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강>성공창업전략 수강생모집
소상공인진흥원 정책자금 제출 시 우선 지원 대상 특전
등록일: 2011-07-21 , 작성자: 광진의소리
【광진의 소리=유윤석 기자】요즘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철저한 준비가 따르지 않으면 실패하기 십상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창업의 지름길로 갈 수 있을까?
광진구(구청장 김기동/지역경제과 정찬모 과장)가 급변하는 창업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창업에 필요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영세자영업자의 매출신장 및 경영향상을 위한 맞춤형 경영개선 특강을 마련한다.
이번 특강은 창업희망자, 일반자영업자, 업종변경 희망자 등 총 5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29일 광진구 벤처창업지원센터에서 창업 일반, 온라인 홍보, 성공사례 등을 중심으로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전문 경영상담 컨설턴트인 최철용 외 2명의 강사가‘창업, 이렇게 하면 실패한다’라는 주제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해 매출 올리는 방법, 일본외식시장에서 도쿄 레스토랑의 성공요인을 분석해 설명할 예정이다.
교육수료자에게는 경영개선 교육 이수 시간 인정으로 소상공인진흥원 정책자금 우선 지원대상자로 특전이 주어진다. 교육희망자는 27일까지 구청 지역경제과(☎450-7313) 방문 또는 전화로 접수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구는 이번 특강 결과 교육 대상자의 만족도가 높을 경우 오는 9월부터 각 동별 자영업자 매출 향상을 위한 순회 특강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기동 구청장은“광진구는 3월부터 자영업종합지원센터를 개소해 전문 경영지식이 없는 영세 자영업자를 위해 매주 1회 상권 분석, 업종선택, 영업기법, 창업절차 등 경영상담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며 “구의 다양한 지원이 자영업자에게 해결책을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찬모 지역경제과 과장은 전화통화에서 “성과가 좋을 경우, 이런 교육기회를 지역별로 순화교육도 생각중“이라 했다.
한편 자영업종합지원센터는 홍어삼합 전문점 입지 적정성, 가용자금 가능한 소자본 창업 아이템 추천 등 총16회에 걸쳐 34명의 예비창업자들을 상담했다. 5월 창업한 1호점은 기대이상의 매출로 전문컨설팅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 특강개요
◦ 일 시 : 2011. 7. 29(금) 13:00 ∼ 19:00 (6시간)
◦ 장 소 : 광진구벤처창업지원센터 6층 교육장
◦ 대 상 : 창업희망자, 일반자영업자 등 총 50명 내외(27일까지 선착순 접수)
◦ 강 사 : 경영개선 전문 컨설턴트 (일자리방송 소속)
◦ 교육내용 : 자영업 점포의 매출향상을 위한 경영개선 교육
◦ 운영주체 : 광진구청, (주)일자리 방송 (소상공인진흥원 교육 주관기관)
- 광 진 구 : 교육홍보 및 접수, 교육준비, 교육장소 제공
- 일자리방송 : 교육진행, 강사료, 교육교재 제공 및 수료증 발급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