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뉴스 | 의회소식 | 정계소식 | 사회/인물 | 문화/교육 | 특집/기획 | 칼럼/사설 | 시론/평론 | 포토패러디만평 | 자유게시판
[ 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  


통합검색
뜨거운뉴스
동영상뉴스
구정뉴스
의회소식
정계소식
사회/인물
문화/교육
특집/기획
칼럼/사설
시론/평론
포토패러디만평



광진구의회, 제26 ...



새옹지마 역전인생 (주)엘파로스 오너 광진구로 본사옮겨
이승철 CEO,“광진구에서 전국화, 글로벌 신발로 키우겠다!”

등록일: 2020-09-15 , 작성자: 광진의소리

■ 코로나19와 싸우는 기술력 최고 스마트업체 탐방---

『지구촌의 재앙,전대미문의 코로나 바이러스 악재에 대해 한국은 물론 세계 각국 정부와 기업 가계가 사투를 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 조짐으로 국민의 건강과 생명의 위협이 가중되고 특히 전 산업의 동맥경화증, 산업의 마비 가속화, 심층화가 심각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영세규모의 소기업,중소상공인들의 현장은 종업원 줄이기,휴업,페업 등 가시덤불속이다.

“광진의소리 신문사죠? 저는 강원도에서 광진구로 회사를 이전하고 회사이전광고를 하기위해 인터넷으로 ‘광진구신문사’를 검색하자 ‘광진의소리’가 맨 먼저 떴습니다. 광고 때문에 전화를 했습니다”

한 통의 전화였다. 본지는 가끔 이러한 전화를 받곤 한다.

“감사합니다. 그런데요? 어떤 상품인지 구체적으로 취재후 광고게재 여부를 결정하겠습니다. 광진의소리는 ‘광고수익’도 중요하지만 ‘열악한 광진구의 지역경제 활력화 차원’에서 ‘우수한 기술력 보유 제조업, 남다른 서비스 용역 등 광진구 소재 우수 중소상공인들의 성장발전을 위해 언론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발굴 홍보해드리고 있습니다. 우수 제품 또는 서비스 용역일 경우는 ’광고‘보다 ’무료 특집 탐방기사‘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일단 회사와 상품을 취재한 후 광고문제를 이야기하죠?”

이렇게 해서 아래의 ㈜엘파로스의 탐방기사가 나왔다. 15년 역사의 신진벤쳐 소기업으로 강원도 춘천시에서 광진구로 본사를 이전했다. 아차산 전철역에서 영화사길 3거리 가기 전 성환약국 건너 2층건물에 ’엘파로스‘간판이 기자의 방문을 안내했다.

본지는 이승철 CEO와 90분 가량 심층 인터뷰를 하는 동안 ’새옹지마 인생‘, ’전화위복‘, ’인생 2모작,3모작‘, ’역전 드라마 인생‘ 등 역동적인 용어들이 되뇌어졌다. 이하 인터뷰 전문이다. 편집자 주』

◆탁월한 기능성 수제화 엘파로스 본사 광진구로!

독보적인 기술력이 회사를 버텨줘요 ---

구의 2동 소재 (주)엘파로스 회사를 방문했다. 회사측의 광고상담 요청이 있었다. 이승철 대표이사는 반갑게 기자를 맞아주었다.

(주)엘파로스가 강원도 춘천시에서 우리 광진구로 이전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광진구에서 신발제조업계의 새로운 신화 창조를 기대합니다. 언론으로서 의례적인 덕담을 건넸다.

-. 코로나19의 장기화, 도깨비식 감염확진자 발생 등 국내외적으로 재앙급 악재입니다. ㈜엘파로스는 어떻습니까?

(이승철 CEO)“코로나19의 장기화로 기업인들 특히 영세사업자들에겐 재앙급 어려움이 혹독하고 파도처럼 밀려옵니다.

저희 엘파로스 기능성 건강신발 사업도(기능성 구두 및 슬리퍼 개발판매기업)도 무엇보다도 면대면의 영업활동이 날이 갈수록 더 어려워지고 고객과의 단체홍보 및 자유로운 왕래가 제한되어 어려움이 적지 않습니다“

-.아, 그렇군요.
이 어려운 때 회사를 어떻게 꾸려가고 있나요?
“아, 예. 저희 엘파로스도 기존의 수많은 고객들의 호응이 없었으면 아마 문을 닫았을지도 모릅니다.

