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뉴스 | 의회소식 | 정계소식 | 사회/인물 | 문화/교육 | 특집/기획 | 칼럼/사설 | 시론/평론 | 포토패러디만평 | 자유게시판
[ 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  


통합검색
뜨거운뉴스
동영상뉴스
구정뉴스
의회소식
정계소식
사회/인물
문화/교육
특집/기획
칼럼/사설
시론/평론
포토패러디만평






아,박00마져? 차라리 잔인한 美學가을날이여!
통렬한 참회 박XX 시인은 ‘성폭력 논란‘ 사과하고 활동 중단선언!

등록일: 2016-10-23 , 작성자: 광진의소리

<한국문학계 시궁창 유감=유윤석 기자> 한국문학계가 들쑤셔졌다. 국민작가로서 탄탄한 독자층을 쌓아올린 박00 작가가 ‘성도착문화 일탈의 道(도)‘문제로 ‘일그러진 허상‘을 만천하에 보여주고 있어 안타깝다.

뒷처리방식이 더욱 분노를 야기하고 있다.

동시에 터진 박XX 시인은 차라리 ‘용서를 받을 화끈한 퇴장을 선언‘한 것과 극명대비된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이 시궁창으로 썩은 냄새가 천하를 진동한다. 구중궁궐 심처부터 여야 국회의원,심지어 제1야당 대표는 ‘국회의원 선거때 공직선거법위반혐의로 검찰이 기소‘를 때리자 즉각 ‘야당탄압‘이라며 ‘자가발전 경천동지 풍파‘를 일으키고 있다.

미생이언론 본지의 ‘추미애 의원 충격발언! 서울지역구 국회의원 지역할일 아무 것도 없다‘기사(오로지 광진구의 참담한 재정자립도계기 지역구국회의원의 지역활동강화 공론화 의도)를 ‘허위사실보도 명예훼손‘이유로 항의나 정정보도요청 또는 언론중재위제소도 안거치고 선의의 박래학 당시 서울시의회의장의 합리적인 중재도 박살내고,

오로지 형사처벌을 요구하는 청룡검을 막바로 빼들어 검찰에 고소했고,끝까지 ‘징역1년 실형‘을 요구했다.

‘미생이 언론 죽이기 언론탄압‘이라며 목숨을 걸고 항거하는 ‘미생이‘를 향해 다시 ‘보복범죄 특가법‘,‘공직선거법위반‘ 혐의 등 중폭격기까지 동원하여 무려 추가6건이나 정조준하며 잔인한 폭탄을 퍼부었다.

그러나 5발이 빗나갔고,1발은 벌금150,1발은 항소중이다. 언론탄압폭거의 전형이다.

“내가 하면 로맨스요,니가 하면 불륜“이라는 염랑세태풍자의 극명한 상징들이다.


참으로 ‘황제갑질세상 시궁창 대한민국‘ 추락의 끝이 안보인다.

◆박00 작가 사과글 올렸다 삭제했다를 반복

그만큼 자신도 엄청난 충격파에 휩쌓인듯하다.

박 작가는 23일 오전 트위터에 “스탕달이 그랬듯 ‘살았고 썼고 사랑하고‘ 살았어요..오래 살아남은 것이 오욕…누군가 맘 상처받았다면 나이든 내 죄겠지요. 미안해요~“라며 사과문을 올렸다. 그러나 해당 글은 이내 삭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시 수정된 글을 올렸다가 또 다시 삭제후 다시 고쳐서 올렸다.



◆박XX 시인 ‘성폭력 논란‘ 사과하고 활동 중단발표!

미성년자를 포함한 작가 지망생 등을 상습 성추행했다는 지적이 제기된 박XX(38) 시인이 논란 사흘 만에 사과했다.

박 시인은 22일 오후 자신의 블로그에 ‘사죄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려 “저로 인해 많은 고통을 겪고 있는 분들께 사죄의 마음을 전합니다. 저의 부적절한 언행들은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 예정되어 있던 산문집과 내후년에 출간 계획으로 작업하고 있는 시집 모두를 철회하겠습니다. 저의 모든 SNS 계정을 닫겠습니다“라며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

◆일민미술관 책임 큐레이터인 함00 씨 또한 성추문 논란에 휩싸이며 22일 활동 중단을선언했다.

,

◆다시 생각하기 ‘스탕달‘은? 발자크,플로베르와 함께 19세기 프랑스 소설 3대 거장

▶박범신,왜 스탕달을?? ----

☜생전엔 집도 자식도 없는 실패한 작가로 불우한 생애마감한 스탕달,사후에 빛나는 위대한 혼불



스탕달은?
프랑스의 소설가. 발자크,플로베르와 19세기 프랑스 3대 거장으로 평가된다. 스탕달‘은 필명이며, 본명은 ‘마리앙리 벨(프랑스어: Marie-Henri Beyle)‘이다.

