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뉴스 | 의회소식 | 정계소식 | 사회/인물 | 문화/교육 | 특집/기획 | 칼럼/사설 | 시론/평론 | 포토패러디만평 | 자유게시판
[ 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  


통합검색
뜨거운뉴스
동영상뉴스
구정뉴스
의회소식
정계소식
사회/인물
문화/교육
특집/기획
칼럼/사설
시론/평론
포토패러디만평



“중도좌우 보통국 ...



시사핫뉴스!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감옥살이할까?
한겨레신문 ‘참사‘는 한국진보언론 사망신고격...민선8기 신년하례회 여*야 한자리 자축

등록일: 2023-01-11 , 작성자: 광진의소리

혁신 제34호 - <오늘 광진구의 종합뉴스>

<시사핫뉴스>
#광진의소리포토패러디만평! - 김만배,감옥살이할까?
#광진의소리포토패러디만평! - 한겨레신문 ‘참사‘는 한국진보언론 사망신고격...

<광진구 구정소식>
#민선8기 신년하례회 광진발전 여야 한 목소리
- 여*야 정치권,전혁진 광진구청장,각계 직능단체 대표단 등 수평적 소통 활기

<광진구의회 소식>
#국립서울현충원 참배후 시무식 가져

<서울시의회 소식>
#김현기 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 국회 지역균형발전포럼 위원 위촉

<광진구 보건소 소식>
#찾아가는 보건소 운영/”건강한 학교를 위해 보건소가 찾아갑니다!”

<공연소식>
국립국악관현악단 ‘신년 음악회’열려

◆<시사핫뉴스>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감옥살이할까?(포토만평)

◘아차산의 빛

유윤석/‘허수아비와 구케이원들‘시집

채 어둠이 가시기 직전의
아차산은
엄숙하다

서울 장안에 고루 나누어 줄
빛을 준비하느라

채 어둠이 가시기 직전의
아차산은 엄숙하다

서울 장안의 맨 동녘 산
빛은 여기서 시작된다

어둠을 가시게 하는
서광(瑞光)은

아차산 산마루에서
온 장안 서울에 번진다

새해 새빛이 나면서
장안에 시체들이 즐비하다
왕년에 이름 석자 ‘하늘 찌르던
거물급 간판들이
매일 사투 사투 끝에
모두 싸늘한 시체로 무덤을 이룬다

대권놀음 앞장섰다가
이제 주군(主君)을 위하여 장렬히 전사한다
가문의 영광 조졌고
이들 썩은 송장위에
주군의 영광 빛난다

이번 싸움의 끝은 무망(無望)이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종식될지

김기자도 모르고
박의원도 모르고
송검사도 모르고
너구리도 모른다

하느님도 별 수 없다
이번 서울 장안의 개싸움 종말은...

그래도,
오늘도 지구는 돈다
서울 장안의 새해 새아침 새빛
아차산 산마루에서 시작된다.
(2004년 동촌 유윤석 시집 제1집
‘허수아비와 구케이원들‘13쪽발췌/도서출판 두레박)



rh1



rh2

◆<구정소식> 광진구 민선8기 신년인사회 광진발전 여*야 한목소리

<광진의소리=유윤석 기자> 민선8기 ‘2023년 신년인사회가 10일,오후 2시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연례행사로 구민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새해 인사를 전하고, 광진구의 2023년 핵심전략과 구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이날, 500여 명의 구민과 각계 인사들은 광진구청 대강당에 모여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신년인사회를 축하하고 모처럼 대면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년인사회는 관행대로 지방자치의 양대 축인 주빈인 김경호 광진구청장을 필두로 추윤구 광진구의회 의장 등 국민의힘,민주당 구의원들과 여.야 서울시의원 그리고 고민정 민주당 국회의원과 김병민.김진수 국민의힘 갑,을 당협위원장 등이 출입문에서 일제히 주민대표단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민주당 고민정 국회의원,시종일관 자리함께 해...김선갑 직전 민주당 구청장도 함께!

특히,민주당 고민정 국회의원은 민선8기출범이후 국회사정상 광진구청행사에 자주 모습이 보이지 않았던 바,이날은 전격 신년하례회에 참석하여 주민대표단과 함께 반갑게 소통하는 모습을 보이고 시종일관 행사를 공유하여 밝은 메시지를 시사했다.

