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뉴스 | 의회소식 | 정계소식 | 사회/인물 | 문화/교육 | 특집/기획 | 칼럼/사설 | 시론/평론 | 포토패러디만평 | 자유게시판
[ 2024년 11월 22일 금요일 ]  


통합검색
뜨거운뉴스
동영상뉴스
구정뉴스
의회소식
정계소식
사회/인물
문화/교육
특집/기획
칼럼/사설
시론/평론
포토패러디만평






충격뉴스! 광진구사상 처음 재경호남향우회 공천관련 선언문 발표!
고민정후보강행시 ‘김상진후보 무소속출마 전폭지원‘결의!

등록일: 2020-02-21 , 작성자: 광진의소리

<<4*15총선 광진구 열전현장9= 광진의소리 유윤석 기자>

21일 오후3시 자양1동 소재 민주당 광진(을) 김상진 예비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재경광진구호남향우회연합회 회장단일동 명의로 오석철 광진을 회장이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에 대한 광진구호남향우회 선언문‘을 발표했다.

광진구 사상 초유의 선거관련 대형 정치사건이다.

이 선언문은 1)중앋당과 고민정 후보는 경선을 실시하라!, 2)김상진 후보의 무소속 출마를 촉구한다! 3)당내 경선절차가 없고 이대로 후보가 확정될 경우,우리 호남인들은 김상진후보의 무소속출마를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 하여 그 파장이 주목된다.

이날 선언문 발표는 재경 광진구갑 호남향우회(회장 박채문)와 광진을 호남향우회(회장 오석철) 공동의 ‘재경 광진구호남향우회 회장단 일동‘명의로 발표했다.

특히 이날 선언문 발표장에는 재경 호남향우회 서울시연합회 김상택 회장도 배석한 가운데 이들은 “당내 경선절차가 없고 이대로 후보가 확정될 경우,김상진후보는 무소속으로 출마하여 당당히 지역민의 심판을 받기바란다“하고,“우리 호남인들이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입니다“고 선언했다.

재경 호남향우회 광진갑,광진을 지역차원을 넘어 서울시연합회 전체차원의 결의임을 시사했다.

또한 이어서 김상진 후보 일반지지자 김길오 대표도 “김상진 후보의 무소속 출마를 촉구합니다“는 성명을 발표하여 그 파장이 주목된다.

한편,21일 더불어민주당 4·15 총선 공천에서 탈락한 4선 오제세 의원(충북 청주 서원)은 21일 “이해찬 당대표가 지난 총선에 했던 모델대로 당원들로부터 공천을 받아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 후 복당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져 상당한 파문이 예상된다.

중앙매체 보도에 의하면 오제세 의원은 “16 년간 의정활동을 통해 지지기반을 가진 저를 경선에서 배제한 것을 청주시민과 당원들이 납득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당에 이의 신청을 한 뒤 수용 안 되면 무소속으로 출마할 것“이라고 했다.


이하 <재경광진구호남향우회연합회 회장단 일동>명의의 선언문 ‘전문‘을 게재한다.

이는 ‘공선법‘과도 충돌의 소지가 있어 사태의 진행상황에 따라서 민주당과 재경 호남향우회간의 전면전으로 불길이 번질 개연성이 농후하여 심각한 파장도 예측된다.

---

<재경광진구호남향우회연합회 회장단 일동>명의의 선언문>(전문)

-.중앙당과 고민정후보는 경선을 실시해라!!
-.김상진 후보의 무소속 출마을 촉구한다!!

더불어민주당은 전략공천이라는 미명하에 지역민을 우롱하는 공천을 하였습니다. 선거를 두 달도 남겨 놓지 않고 밀실에서 일방적으로 후보를 내려찍는 공천이 민주정당에서 있을 수 있는 일 입니까?

김상진 후보는 지난 4년전 2016년 총선에서도 당시 추미애 후보와 경선을 하여 낙선한 후,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깨끗이 승복하고 선대위원장을 맡아 주위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김상진후보는 30년 광진 토박이로 지역 현안과 주민 요구 사항을 잘 알고 낙후된 광진지역의 발전 주역으로 기대 하였습니다.

또한, 광진구는 호남인구가 다수입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호남출신 국회의원 한 명 없었습니다. 이번 총선은 호남출신의 김상진 후보를 지역의 대표로 만들기위해 호남인들은 똘똘뭉쳐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일방적인 밀실공천이 말이 됩니까?
우리 광진구 호남향우인들은 이러한 결정을 절대 수용 할 수 없으며 강력히 규탄하는 바입니다.

따라서 대한민국의 정치발전을 위해 광진구 호남향우인들은 다음과 같이 요구합니다.