프랑스 사실주의 문학의 시조로, 나폴레옹의 이탈리아 원정 이래 이탈리아 예찬자가 되었으며, 독특한 연애관에 의한 최초의 소설 「아르망스」를 써서 문단에 등장했다.

최초의 사실주의 소설이라고 불리는 「적(赤)과 흑(黑)」을 써서 왕정복고기의 특권계급에 도전했고, 「파르므의 승원(僧院)」에서는 전제군주에 대하여 날카로운 비판을 퍼부었다.

◆생애

7세 때 어머니를 잃은 그는 애정을 주지 않는 완고한 아버지, 위선적이고 까다로운 숙모, 엄격하기만 한 가정교사 신부 밑에서 굴욕적이고 증오에 찬 소년시절을 보냈다. 대신 어머니 쪽 친척인 가니용 가의 사람들로부터 정신적 영향을 받으며 자랐는데, 그 중에서도 외할아버지로부터 18세기 계몽주의 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16세 때 나폴레옹 군에 입대하였으나, 1814년 나폴레옹이 추방되자 군대를 그만두었다. 모차르트·로시니의 음악과 이탈리아 미술을 좋아하였으며, 각지를 여행하면서 소설·평론·여행기 등을 썼다. 정열적인 이탈리아의 풍물을 사랑하였고, 자신처럼 아무것도 구속받지 않고, 자기의 행복을 쫓는 정열적인 주인공이 등장하는 소설을 썼다.

대표작으로 <적과 흑> <파르므의 승무원> 등이 있다. 그는 사람 마음의 움직임을 아무리 보기 싫은 것이라도 있는 그대로 표현하여, 발자크와 함께 리얼리즘(사실주의)의 개척자로 알려졌다. 생전에는 거의 아무에게도 인정받지 못하였으나, 지금은 프랑스 19세기 최대의 작가로 손꼽히며, 그의 문학을 ‘벨리슴‘이라고도 부른다.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 그는 신병으로 1842년 3월 뇌출혈로 사망하였다. 대부분의 삶을 이탈리아에서 보낸 스탕달은 이탈리아를 제 2의 고향으로 사랑하며 묘비명에 자신을 ‘밀라노인‘이라고 표기하게 했다.

◆감성적 인생- 일정한 주소나 직업,집도 자식도 없는 불우한 실패한 작가로 버려져

스탕달의 죽음을 둘러싼 상황은 가정과 사회에서 행복을 얻는 전통적 비결을 마음에 항상 간직하고 있으면서도 거기에 결코 따르지 않은(또는 따르지 못했던) 한 사람의 생애를 상징하는 것으로 쉽게 해석할 수 있다.

그는 일정한 주소나 직업을 가져본 적이 없었다. 그에게는 집도 자식도 없었고, 심지어는 애인도 없었다고 말할 수 있다. 1808년에 누이 폴린(그는 폴린에게 모든 것을 숨김 없이 털어놓았고, 마르세유와 독일에서 많은 편지를 써보냈음) 마저 결혼한 뒤에는 가족 하나 없는 혈혈단신이 되었다.

그러나 천성적으로 친밀한 관계를 갈망했고 대다수 사람보다 훨씬 더 간절히 우정을 유지하려 애썼다. 그런데도 오늘날 입수할 수 있는 모든 문서 자료에 따르면, 그의 친구들은 그에게 진정한 공감을 거의 보이지 않았고, 그의 본성을 전혀 이해하지 못했던 것 같다. 따라서 앙리 벨의 가장 근본적인 삶(그의 생각과 환상, 감정의 전기)은 ‘스탕달‘이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소설 속에서 영위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 책들은 근본적으로 같은 젊은이의 같은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소설들은 서로 다른 무대 속에 펼쳐진 앙리 벨의 환상이며, 어른이 되기를 거부하는 한 젊은이의 이야기이다. 소설 주인공인 젊은이의 매력은 주위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고, 그들을 매혹시키고, 그들의 마음 속에 질투심을 심어주기도 한다.

그의 주인공들(〈적과 흑〉의 쥘리앵, 〈파름의 수도원〉의 파브리스, 〈아르망스〉의 옥타브)은 각기 다른 사회에 나타나 다른 공동체의 일원이 되지만, 그들의 욕망과 감수성 및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모두 똑같다. 그들은 스탕달이 상상하는 스탕달 자신이며, 따라서 이 소설들은 일종의 자서전이다. 그는 이런 소설로써 자신의 감정을 달랬다.

