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뉴스 | 의회소식 | 정계소식 | 사회/인물 | 문화/교육 | 특집/기획 | 칼럼/사설 | 시론/평론 | 포토패러디만평 | 자유게시판
[ 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  


통합검색
뜨거운뉴스
동영상뉴스
구정뉴스
의회소식
정계소식
사회/인물
문화/교육
특집/기획
칼럼/사설
시론/평론
포토패러디만평






김선갑 광진구청장 박삼례 광진구의회의장 신년사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오세훈 국민의힘 광진을당협위원장도 신년메시지 보내와(원고 도착순>

등록일: 2021-01-01 , 작성자: 광진의소리

<광진의소리=유윤석 기자>

■ 김선갑 광진구청장 신년사 최종 수정원고 게재!

<1월 13일(수),광진구청 홍보담당관의 요청으로 김선갑 광진구청장의 현 신년사 요약본을 ‘구민의 알권리 충족차원‘에서 풀버전으로 수정보도합니다. 오보로인한 정정보도가 아닌,기본 골격은 유지하면서 구체적인 콘텐츠가 많이 보강되었음을 공지합니다. 구청장의 신년사는 35만 광진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의 실천지표이기 때문에 그 허와 실을 구민들은 알아야 합니다. 수정보도에 대해 깊은 양해를 바랍니다.편집자 주>

---

신축년 소띠 새해가 밝았습니다.

전대미문의 코로나19악몽으로 지구촌이 혹독한 시련의 폭풍에 휘감긴 지난 한 해였습니다.

코로나19발생 초기 세계선두의 방역실적으로 부러움을 삿던 대한민국이 갑자기 연일 1000명 내외의 확진자가 계속되면서 의외의 복병에 정부와 지자체 기업과 소상공인 자영업자 가계 등 온 국민이 다시 비상한 시국을 맞고있습니다.

광진구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가운데 최하위권 발생(본지 2020-12-24일자 종합보도 참조)으로 방역에 최선의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만 일순간도 방심할 수 없습니다.

이제 지난해의 짙은 어둠을 사르고 희망찬 2021 새아침을 맞아 김선갑 광진구청장 박삼례 광진구의회 의장 광진구 지방자치 양대 수장과,

1000만 서울시민의 권익을 대변하는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및 오세훈 광진구지역 정치권 대표인사 등의 ‘서울시민 및 광진구민에게 드리는 신년 메시지‘를 전합니다.(원고 접수 순)

온 국민과 함께 나라와 국민의 고통을 헤아리며 옥고를 보내주신 ‘애국애민정신‘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광진의소리‘ 임직원들 역시 35만 광진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다시 예전의 활기찬 일상의 회복원년 신축년 새해를 함께 기원합니다( - 편집자 주)

◆35만 광진구민 일상회복과 상생 & 도전의 해!

김선갑 광진구청장 신년사 ---

■ - ‘더 안전한, 더 건강한 광진’을 만들겠습니다. -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우리는 코로나 위기를 확실히 극복하여 지치고 힘든 구민의 마음을 치유하겠습니다.

‘더 안전하고, 더 건강한 광진’을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지난 한 해 광진구는 코로나19로 인한 전대미문의 위기 속에서구민의 생명과 일상을 지키기 위해 무거운 책임감으로 전력을 다해왔습니다.

그러한 노력의 결과로 우리 구는 서울시 타 자치구에 비해 매우 낮은 코로나 확진자 수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35만 구민이 일상을 멈춰야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광진구 방역정책에 적극 동참해 주신 구민 여러분 덕분입니다.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 우리 구는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촘촘한 방역체계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 중심의투트랙(Two-Track) 전략으로 정부, 서울시, 광진구 예산 총 2천 5백 89억 원을 투입하였습니다.

전국 최초로 중국인 유학생 2차 검진을 실시하였고, 종교시설 집단감염이 확산되기 전에 종교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권고, 방역지원금 지원 등 선제적인 방역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자금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322억 원 규모로 1년간 무이자·무보증 특별융자 지원, 235억 원 규모의 광진사랑상품권을 발행하여 코로나로 인한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시켰습니다.

