-0954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뚝섬로30길 21-7.104호 | 대표전화 : (02) 444-2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