◆평가[편집]

스탕달의 전기작가들은 그의 성격과 그가 종사한 직업의 다양한 측면을 묘사하면서, 끊임없이 ‘실패‘라는 낱말을 사용했다. 그는 연인으로도 실패했고, 군인으로도 실패했으며, 작가라는 천직에서도 실패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거의 모든 비평가들이 그를 발자크·플로베르와 더불어 19세기 프랑스의 가장 중요한 작가로 인정하고 있다. 젊은 독자층, 특히 프랑스·영국·미국의 젊은 독자들은 발자크나 플로베르보다 스탕달한테서 훨씬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듣는 것 같다.

스탕달의 글은 수많은 역설적 갈등과 욕망이 뒤섞인 그의 인간성과 생각을 놀랄 만큼 많이 반영하고 있다. 그는 ‘행복한 소수‘는 인습에 얽매이지 않은 사람, 비굴함 속에서는 행복을 찾지 못하는 사람, 감각과 본능이 이끄는 대로 따라가는 사람들이다.

그의 소설에 나오는 주인공들은 자신이 살고 봉사하는 세계에 반항하는 인물로 제시되어 있다. 행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스탕달은 세계를 맞서 싸워야 할 적으로 간주하고, 세계와 싸울 때는 세계가 적이라는 사실을 충분히 인식해야 한다고 생각했다.(출처:위키백과)

,

,

◀내외국인 100만 인파의 김제지평선축제

김제지평선축제는 내외국인 100만 인파가 모여드는
‘문화체육관광부지정 4년연속
대한민국대표축제’로서

농경문화를 중심으로 김제의
역사성을 담아낸 향토문화관광축제
/광진의소리

,

,

,

기사에 대한 한줄 의견을 남겨주십시요. 256 남았습니다.
닉네임 : 의견
* 명예훼손, 욕설 및 비방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되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번호 등록일 제목 조회수
51 2019-04-16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광진구 특강 성황! 3253
52 2019-04-08 <다시 보기> 그리운 섬진강 매화마을! 3040
53 2019-03-06 광진구에 꽃피는 세종대왕 한글투혼 거목상록수 3768
54 2019-02-07 특보! 유윤석발행인 12년만에 그리운금강산방문! 3918
55 2019-02-05 특보!일제강제징용 15세소녀 국내공장탈출기 최초공개(육필원고) 5260
56 2018-12-09 역사의 뿌리산책>천년역사의 잠을 깨우는 사람들 3407
57 2018-11-30 광진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진로교육정책토론회 개최 3923
58 2018-11-07 셰프에서 최고CEO로! 이종길 박사! 성공혁신CEO탐방! 4498
59 2018-10-28 詩뜨락 초대석! 서산노을에 빛나는 이근재시화전! 3918
60 2018-10-23 ★단풍미인천국 설악산주전골 여기저기 옷벗는소리 3740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정계소식: “중도좌우 보 ...
사회/인물: 자양1동 ‘건 ...
구정뉴스: 광진문화원 8 ...
구정뉴스: 광진구, 제1 ...
정계소식: 민주당광진갑 ...
의회소식: 김현기 서울 ...
정계소식: 제22대총선 ...
사회/인물: 노룬산골목시 ...
사회/인물: 포토뉴스> ...
정계소식: 오늘부터 22 ...
구정뉴스: 광진구, 올해 ...
의회소식: 김혜영 시의 ...
구정뉴스: 광진구 해빙 ...
정계소식: 민주당광진을 ...
구정뉴스: 광진구, 주민 ...
구정뉴스: <우리동네 ...
정계소식: 국민의힘 오 ...




사회/인물: 노룬산골목시장 ...
사회/인물: 자양1동 ‘건대 ...
정계소식: 국민의힘 오신 ...
구정뉴스: 광진구, 주민참 ...
문화/교육: 詩論>시궁창 ...
정계소식: 속보! 민주당 ...
정계소식: 고민정 민주당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제 ...
정계소식: 제22대 국회의 ...
정계소식: 민주당광진을 ...
정계소식: 제22대총선 광 ...
정계소식: 오늘부터 22대 ...
의회소식: 김현기 시의회 ...
구정뉴스: <우리동네 ...
정계소식: 4월총선,거동불 ...
구정뉴스: 광진구, 전세보 ...

광진의 소리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사이버백화점 | 기사제보 | 취재의뢰 | 광고신청 | 우리동네소식 | 업체등록
e광진의소리 | 인터넷신문사업등록 : 서울특별시 아01391 | 사업자등록번호 : 634-55-00292 등록일자 2018년10월08일
발행인 겸 편집인 : 유윤석 | 편집국장 : 유윤석 청소년지도담당:윤태한 광고 및 기사제보 : 010-4858-0954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뚝섬로30길 21-7.104호 | 대표전화 : (02) 444-2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