특히, 최고의 백신인 마스크 8백여만 장을 감염취약요인에 따라 전 구민에게 지원하여 지역감염 차단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정국은 여전히 엄중한 상황입니다.
이에 35만 광진구민 일상회복을 위한 6대 핵심과제를 적극 추진합니다.

광진구는‘더 안전하고, 더 건강한 광진’을 만들기 위해▲ 촘촘한 방역 ▲ 지역경제 활성화 ▲ 구민체감 정책 3대 분야를 중심으로 6대 핵심과제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금년 신축년(辛丑年) 소의 해를 맞이하여 구민 여러분께 다음과 같은 약속을 드리겠습니다.

◆첫째, 스마트 방역체계로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겠습니다.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스마트 방역시스템을 가동하겠습니다.
효율적인 선별진료소 운영, 방역물품 지원, 방역소독 시행 등 감염병 관리체계를 강화합니다.

위기상황 대처 능력이 취약한 독거노인, 어린이 등에게 재난발생 시 골든타임을 지킬 수 있도록 생존용품을 지급합니다.
홈트운동 사업, 채소 재배키트 지원사업 등을 함께 추진하여우울감 극복을 위한 코로나 심리방역에도 힘쓰겠습니다.

각종 재난이나 안전사고로부터 구민을 보호하기 위해새롭게 전 구민 대상 생활안전 보험, 자전거 단체보험 가입을 지원하여 구민의 피해를 보전하겠습니다.

대규모 재난 발생 시 활용 가능한 고성능 CCTV를 설치하고,지역특성별 생활안심 디자인을 개발·적용하는구민 안심 범죄예방 및 치안환경 구축 사업을 구의동 지역 등으로 확대하여 추진합니다.

◆둘째, 돌봄 사각지대가 없는 광진형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망을 강화하겠습니다.
15개 전동에 돌봄SOS센터 운영, 고독사 예방 1인가구 안부확인 사업, 광진형 긴급구호 지원사업을 통해 돌봄이 필요한 모든 구민에게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장애인 가정의 생활안정을 위해 자녀가 만 7세가 될 때까지 매월 10만원씩 양육지원금을 추가 지급합니다.
아이 돌봄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국공립어린이집 6개소를 추가로 확충하겠습니다.

국공립어린이집의 쾌적한 환경 조성에도 힘쓰겠습니다. 17개소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그린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여실내 환경을 친환경으로 조성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초등 돌봄시설인 우리동네 키움센터 6개소를 추가 설치합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정인이 사건’과 같은 아동학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21.1.1자로 아동보호팀을 신설하고,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위기 아동에 적극 대응하겠습니다.

어르신 여가활동을 위한 자양동 노인복지센터 건립을 추진하고,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용 쉼터를 설치하겠습니다.

◆셋째, 골목상권을 지키고 지역경제를 일으키겠습니다.

국가적 위기 속 생계의 위협을 받고 있는 구민들을 위해 광진형 행복일자리 사업, 지역방역일자리 사업, 취약계층 생계지원을 위한 공공근로 사업, 장애인 일자리 사업 등 구민의 삶을 지킬 수 있는 일자리 사업을 확대합니다.

취업난이 심화된 청년을 위한 광진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청년 쿡 비즈니스센터’ 설치 사업, 50+세대를 위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 등을 함께 추진하여 세대별·계층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합니다.

거리두기 강화로 어려운 시기를 버티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약 300억 원 규모로 소상공인 융자 및 특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지역 소비 촉진을 위해 300억 원 규모의 광진사랑상품권을 발행합니다.

비대면 유통환경 변화 속에서 동네 슈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낮에는 유인, 야간에는 무인으로 운영되는 혼합형 무인점포‘광진형 스마트 슈퍼 시범사업’을 추진하고,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온라인 판매도 적극 지원합니다.