첫째, 더불어민주당 중앙당과 고민정 후보는 지금이라도 당당히 경선을 실시해주기 바랍니다. 경선을 해서 낙선한 후보가 승자를 도와야 이번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민주당 지지층이 분열되고서는 결코 야당의 후보를 이길 수 없습니다.

둘째, 당내의 경선절차가 없고 이대로 고민정후보가 확정될 경우, 김상진 후보는 무소속으로 출마하여 당당히 지역민의 심판을 받기 바랍니다. 우리 호남인들이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과 고민정 후보, 김상진 후보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합니다.

2020. 02. 21.

재경 광진구 호남향우연합회 회장단 일동

◆‘김상진 후보 지지자 일동‘도 ‘김상진후보 무소속 출마촉구 성명!“발표!



이하 <일반 지지자 성명>(전문)

김상진 후보의 무소속 출마를 촉구합니다!!!

언제까지 우리의 정치가 이래야합니까?

또다시 더불어민주당은 전략공천이라는 미명하에 지역민을 우롱하는 공천을 하였습니다.
몇 년을 지역민과 동고동락하며 새벽부터 저녁까지 준비한 후보는 헌신짝처럼 버리고, 지역주민 무시하는 일반적인 공천이 말이 됩니까!?

30년 광진토박이 김상진후보는 경선에 대비하여 새벽부터 밤까지 휴일도 없이 광진지역 일대를 누비며 선거운동을 하였습니다.

그의 진솔하고 따뜻한 품성은 많은 사람들이 호감을 갖게 하였으며 지역민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습니다.

추미애 전 대표가 장관으로 떠난 후 지역민들은 김상진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되기를 하나 같이 염원하였습니다.

그런데 김상진 후보가 야당의 후보를 이기는 여론조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전략공천 후보들이 거론되었으며, 급기야 중량급의 정치인도 아닌 전 청와대 대변인이 공천되었다고 발표되었습니다.

김상진 후보를 통해서 광진구의 변화와 발전을 기대하였던 지역민들은 황당하고 당혹스러울 따름입니다.

정치개혁의 핵심은 정당의 민주적인 공천입니다.

민주적인 절차 없이 진행되는 공천은 밀실야합 정치, 줄서기 정치를 낳게 되고 후진적인 패거리 정당이 됩니다. 지역민들이 반발해도 선거 때는 어짜피 찍을 것이라는 정당의 그릇된 사고에 이제는 철퇴를 가해야합니다.

따라서 대한민국의 정치발전을 위해 김상진 후보 지지자들은 다음과 같이 요구합니다.

첫째,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은 김상진후보, 고민정후보와 당당히 경선을 실시해주기 요구합니다.

둘째, 당내의 경선절차가 없이 후보를 확정할 경우, 김상진 후보는 무소속으로 출마하여 당당히 지역주민의 뜻을 반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과 고민정 후보, 김상진 후보의 현명한 판단을 바랍니다.

2020. 02. 21.

김상진 후보 지지자 일동

◆김상진씨,예비후보 공식사퇴! 고민정후보에 흡수됨!

3월 2일 김상진씨는 예비후보를 사퇴하고 고민정 후보측에 흡수되었다고 문자를 통해 입장을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p에서도 그의 흔적이 완전히 소멸되었음이 확인되었다.

이로써 매 선거때마다 ‘예비후보 선제 등록‘-영공 표밭갈이-막판 사퇴- 경쟁자 선대본부장 편입이 반복되어 정치적 진정성에 반복되는 에러를 기록하고 있다.

같은 행위를 반복할 경우 일반적으로 ‘상습범‘으로 각인한다.