-.아, 예. 그만큼 고객들의 제품에 대한 확고한 믿음,신뢰 덕분에 재구매와 구전홍보가 반복되었다는 이야기군요?
“예. 그렇습니다. 저희 엘파로스 기능성 구두를 구매하시고 애용하시는 고객들이 저희 엘파로스 신발의 뛰어난 기능성 차별화를 직접 체험했기 때문에 계속해서 재구매 및 구전 홍보가 이뤄져 이 엄청난 코로나19의 재앙과 싸우며 잘 버텨내고 있습니다.

◆코로나19재앙의 업계 영향은 어느정도인가요? 3가지 정도 애로사항을 말씀해주십시요

법적규제로 ‘효과광고‘가 어렵다! ---

-.그래도 코로나19의 영업적 피해와 경영난에 미치는 영향은 절대적이죠? 현재 제일 애로사항은 무엇인가요? 3가지 정도 말씀해주십시오.

“예. 역시 영세 규모의 소기업이 겪는 자금난입니다. 특히 코로나19여파로 운전자금 회전이 원활하지 못해 기본 경상비 확보 또는 신제품 연구개발 등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둘째로는 저희 엘파로스 기능성 구두의 특성상 홍보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신체적 건강 회복이라는 확실한 성과를 체험한 수많은 고객들의 임상적 데이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의료법 및 약사법 등에 제한을 받고 있지요.

신체적 건강상의 “치료효과를 봤다”, “병을 고쳤다”, “병이 나았다”,“치유효과를 보았다” 등 저희 엘파로스 기능성 신발의 체험효과를 사실대로 홍보할 수 없는 애로 사항이 있습니다. 그저 ‘건강이 개선되었다‘는 정도 선에서 절제된 표현의 광고밖에 하지 못하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전적으로 입소문,구전 광고에 의존할 수 밖에 없어요.

셋째로는 코로나19의 장기화 등 전반적으로 경제 기반의 악화로 저희 엘파로스의 대리점 또는 취급점 및 신규 사업들 개설희망자들이 최소한의 제도적 금융혜택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국내외적으로 독보적인 자체 기술력을 보유한 저희와 유사한 업계에 대해 ’세계최강 기술한국 강화 차원‘에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특단의 지원책을 건의합니다.

◆엘파로스는 자체 브랜드인가요?

세계7대불가사의 등대의 신화에서 유래 ---

-. 엘파로스 상호의 의미가 함축된 엘파로스의 브랜드 연혁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원래 강원도 두메산골 횡성군에서 다른 사업자가 ‘기능성 수제화 BLK‘라는 브랜드로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그 기업의 오너가 되면서 본격적인 기술력 보강개발, 세련된 현대적 감각의 디자인 개발, 특허권 · 상표권 확보 등 본격적으로 혁신경영을 하면서 브랜드도 ’엘파로스‘로 바꾸었습니다.

저는 독실한 기독교 신자로서 엘로힘(히브리어로 GOD을 의미)+파로스(PHAROS.세계 7대불가사의인 신비의 건축물인 등대 파로스)의 합성어로 ‘엘로힘파로스’를 줄여서 ‘엘파로스 ELPHAROS’로 상표등록 등을 내고 엘파로스 기능성 신발의 불가사의한 인체의 제2의 심장인 발바닥에 대한 탁월한 지압효과, 신비로운 혈액순환 등의 차별성을 우리 국민들에게 널리 보급하고자 했습니다.“

◆엘파로스 신발이 꼭 필요한 사람들은 주로 누구인가요?

10분이면 증세판단 나와 ---

-. 그러한 배경이 있었군요.
엘파로스 신발이 꼭 필요한 사람들은 주로 누구인가요?

“누구보다도 먼저 발, 무릎, 허리, 목이 불편하신 분들에게 권장합니다.
둘째로는 팔이 저리거나 어깨근육이 뭉치시는 분,

셋째로는 무좀, 습진, 굳은살, 각질로 고생하시는 분,
넷째로 평발, 까치발로 힘들어하시는 분,

다섯째로 척추측만증 등 허리 교정이 필요하신 분,
여섯째로 당뇨, 고혈압, 하지정맥, 척추디스크, 불면증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

일곱째로 발이 붓거나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분,
여덟째로 발에 땀이 많거나 지나치게 건조하신 분들에게 적극 권장합니다.