전통시장 환경개선을 위해 시설현대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공유카트 대여 서비스 사업을 새롭게 추진합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해 전문인력 양성, 민간시장 판로 확대 등을 추진합니다.

◆넷째, 지속가능한 도시계획과 편의시설 확충으로 지역가치를 높이겠습니다.

광진의 가치를 한 단계 올리겠습니다.
최근 우리 구는 최대 규모의 복합개발 사업인 ‘구의역 일대 첨단업무복합단지 조성사업’(약 24,000평)을 본격화했으며,관리처분을 통해 신청사 부지 5,684㎡(약 1,723평)를 직접 기부채납 받았습니다.

이곳은 구 청사를 비롯하여 공동주택·업무·숙박(호텔)· 판매·문화집회시설, 공원 등이 조성되어 서울 동북권 대표 중심지로 탈바꿈 됩니다.

우리 구의 소중한 자연유산인 아차산에숲속도서관, 문화힐링광장, 무장애숲길 등을 조성하여구민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며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합니다.

도심 속 심각한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용마초등학교, 중곡3동 배나무터공원, 자양4동 전통시장 등에공영주차장을 조성합니다.

전반적인 생활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조성하여지역의 미래가치를 높이겠습니다.

◆다섯째, 구민의 풍요로운 삶을 지원하는 교육·문화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구민의 자아실현과 자기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자양1동에 평생학습센터를 건립합니다.
동 단위 평생학습공간인 학습나루터 운영,성인문해 교육기관 지원 등도 지속적으로 추진합니다.

구민이 일상 가까이에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군자동 복합청사에 공공도서관을 조성하고,도서관·문화시설 운영, 공공기관 체육시설 사용료를 지원합니다.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운영하여공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즐거운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꿈 많은 청소년들의 미래 인생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적극 운영하여아이들이 마음 놓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섯째, 구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구정 운영의 중심은 구민입니다.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본격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승용차 이용을 줄이고 대중교통이용 활성화를 통해탄소 배출량을 낮추는 친환경 교통정책으로,만 6~18세 어린이·청소년에게마을버스 교통비 무상 지원(단일통행)을 서울시 최초로 시행합니다.

중·고등학교 입학생에게 학교를 통해 입학준비금 30만원을 지원하고,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인터넷 수능방송 가입비를 제공합니다.

교통약자인 임산부가 병원 진료를 받으러 갈 때 안전하게 전용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광진맘택시’사업을 추진합니다.

임신부 가정에 청소, 세탁 등 가사서비스와 위급 시 병원 동행을 지원하는‘임신부 가사돌봄 서비스’ 도 함께 제공합니다.

즐거운 놀이를 통해 어르신의 신체활동이 증진될 수 있도록어르신의 놀이터인 ‘시니어파크’를 조성합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지난 한 해 우리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수많은 위기와 어려움이 거세게 몰아쳐도 우리는 ‘함께’이기에 꿋꿋이 버텨낼 수 있었습니다.

최근 우리 구는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20년 지역안전지수’에서 감염병, 생활안전, 화재 등 3개 분야에 각각1등급을 획득하여 가장 안전한 도시로 평가받았습니다.

하지만 분야별로 미진한 부분이 있습니다.뒤돌아보고 채워나가겠습니다.

우리 모두 머리를 맞대고 함께 지혜를 모은다면 이 어려운 난국을 헤쳐나 갈 수 있습니다.
‘더 안전한, 더 건강한 광진’을 만들어구민 여러분께 새로운 일상의 희망을 드리겠습니다.
구민을 지키는 버팀목 역할을 충실히 해내겠습니다.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광진구청장 김 선 갑

◆“큰 변화와 혁신도 작고 사소한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박삼례 광진구의회 의장 ---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다사다난 했던 한 해도 지나고 우직한 하얀 소의 해, 신축년 새해가 밝아옵니다.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위기상황을 맞이한 녹록지 않은 해였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광진구민 여러분께서 변함없는 신뢰와 응원을 보내주셨기에 광진구의회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해 더 고심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굳건히 자리를 지켜주시며 많은 격려를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신축년 한 해도 구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14명의 의원 모두 초당적으로 합심하여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습니다.