기사에 대한 한줄 의견을 남겨주십시요. 256 남았습니다.
닉네임 : 의견
* 명예훼손, 욕설 및 비방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되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공고)4*15총선 60일전부터 본지 모든 정치성댓글 24시간 실시간 체크차단! (편집국장 유윤석실명)
본지 광진의소리(전신 우리동네뉴스 포함)는 10년전 창간초기 <공고=광진의소리 자유게시판 출입금지 인물>(2010-12-29일자)을 발표하고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창간초기 본지가 소위 ‘댓글란 운영‘과 관련 충격을 받은이유는 당시 광진구의 지도층 야권인사가 본지 편집국장에게 “나는 지인들의 주민등록증 사용허가를 받고 내것 포함 총 7개의 닉네임을 사용하며 광진구 인터넷신문 등에 한 사건에 대해서도 수 십건의 댓글을 올리고 있다“며 고백한 바,‘엄청난 여론조작행위‘를 하고 있음을 알고 충격을 받은 점입니다. 이를 알고 본지는 즉시 <광진의소리 자유게시판 출입금지 인물!>을 공식발표하고 엄격한 통제를 실시했습니다.(지금 자유게시판에 재게재 참조) 지금도 정가를 들쑤시고 있는 소위 ‘드루킹 댓글조작 의혹사건‘과 같은 참담한 비극을 광진의소리는 사전에 철저히 제도적 장치로 예방한 것임을 밝힙니다. 이후 본지에 대한 ‘댓글‘이 삭막할 정도로 많이 감소했습니다만 ‘특정 세력에 의한 무차별 여론조작으로 인한 민심왜곡의 엄청난 반민주적 폐해‘보다는 ‘차라리 무댓글의 각자 자유심리적인 참여론 형성‘을 줄기차게 관철해왔습니다. 다시 선거철을 맞아 각종 포털사이트에는 온갖 꼼수작적세력들이 등장하여 다시 ‘참담한 국민여론조작 만행‘을 감행할 것입니다. 본지는 이를 대비하여 <2020 4.15총선 D-60일부터 선거관련 모든 댓글을 24시간 실시간 체크하여 탈법,위법,불법사안에 대해서는 사전동의절차없이 즉시 무조건 삭제함‘을 공식발표합니다. 이는 본지가 창간이후 각급 선거에서 일관되게 유지관철해온 원칙임을 양지바랍니다. 진정한 국민여론이 왜곡되는 참담한 비극을 예방하기 위한 본지의 원칙선언에 독자님들과 35만 광진구민여러분들의 뜨거운 양해와 지지를 부탁합니다

   
번호 등록일 제목 조회수
151 2020-03-03 고민정 민주당광진을 공천자 예비후보 정식등록! 3681
152 2020-02-27 속보! 광진구갑,을 4*15총선 빅2 대회전 막올라! 3627
153 2020-02-26 충격! 미래통합당,구의원출신 김병민 광진갑 공천! 3405
154 2020-02-21 충격뉴스! 광진구사상 처음 재경호남향우회 공천관련 선언문 ... 3641
155 2020-02-21 전혜숙 광진갑민주당 단수공천확정 발표! 3600
156 2020-02-20 <만평>고민정, ‘천사공천‘인가,‘자객공천‘인가! 3309
157 2020-02-20 고민정 전 청와대 ‘입‘ 광진을 전략공천확정! 오세훈 후보 ... 4062
158 2020-02-18 “문종철은 억울하다“며 지지당원들100여명 민주당중앙당사앞 ... 3802
159 2020-02-13 오세훈 전 서울시장 자유한국당광진을 공천확정! 3594
160 2020-02-13 전혜숙의원도 공천면접시험 김용한도전자 이변일으키나? 4424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구정뉴스: 광진구 건리 ...
의회소식: 2024광진구의 ...
문화/교육: 대학가소식&g ...
정계소식: ◆판사가 바로 ...
구정뉴스: 납짝한 평면 ...
구정뉴스: 광진구 전통 ...
구정뉴스: 구의공원문제 ...
포토패러디만평: 포토만평! 트 ...
구정뉴스: 광진구, 2024 ...
의회소식: 허 은 구의원 ...
의회소식: 고상순 구의 ...
구정뉴스: 포토>광진 ...
의회소식: 박강산 서울 ...
구정뉴스: 광진구 2023 ...
의회소식: “서울 강·남 ...
정계소식: 고민정 국회 ...
구정뉴스: 광진구, 35세 ...




문화/교육: 수어댄스공연 ...
문화/교육: 테크노마트하늘 ...
정계소식: 고민정 국회의 ...
구정뉴스: 구의공원문제, ...
사회/인물: 사람사는동네 ...
구정뉴스: 광진구 2023재 ...
의회소식: 2024광진구의회 ...
포토패러디만평: 포토만평! 트럼 ...
구정뉴스: 납짝한 평면도 ...
정계소식: ◆판사가 바로서 ...
의회소식: 허 은 구의원,‘ ...
의회소식: “서울 강·남북 ...
의회소식: 고상순 구의원, ...
구정뉴스: 광진구, 2024 ...
구정뉴스: 포토>광진생 ...
의회소식: 박강산 서울시 ...

광진의 소리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사이버백화점 | 기사제보 | 취재의뢰 | 광고신청 | 우리동네소식 | 업체등록
e광진의소리 | 인터넷신문사업등록 : 서울특별시 아01391 | 사업자등록번호 : 634-55-00292 등록일자 2018년10월08일
발행인 겸 편집인 : 유윤석 | 편집국장 : 유윤석 청소년지도담당:윤태한 광고 및 기사제보 : 010-4858-0954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뚝섬로30길 21-7.104호 | 대표전화 : (02) 444-2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