고 의원은 본 행사 축사에서도 “국회의원 본연의 국가정책문제에 더 충실히 하겠다“하고, 또한 그간 광진구 지역구 일도 평소 꼼꼼히 챙긴 바, 특히 “전통시장문제와 교육문제 등“에 역점을 두고 총 370여억원을 확보했음을 밝혔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민주당 소속 민선7기 김선갑 광진구청장도 군중속에서 주민대표단들을 반갑게 악수로 맞이하는 모습이 본지 카메라‘눈‘에 들어와 모처럼 여와 야의 광진구 정치권인사들이 ‘소통‘의 장이 된 듯 화기애애하였다.

또한 국민의힘 광진갑 원외대표인 김병민 당협 위원장과 신임 김진수 광진을 당협위원장도 함께하여 보이지 않는 여야 세력전도 과시하는 듯했다.

전혜숙 민주당 광진갑 국회의원은 국회일정상 불참하고 영상메시지로 축사를 갈음했다.

오세훈 서울시장 역시 관례대로 ‘영상축사‘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선제적 광진구치안및 범죄예방에 철저한 광진경찰서 최준영 서장과 광진소방서장 등 복수의 지역기관장들도 주민대표단들과 소통의 자리를 함께 했다.

광진구 지도층 인사들의 주민대표단 환영행사에 이어 바로 개회식이 선언되고 광진구의 2023년 주요업무계획을 정리한 ‘미리 보는 2023 광진’ 동영상 시청과 김경호 광진구청장의 신년사 순으로 진행됐다.

김경호 민선8기 광진구는 공정과 소통, 친절을 바탕으로 하는 구정 운영으로, ▲균형발전 ▲상생복지 ▲경제활력 ▲문화교육 ▲안전환경 ▲열린소통 등 6대 핵심전략에 맞는 행복한 광진을 만들 것을 약속했다.

이어진 ‘구민 새해 소망’ 동영상에서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활기찬 새해 소망을 이야기하고, 2023년 소통 광진에 바라는 점을 담아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내빈들과 함께하는 ‘축하 시루떡 커팅식’과 황갑석 대한노인회 광진구지회장의 ‘건배 제의’는 광진구의 탄탄한 소통 행정 면모를 확실히 보여줬다.

한편, 광진구는 편안한 이동과 자연스러운 신년 하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스탠딩으로 행사를 진행했으며, 간소한 의전으로 행사에 참여한 구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또한, 입장객들에게 손소독제를 직접 덜어주고,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을 안내하는 등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활동으로 지역 감염 예방에 여전히 힘쓰고 있어 호평을 받았다.

◆<광진구의회 소식> 국립서울현충원 참배 및 2023년 시무식 개최

<광진의소리=유윤석 기자. 광진구의회 및 의원들은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9일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 참배하는 것으로 새해 첫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참석한 의원들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광진구의 발전과 광진구민의 행복을 기원했다. 추윤구 의장은 방명록을 작성하며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뜻을 본받아 광진구민에게 심어드리겠습니다”라는 다짐도 덧붙였다.

이어서 본회의장에서 “2023년 광진구의회 시무식”을 열고 계묘년 새해를 힘차게 출발했다.
의회 시무식은 매년 새해 의정활동 시작에 앞서 광진구민의 대표자로서 봉사하며 광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하는 자리이다.

장길천 의회운영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시무식은 추윤구 의장의 신년인사에 이어 시루떡 절단식과 신진호 부의장의 건배제의 후, 새해를 시작하는 의원들의 덕담으로 이어졌다.

이날 추윤구 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제9대 의회 출범 이후 지난 6개월간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2023년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광진구의회 그리고 광진구를 만들기 위해 서로 협력하고 화합하여 발전할 수 있도록 항상 소통하고 경청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서울시의회 소식> 김현기 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 국회 지역균형발전포럼 위원 위촉

“지방시대위원회 당연직에 광역‧기초의회 대표자 참여 반드시 필요”

- 1.9일(월) 국회 지역균형발전포럼 발대식 및 정책토론회 참석
- 여야 국회의원, 중앙부처 장, 지역대표 등 참여하는 ‘국회 지역균형발전포럼’ 위원 위촉
- 김 회장, “지방시대위원회에 광역‧기초의회 대표 참여 꼭 필요, 지역균형발전에 적극 동참”

<광진의소리=유윤석 기자> 김현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1.9.(월) 국회소관 (사)균형성장혁신에서 운영하는 ‘국회 지역균형발전포럼’ 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발대식 및 정책토론회에 참석한 김현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형식이 인식을 결정하는 잣대인데, ‘중앙지방협력회의‘는 ‘지방중앙협력회의‘로 바꿀 때 진정 지방을 중시하는 계기가 된다”며, 지방균형발전을 위한 인식전환 촉구로 포문을 열었다.