큰 변화와 혁신도 작고 사소한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광진구의회는 언제나 구민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구민과 시선을 마주하며, 한 마음으로 역량을 집중해 더 나은 마을, 더 나은 삶, 나아가 더 나은 광진을 위해 심기일전 할 것입니다.

구민의 일상을 발전시키기 위한 조례안 발의에서부터 지역사회의 튼튼하고 건실한 살림살이를 위한 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 앞으로도 통찰력 있는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그 길로 향하는 걸음마다 구민 여러분과 뜻을 함께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항상 구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광진구의회가 되겠습니다.
새해에 모두 건강하십시오.

감사합니다.

광진구의회 의장

박 삼 례

◆“서울시민과 함께 다시 한 번 방역극복의 기적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

존경하는 천만 시민 여러분,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김인호입니다.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2021년 신축년(辛丑年)이 밝았습니다.

크나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일상을 꾸려나가고 있는 천만 시민 여러분께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 모두가 공통으로 소망하는 신년 목표는 감염병 퇴치입니다.

안타깝게도 서울은 코로나19 발병 이후 가장 위험한 시기를 맞이했고, 일상 속으로 파고든 생활감염은 무서운 속도로 확산되는 중입니다.

지난 1년 동안 시민 여러분이 보여주신 절제와 인내, 그리고 앞으로 감당해야 할 더 큰 헌신과 희생을 생각하면 안타까운 마음을 감출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올해 서울시의회의 최우선 과제는 완전한 방역입니다.

지난 한 해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협하며 사회 전 분야에 큰 타격을 입혔던 코로나19가 더 이상은 우리 일상을 헤집지 못하도록, 서울시·서울시교육청과 힘을 모아 대대적인 정책적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완전한 방역은 완전한 환자관리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선제검사 등 진단검사를 대폭 확대하고 빈틈없는 역학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공공의료 공간 확보를 다각도로 모색하고 지쳐있는 의료진과 봉사자들을 대신할 새로운 인력 발굴에도 힘을 보태겠습니다.

정부지침을 어기고 대규모 집단감염의 발원지가 되는 곳에 대해서는 엄격한 대응도 주저 하지 않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촘촘한 돌봄으로 사회안전망을 강화하고 소상공인 긴급지원으로 격차 해소에 앞장서겠습니다.

서울시의회는 이 모든 조치가 적기에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그 어느 때보다 신속하게 입법적·재정적 뒷받침을 다할 것입니다.

실제로 서울시의회는 당초 서울시가 제출한 예산안보다 1천억 원 이상을 증액해 40조 1,562억 원의 예산을 최종 통과시켰습니다.

여기에는 코로나 종식을 위한 방역물품 비축, 대중교통 및 복지시설 방역, 백신개발 지원, 무료예방접종 비용과 민생안정 비용이 대거 포함되었습니다. 서울시의회는 모든 예산이 계획대로 집행될 수 있도록 단계별 감시와 견제를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완전한 방역의 성공을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노력도 절실합니다.

각계각층에서 이뤄지는 강도 높은 헌신과 희생을 기억하고, 개인에게 주어진 방역책임을 절대 소홀히 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코로나 퇴치를 위해 수개월 째 쉼 없이 현장을 지킨 필수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 방역 단속과 역학 추적으로 퇴근을 잊은 공무원들, 취약계층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문 서비스를 이어가는 복지사들, 그 외에도 공동체를 위해 애쓰고 있는 모든 분들의 고통을 기억하며,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다시 한 번 멈춤을 실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시민이 주축이 되어 방역에 성공한다면, 그 다음은 경제 회복입니다.

우리 경제는 심각한 어려움에 처해있습니다. 비상경제시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상황은 매우 엄중합니다.