이 사장은 앞으로 코로나19가 진정되면 연중 엘파로스 신발의 무료체험단을 모집해서 간단한 증세검증을 통해 참가자들의 구매동기를 부여하고 활발한 입소문,구전홍보를 통해 매출신장에 기여하고자 한다 했다.

실제로 기자도 방문하자마자 이 사장은 엘파로스 기능성 신발을 착용하게 하고 약 10분정도 지난 후 즉석에서 오링 테스트,신체균형테스트 등 2가지 신체적 반응을 체크했다.

기자가 저으기 놀란 것은 불과 10여분만에 신발착용 전후로 신체반응이 차이가 현저했다. 신발착용 전 테스트에서 푸석 푸석한 느낌의 신체가 신발 착용후엔 온 몸에 힘이 꽉 찼다는 느낌이 들었다.

◆엘파로스 신발의 핵심 기술은 무엇인가요?

제2의 심장인 발바닥 지압점 관련기술 ---

-.엘파로스 신발의 핵심 기술은 무엇인가요?
일반 소비자들이 알기 쉽게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결론은 인체의 제2의 심장이라고 하는 ‘발바닥 지압점을 통한 인체 전체의 교정 기술’입니다.

사람의 발바닥과 발에는 무려 63곳의 반사점(경혈)이 있습니다. 전문적인 용어입니다만 피츠제럴드 반사이론이 반사구 지압점들에 마찰을 가하여 발바닥에 집중된 말초신경의 에너지 순환작용을 활성화해 현저한 질병의 치유효과를 볼 수 있으며, 탁월한 예방의학의 한 방편입니다“

-.특히 엘파로스 구두의 콜크창 내부에 천연 옥가루 등을 다량혼합하여 내장했다는데요? 어떤 기능을 하나요?

“예. 저희 엘파로스 기능성 구두는 천연 콜크창 내부에 천연 옥가루 등을 다량 혼합하여 원적외선 및 음이온이 방사되도록 설계했습니다.

인체를 지탱하는 발은 하루 수백 톤의 무게를 견뎌야 합니다. 과학적 구조와 천연 콜크바닥이 그 무게와 충격을 분산시켜 관절과 디스크를 보호해줍니다.

,

◆엘파로스 신발의 4가지 특성에 대해 설명을 해주십시오?

-.엘파로스 신발의 4가지 특성에 대해 설명을 해주십시오?

“예. 앞에서 일부 기능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만 저희 엘파로스 기능성 신발을 착용하시면 다음과 같은 4가지 기대효과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혈액순환 촉진, 지압효과입니다.

발바닥에 분포된 용천혈 등 지압점을 자극하여 제2의 심장인 발의 혈액순환 촉진 및 신체 장기 기능의 정상화에 도움을 주고 하지정맥류증상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둘째로는 발냄새 제거, 발질환 예방 및 증세의 개선입니다.

뛰어난 수분 및 냄새 흡수력과 통기성, 향균 방습성으로 각종 냄새와 무좀, 습진, 굳은살 등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셋째로는 관절·디스크 보호와 족저근막염 개선입니다.

앞서 설명한 대로 과학적 구조와 천연콜크 바닥이 하루 수백 톤의 무게인 인체를 지탱하는 발에 대해 그 무게와 충격을 분산시켜 관절과 디스크를 보호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특히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장시간 보행에 탁월한 효과와 족저근막염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드립니다.

넷째로는 신체 균형 유지,평발·까치발 예방 및 교정입니다.

저희 엘파로스 기능성 구두의 천연콜크 바닥 중앙 부분의 발(足)아치가 몸의 중심과 균형을 유지해주고, 선·후천성 평발 · 까치발 등 변형된 발을 정상적인 발로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척추측만증 등 변현된 체형도 교정됩니다.

-. 엘파로스 기능성 구두를 취재하면서 기자도 인체의 발과 발바닥이 얼마나 중요한 기능을 하는지 새롭게 알게 됩니다. 우리는 무심코 이러한 발과 발바닥을 혹사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의 반응은요?

탁월한 체험결과 후기 쏟아져 ---
◄중곡동 신성시장에서 엘파로스신발의 구매자 고객에서 취급점까지 낸 ‘의료기 총판’을 운영하는 황명숙 여성CEO(50대 초)의 샵/광진의소리

전문가들의 소견들은 어떻습니까?