김 회장은 “서울은 수도로서 중앙이지만, 지방자치에서는 엄연히 지방이다. 서울도 지방 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해 함께 동참하겠다”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을 하며 그동안 생소했던 지방소멸 문제에 대해 깊이 공감하게 되었고, 앞으로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지방분권법과 균형발전법 통합법률안이 국회에 제출돼 심의 확정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김 회장은 “지방분권법과 균형발전법 통합으로 설치될 지방시대위원회 당연직에 광역‧기초의회 대표자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지방자치의 양대 축은 집행기관과 입법기관이 함께 가야하는 만큼 통합 법안 심의 때 국회에서 이를 꼭 개선해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국회 지역균형발전포럼은 여야 국회의원, 중앙부처의 장, 각 지역대표들이 국가균형발전 의제를 공론화하고 실질적인 정책을 구체화하기 위해 만든 정책협력 네트워크다.

박성민‧송재호 국회의원이 상임공동대표, 박수영‧김영배 국회의원이 공동대표를 맡았다. 지역대표위원에는 김현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 이철우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경상북도지사), 조재구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대구시 남구청장), 최봉환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부산 금정구의회의장)이 참여한다. 중앙대표위원으로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 이창양 산업통상부 장관,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남성현 산림청장이 참여한다.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한 학교를 위해 보건소가 찾아갑니다!”

광진구, ‘2023년 건강한 학교 만들기’ 참여 학교 모집

- 3~11월 운영하는 8개 프로그램, 초‧중‧고교 44곳 대상 선착순 모집
- 흡연‧음주 예방, 영양‧비만 예방, 학생 뇌건강, 의약품 안전 등 이론 교육과 이동건강체험관, 청소년 금연 교실, 건강한 돌봄놀이터 등 체험 교육
- 청소년들의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에 도움 주고자


<광진의소리=윤태한 기자> 광진구가 3월부터 11월 중 운영되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참여할 학교를 모집한다.

청소년기의 건강행태는 성인기의 건강 수준을 결정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이에, 청소년들이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광진구 보건소가 학교로 찾아가 건강증진 통합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를 운영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흡연‧음주 예방 교육 ▲영양‧비만 예방 교육 ▲학생 뇌 건강 교육 ▲의약품 안전교육 ▲학교 구강보건 교육 ▲이동건강체험관 ▲청소년 금연 교실 ▲건강한 돌봄놀이터 등 총 8개로, 학교는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대상은 관내 초‧중‧고교 44곳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흡연‧음주 예방 교육’에서는 담배와 술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폐해를 보여주고, 또래 친구들의 흡연‧음주 유혹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방법에 대해 안내한다. ‘영양‧비만 예방 교육’은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 체중 인식을 위한 영양교육을, ‘학생 뇌 건강 교육’에서는 치매 증상과 환자, 환자의 가족을 이해하는 시간과 함께, 생활 속 두뇌 건강법에 대한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일반의약품의 올바른 사용‧폐기 방법을 전달하고, 불법 약물 오남용을 예방하는 ‘의약품 안전교육’과, 건강한 구강 관리법, 바른 칫솔질을 안내하는 ‘학교 구강보건 교육’도 실시한다.

이론교육 외에, ▲흡연 예방 ▲음주 예방 ▲영양‧비만 ▲손 씻기 ▲식품 안전 ▲구강 교육 등 6개로 구성된 건강체험 부스에서 3~4개를 선택해 체험할 수 있는 ‘이동건강체험관’도 있다. 흡연 학생의 금연을 위해 6개월간 지속 관리를 해주는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과 보건소에 방문해 참여하는 집중관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청소년 금연교실’, 올해 신설되어 건강 식습관 체험과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는 ‘건강한 돌봄놀이터’도 열린다.

신청을 원하는 학교는 신청양식을 작성해 공문이나 이메일(kyj1102@gwangji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보건소 보건정책과(☎02-450-1924)로 문의하면 된다.