항공, 호텔, 관광 등의 주요 산업군의 피해는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현실은 더욱 냉혹합니다. 얼어붙은 고용시장의 냉기는 청년층과 노년층으로 고스란히 전해지고, 하루 벌어 하루 생활하는 취약계층은 생계 위기에 봉착해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도 우리는 희망을 만들어가는 중입니다.

비대면 온라인 시장으로의 급속한 전환에 기업들은 발 빠르게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변화 속도에 맞춰 산업구조가 개편되고 디지털 중심의 신사업이 몸집을 키워가는 동안, 시민을 위한 디지털 재교육도 다방면에서 이뤄지는 중입니다.

친환경 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감염병 위기는 인류를 향해 지구환경과 보건의 상관관계를 다시금 깨우치게 했습니다. 환경자원을 아끼고 배려해야 한다는 인식에서 한 발 더 나아가, 환경보호 자체가 목표가 되고 친환경 산업이 미래 성장 동력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새로운 주장이 힘을 얻게 되었습니다.

서울은 대한민국의 수도로서 새로운 국가 정책을 선도하는 역할을 오랫동안 해왔습니다.

국가가 선뜻 주도하기 힘든 일을 서울이 먼저 시도하고, 그 성과와 결실을 전국으로 전파시키곤 했습니다.

디지털뉴딜과 그린뉴딜이 걸어갈 길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AI 기술개발, 바이오산업 확대, 온실가스 감축, 신재생에너지 확대 등 서울의 끊임없는 정책 실험이 좋은 성과를 만들어 내고 빠른 속도로 확산되면서 사회 전체의 변화를 이끌 것입니다. 신사업분야는 새로운 일자리와 먹거리를 제공하며 오랫동안 지속가능한 사회의 밑바탕이 되어줄 것입니다.

실제로 올해 예산에는 경제 회복과 미래 성장을 위한 예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울시는 일자리 창출, R&D 혁신기구 운영 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한정된 예산을 방역과 경제 회복에 효율적으로 배분하여, 미래를 위한 적기 투자에도 소홀하지 않겠다는 굳은 의지가 엿보이는 대목입니다. 서울시의회는 이런 노력이 실질적 결실로 이어지도록 살피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과 함께 다시 한 번 극복의 기적을 만들겠습니다.

국가가 고비의 순간을 맞이할 때마다 우리는 단합된 힘으로 역경을 헤쳐나간 경험이 있습니다.

위기 앞에 주저앉아 포기하는 대신,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이겨낼 방법을 찾아내곤 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시민 여러분이 보여주신 자발적인 멈춤과 나눔의 노력은 지난 수백 년, 수천 년 동안 우리가 만들어왔던 단합과 극복의 역사를 재현하는 듯 했습니다.

우리는 지금 새로운 시작선 앞에 섰습니다.

그저 달력을 바꿔 거는 시작선이 아닙니다.

절망을 희망으로, 상처를 회복으로, 위기를 성장으로 바꿔내는 시작선입니다. 서울시의회는 빠른 시일 내에 완전한 방역을 이루고 진정한 회복의 역사를 써 내려가겠습니다. 서울시민과 함께 다시 한 번 극복의 기적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아무쪼록 새해의 만복이 여러분과 함께 하길 바라며,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신축년 새아침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김인호

◆“대한민국은 분명한 목적지를 향해 올바른 길로 나갈 수 있는 미래 비전과 정책이 반드시

국민의힘 오세훈 광진을당협위원장 ---

“대한민국은 분명한 목적지를 향해 올바른 길로 나갈 수 있는 미래 비전과 정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사랑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민의힘 광진을 오세훈 당협위원장입니다.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하얀 쥐의해 경자년을 보내고, 신축년 흰 소의 첫해가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넉넉한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2020년 우리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 세계적 유행이라는 초유의 위기 속에서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세상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따뜻하고 행복해야 할 연말을 긴장과 우울로 보내셔서 많은 분들이 상심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치인으로서 구민 분들께 송구한 마음 뿐 입니다.