“저희 엘파로스 기능성 신발은 많은 전문가들이 탁월함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 분야에 유명하신 정영림 한국족부반사구연구회 회장은 “엘파로스 원적외선 콜크건강구두는 평생 엄청난 중노동을 하는 발(1km 걸을 때 대형트럭 2대분인 약 16톤 이상의 무게를 감당)을 보다 과학적이고 인체공학적인 제품으로 개발한 바, 발바닥에 분포한 용천혈 등 중요 신체장기 부문에 해당하는 경혈을 마찰하여 주고,

특히 평발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족궁(발아치)을 살리고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이 발생하는 등 인체공학적으로 개발된 이상적인 건강구두”라고 인정하고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외도 실제로 많은 정형외과 원장들과 한의사,보건관련 공무원들의 실제 체험후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 중노동을 하는 우리 발에 대해 다시 깨닫게 됩니다. 그동안 강원도를 중심으로 왕성한 영업력을 확장해왔는데 어떻습니까?

그간 소비자들의 반응에 대해 설명을 해주십시오. 가장 중요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어떻습니까?

이때 이승철 CEO는 기자에게 두툼한 자료집을 가져왔다. 엘파로스 신발 사용자들의 채험후기 기록들이었다. 엘파로스 체험 추천 자유게시판(엘파로스 건강신발 착용소감 등) 및 회사에 문서로 접수된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들이 호응했습니다.

00정형외과 병원 원장,강원대학교 교수,전 강원도 부교육감,**대학 겸임교수, 00군청 직원, 000고등학교 교사, 행정실장, 00중학교 교장, **초등학교 교사, 00소방서 직원, 충남 00중학교 교사, 경북 00군청 직원, 경북00교육지원청 직원, 대전 00중학교 직원, 춘천시 00중학교 교사, 충남 태안군 00여고 교사, 충남 부연군청 직원....

등 강원도를 중심으로 전국에서 호응한 ‘체험후기’가 모아진 자료집이었다.

모두 ‘자필 체험 수기’였다.

■ 중곡도 신성시장 황명숙 의료기 전문샵 운영자 구매자에서 직접 제품취급...4년째 다른 신발은 안 신는다

인터뷰를 마치자 이승철 사장은 사무실에서 가까운 한 취급점으로 안내했다.

중곡동 신성시장내 ‘100세 건강 의료기 총판’을 경영하는 황명숙 사장(우측 사진. 여성CEO)은 “저는 4년째 엘파로스 신발을 신고 있는데 이제 다른 신발은 신지를 않아요. 저는 사업상 이렇게 왼종일 서서 손님을 맞이하잖요?

발과 무릎 등이 정상이 아니였어요. 그런데 이 엘파로스 신발을 신으면서 발과 다리 등이 든든해졌습니다.”라며 아예 가게에 의료기기의 하나로 엘파로스 신발판매 코너도 마련했다며 현장을 보여주었다.

황 사장은 이미 ‘전문가 수준’이었다. 엘파로스 신발의 탁월한 기능적 효과에 대해 의료기기 판매전문가답게 조목 조목 구체적인 의학적인 근거를 제시하며 실제 착용체험을 근거로 제품의 우수함을 거침없이 소개했다.

-.남성용, 여성용 다양한 디자인의 구두를 생산공급하며 특히 엘파로스 슬리퍼의 병행활용을 권장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떻습니까?

“예. 제가 15년 전 강원도 횡성군에 있던 가내공업식 영세공장을 인수하면서 탁월한 기술을 더욱 보강연구개발하고 특히 현대인의 기호에 부응하는 세련된 미적 감각의 디자인의 연구개발에 심혈을 기울여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그 회사에서 생산한 제품이 기능은 좋지만 특히 디자인이 좀 수준이 떨어져 판매량이 늘지 않아 부득이 수도권(서울·경기) 외주제조업체로 생산공장을 바꾸고(ODM방식 하청생산)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아름답고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으로 보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반응이 아주 적극적이었습니다.

특히 새로운 패션 등 미적 감각이 예민한 젊은 소비자들의 니즈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품질못지않게 디자인이 얼마나 중요한지 온 몸으로 깨닫는 절대적인 계기가 되었지요.

■ 본사 광진구로 이전

한편,엘파로스 신발에 대해 일반 소비자들의 인기가 확고해지면서 초·중·고등학교 교사들의 ‘엘파로스 실내화(슬리퍼)’ 개발요청도 쇄도했습니다. 하루종일 교실 등 실내생활을 하기 때문이었죠. 즉시 반영하여 주로 서서 일하는 직장인들과 중소상공인들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예. 이해가 됩니다.
그런데 최근에 본사를 강원도 춘천시에서 우리 광진구로 옮기셨네요?
우리 광진구는 산업면에서는 아주 열악합니다. 왜 광진구를 선택하셨나요?