◆<기부> 광진구 기독교연합회 불우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 ,

- 1월 9일 신년 하례예배에서 광진구민의 안녕과 번영 기원
- 불우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 기부... 지역 내 소외된 구민 위해 사용


<광진의소리=윤태한 기자> 광진구가 기독교연합회 주최로 2023년을 맞아 1월 9일 광진구청 구내식당에서 신년 하례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에는 광진구 기독교연합회 임원과 회원 그리고 김경호 광진구청장, 구청 기독교 선교회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하례회는 코로나19 영향으로 3년 만에 개최됐으며, 광진구민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신년 하례 예배와 표창장 수여, 감사패 증정 그리고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기독교연합회 회장 임석순 목사가 가로경관과 박영매 팀장에게 모범공무원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서,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임석순 목사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마지막으로, 광진구 기독교연합회는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모은 성금 1천만 원을 광진구청에 전달했다.

전달받은 성금 1천만 원은 광진구 복지재단을 통해 지역 내 소외된 구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힘든 시기에 ‘이웃을 내 몸같이 사랑하라’는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하시는 광진구 기독교연합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소중한 성금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을 지원하는 데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연소식>국립국악관현악단 ‘신년 음악회’

(뉴스와이어)>>>광진의소리 유윤석 기자/ 국립극장 전속 단체 국립국악관현악단(예술감독 김성진)은 2023년 1월 14일(토) 해오름극장에서 ‘2023 신년 음악회’를 공연한다.

2020년 시작한 국립국악관현악단 ‘신년 음악회’는 새해를 맞이하며 기억할 수 있는 우리 음악 레퍼토리를 개발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공연은 마에스트로 정치용 지휘로 단체의 주요 국악관현악 레퍼토리와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Danny Koo), 첼리스트 홍진호, 국립국악관현악단 김한백 단원, 크로스오버 보컬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Forte di Quattro)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협연 무대를 마련했다.

한국 전통음악의 새로운 어법을 두드린다는 의미를 지닌 ‘Knock(노크)’(작곡 김백찬)가 공연의 문을 연다. 선율, 장단의 다채로움을 극대화한 환상곡 형식의 작품으로 국악 음계의 색채, 고유의 호흡과 리듬감을 느낄 수 있다. 모험적인 프로젝트로 음악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가 경상도 민요 ‘옹헤야’ 선율을 기반으로 한 북한 작곡가 리한우의 바이올린 협주곡 ‘옹헤야’를 국립국악관현악단과 연주한다.

서양 오케스트라 편성으로 작곡된 곡을 작곡가 최지혜가 국악관현악 편성으로 편곡했다. 2023 신년 음악회를 위한 위촉 초연곡 두 곡도 선보인다. 첼로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와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 첼리스트 홍진호는 첼로와 국악관현악을 위한 협주곡 ‘섬집아기 환상곡’(작곡 이영조)을 협연한다. 작곡가의 부친(父親) 이흥렬이 작곡한 동요 ‘섬집아기’(1959) 선율을 주제로 한 작품이다. 이어 대니 구·홍진호가 함께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이중 협주곡 ‘비행(飛行)’(작곡 장석진)을 연주한다. 비행하듯 높은 곳에 올라 내려다보며 바라본 도시의 조화를 그려낸 곡이다. 잔잔한 국악기 음향 위로 바이올린과 첼로 본연에서 나는 자연스러운 음색을 감상할 수 있다.

2부는 국가무형문화재 대금산조 이수자이자 국립국악관현악단원 김한백은 ‘파미르고원의 수상곡’(작곡 조제군)을 선보인다. 중국 관악기 디즈(笛子) 협주곡으로 작곡된 곡이나 우리 악기인 ‘소금’으로 연주할 수 있도록 편곡했다. 맑고 청아한 소금의 다양한 주법과 음악적 기교를 만끽할 수 있다. JTBC 오디션 프로그램 ‘팬텀싱어’ 초대 우승팀인 크로스오버 보컬 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가 무대에 오른다. 정규 4집 앨범 수록곡 ‘비상’과 팬텀싱어 경연곡으로 주목받았던 ‘베틀노래’, ‘Il Libro Dell’Amore(사랑에 관한 책)’를 들려준다. 국립국악관현악단과는 첫 호흡을 맞추는 무대로 기대를 모은다.