우리는 무너진 K-방역과 백신 미확보, 치솟는 부동산 가격, 극대화되는 빈부격차 등 위기에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분명한 목적지를 향해 올바른 길로 나갈 수 있는 미래 비전과 정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막중한 시기인만큼 정책 뿐만 아니라 빠른 실행을 통해 정치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성실하게 제 소임을 다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물리적 거리감이 구민 여러분과의 심리적 거리감이 되지 않도록 더 부지런히 움직이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 위로와 격려가 진심으로 가 닿을 수 있도록 뜨거운 마음을 가지고 성실하게 활동하겠습니다.

늘 보내주시는 격려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여러분 모두가 행복은 키우고, 소망은 이루며, 건강은 지키는 2021년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일


국민의힘
광진을당협위원장

오세훈 올림

,

기사에 대한 한줄 의견을 남겨주십시요. 256 남았습니다.
닉네임 : 의견
* 명예훼손, 욕설 및 비방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되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번호 등록일 제목 조회수
1 2022-11-03 특별사설 1494
2 2022-03-10 사설>20대대선,한국국민 잔인한, 위대한 심판! 2449
3 2022-03-09 말도많고 탈도많은 20대대선,오늘 국민의 심판대위로! 1955
4 2021-12-26 <사설>선출직 공직자*지자체 수상과 언론보도 3362
5 2021-06-20 時論>시궁창에 빠진 나라의 중심가치 ! 무한권력투쟁 백 ... 2371
6 2021-05-18 ◆유윤석 6년전 5*18망월동 구묘역에서 하룻밤! 1994
7 2021-03-24 ■<데스크 칼럼= 편집국장 유윤석> 2066
8 2021-03-02 社告! 본지 서울시장보선 ‘엄정중립 정책선거평가‘ 원칙엄수 2042
9 2021-01-01 김선갑 광진구청장 박삼례 광진구의회의장 신년사 3715
10 2020-03-27 사설)선거운동방해사범은 현행범으로 구속수사하라! 3203
1 , 2 , 3 , 4 , 5 , 6 , 7 , 8 , 9

정계소식: “중도좌우 보 ...
사회/인물: 자양1동 ‘건 ...
구정뉴스: 광진문화원 8 ...
구정뉴스: 광진구, 제1 ...
정계소식: 민주당광진갑 ...
의회소식: 김현기 서울 ...
정계소식: 제22대총선 ...
사회/인물: 노룬산골목시 ...
사회/인물: 포토뉴스> ...
정계소식: 오늘부터 22 ...
구정뉴스: 광진구, 올해 ...
의회소식: 김혜영 시의 ...
구정뉴스: 광진구 해빙 ...
정계소식: 민주당광진을 ...
구정뉴스: 광진구, 주민 ...
구정뉴스: <우리동네 ...
정계소식: 국민의힘 오 ...




사회/인물: 노룬산골목시장 ...
사회/인물: 자양1동 ‘건대 ...
정계소식: 국민의힘 오신 ...
구정뉴스: 광진구, 주민참 ...
문화/교육: 詩論>시궁창 ...
정계소식: 속보! 민주당 ...
정계소식: 고민정 민주당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제 ...
정계소식: 제22대 국회의 ...
정계소식: 민주당광진을 ...
정계소식: 제22대총선 광 ...
정계소식: 오늘부터 22대 ...
의회소식: 김현기 시의회 ...
구정뉴스: <우리동네 ...
정계소식: 4월총선,거동불 ...
구정뉴스: 광진구, 전세보 ...

광진의 소리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사이버백화점 | 기사제보 | 취재의뢰 | 광고신청 | 우리동네소식 | 업체등록
e광진의소리 | 인터넷신문사업등록 : 서울특별시 아01391 | 사업자등록번호 : 634-55-00292 등록일자 2018년10월08일
발행인 겸 편집인 : 유윤석 | 편집국장 : 유윤석 청소년지도담당:윤태한 광고 및 기사제보 : 010-4858-0954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뚝섬로30길 21-7.104호 | 대표전화 : (02) 444-2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