마지막으로 ‘하나의 노래, 애국가’(작·편곡 손다혜)를 연주하며 2023 신년 음악회를 마무리한다. 2020년 신년 음악회에서 초연한 ‘애국가 환상곡’을 확장한 곡으로, 많은 이의 숭고한 희생으로 지켜낸 대한민국의 의미를 되새기며 ‘대한제국 애국가’, ‘임시정부 애국가’, 오늘날의 ‘애국가’ 세 곡을 엮어냈다.

지휘는 서양음악은 물론 우리 음악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바탕으로 동시대 창작 음악의 가능성을 열어온 정치용이 맡았다. 그가 국립국악관현악단을 지휘하는 것은 2020-2021 레퍼토리시즌 관현악시리즈 ‘2020 마스터피스: 정치용’ 이후 3년 만이다. 계묘년(癸卯年) 새해 국립국악관현악단이 선사하는 2023 신년 음악회는 우리 음악과 장르를 넘나드는 풍성한 음악의 성찬으로 희망찬 시작과 행복을 느끼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2023년 1월 국립극장에는 국립오페라단·국립합창단 신년 음악회와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시즌 오프닝 콘서트도 펼쳐질 예정으로, 한 해를 여는 풍성한 음악을 더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국립극장 개요

1950년 창설된 국립극장은 우리 공연 예술계 현대사의 주 무대였다. 창설 73년을 앞둔 오늘, 국립극장은 우리 시대의 예술가 그리고 관객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기사에 대한 한줄 의견을 남겨주십시요. 256 남았습니다.
닉네임 : 의견
* 명예훼손, 욕설 및 비방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되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번호 등록일 제목 조회수
1 2024-03-28 “중도좌우 보통국민의 시대양심이 나라를 구한다“ - 광진의 ... 52
2 2024-03-24 민주당광진갑 이정헌후보 선거캠프개소식 성황 115
3 2024-03-22 제22대총선 광진갑,을 최종 대진표 확정! 28일부터 열전돌입! 166
4 2024-03-21 오늘부터 22대총선 본선후보 등록시작 2일간 167
5 2024-03-16 민주당광진을 고민정 4월총선운동화끈 남편이 매줘... 173
6 2024-03-09 국민의힘 오신환,민주당 ‘광진을철옹성‘ 넘나? 245
7 2024-03-09 고민정 민주당광진을 공천자 공식 출마선언 187
8 2024-03-07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입후보설명회 개최 175
9 2024-03-06 속보! 민주당 광진갑 비명계 전혜숙 의원 공천탈락! 197
10 2024-03-02 4월총선,거동불편 선거인 대상 교통편의 차량 지원 131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정계소식: “중도좌우 보 ...
사회/인물: 자양1동 ‘건 ...
구정뉴스: 광진문화원 8 ...
구정뉴스: 광진구, 제1 ...
정계소식: 민주당광진갑 ...
의회소식: 김현기 서울 ...
정계소식: 제22대총선 ...
사회/인물: 노룬산골목시 ...
사회/인물: 포토뉴스> ...
정계소식: 오늘부터 22 ...
구정뉴스: 광진구, 올해 ...
의회소식: 김혜영 시의 ...
구정뉴스: 광진구 해빙 ...
정계소식: 민주당광진을 ...
구정뉴스: 광진구, 주민 ...
구정뉴스: <우리동네 ...
정계소식: 국민의힘 오 ...




사회/인물: 노룬산골목시장 ...
정계소식: 국민의힘 오신 ...
사회/인물: 자양1동 ‘건대 ...
구정뉴스: 광진구 민선8기 ...
문화/교육: 詩論>시궁창 ...
구정뉴스: 광진구, 주민참 ...
정계소식: 속보! 민주당 ...
정계소식: 고민정 민주당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제 ...
정계소식: 제22대 국회의 ...
정계소식: 민주당광진을 ...
정계소식: 오늘부터 22대 ...
정계소식: 제22대총선 광 ...
의회소식: 김현기 시의회 ...
구정뉴스: <우리동네 ...
정계소식: 4월총선,거동불 ...

광진의 소리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사이버백화점 | 기사제보 | 취재의뢰 | 광고신청 | 우리동네소식 | 업체등록
e광진의소리 | 인터넷신문사업등록 : 서울특별시 아01391 | 사업자등록번호 : 634-55-00292 등록일자 2018년10월08일
발행인 겸 편집인 : 유윤석 | 편집국장 : 유윤석 청소년지도담당:윤태한 광고 및 기사제보 : 010-4858-0954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뚝섬로30길 21-7.104호 | 대표전화 : (02) 444-2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