“예.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저희 회사도 영향이 적지 않습니다.
앞에서 말씀을 드린 것처럼 저희 엘파로스도 날이 갈수록 바람 앞의 등불이었습니다.

그런데 우리 엘파로스 고객들은 효과를 직접 체험하신분들이기 때문에 반드시 재구매를 우리 제품으로 합니다. 그 덕분에 저희 엘파로스가 코로나 바이러스의 재앙을 잘 견뎌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위기가 찬스다!’라는 신념으로 더 이상 위축되지말고 오히려 이번 기회에 전국적으로 마케팅을 본격화하자는 결심을 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강원도를 탈피하여 역시 대한민국 수도 서울로 본사를 옮기자. 큰 물에 가야 더 많은 물고기를 잡지 않겠나 해서 강원도와 가깝고 외주공장이 가까운 서울 광진구로 본사를 옮기고 주민등록도 옮겨 강원도 사람에서 이제 서울 광진구 구민으로 변신했습니다.

-.역발상을 하셨군요.
코로나 바이러스 악재로 기업인들은 사업 규모를 줄이고 잠정 휴업, 심지어 폐업 사태까지 벌어지는 추세인데 역으로 강원도 무대에서 서울 중심의 본격적인 전국화 사업으로 방향을 전환하셨네요?

■ -. 앞으로 엘파로스의 꿈과 비전을 말씀해주십시오?

“지난 15년동안 강원도에서 열악한 환경이지만 지방 소기업 경영인이지만 자체 기술력 브랜드에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연구하고 사업성장을 위해 피나는 노력을 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이제 대한민국의 중심무대인 서울로 사업장을 옮기고 본격적으로 전국화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1) 더욱 더 향상된 기술력 및 디자인 연구개발 2) 새로운 마케팅 전략 및 경영혁신 3) 구두를 통한 국민건강개선 기여 4)일본, 중국, 미국, 유럽, 중동, 동남아 진출 등 ‘엘파로스 구두의 세계화’를 꿈꾸고 있습니다.

미미한 ‘n분의 1’ 이지만 코로나 바이러스의 악몽을 극복하고 엘파로스 신발로 나름 광진구 지역경제와 국민경제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정부와 광진구청 등 각급 지자체도 코로나19 악재의 장기화 조짐으로 많은 대응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독보적인 기술력보유회사로서 정부와 광진구청에 하고 싶은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들의 특히 중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각고의 수고와 노력을 실감합니다.

차제에 정부는 중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화자금지원 특히 절박할 때 도움을 주는 지원의 신속성이 절대 중요합니다.

광진구에 대해서는 그간 구청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광진구에 사업장을 둔 제조업 특히 자체 기술력,경쟁력을 보유한 우수제품 생산기업에 대해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특히 지역의 우수한 제품에 대해 광진구 차원의 전략적 전국 홍보시책을 건의합니다”

-. 예.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장시간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의 악몽이 지구촌 경제를 마비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각국의 생산을 감당하는 제조업의 위축은 지구촌 경제 쇠락의 악순환으로 세계 각 나라경제에 파멸을 경고합니다.정부와 기업,가계가 코로나 악재극복에 한 마음이 되길 기대합니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엘파로스의 광진구 진입을 다시 한번 크게 환영하며 광진구 차원의 건강한 협치로 걸음마 단계인 영세 소기업에서 ‘국민기업’으로 성장하는 신비의 등대 파로스, 광진구와 국민경제의 파로스로 성장발전하길 기대합니다.

◆신우염 등 병치레 부인이 절망의 늪 가정에 천사표 운명반전 선물

새옹지마 역전인생 드라마 ---

-.이승철 CEO는 오랜 공직생활로 온실 인생을 살다가 퇴직후 혹독한 가시밭길 사회생활에서 큰 낭패를 봤다는데요?

“이거 부끄러운 이야기입니다.

사실은 저는 강원도에서 거의 평생을 공직생활을 했습니다. 그런데 정년퇴직이 가까이 오면서 주변의 유혹에 휘말려(단판 승부로 일확천금을 벌수 있다는 환상) ‘주식’에 빠졌습니다. 순식간에 억대의 빚을 졌습니다. 결국 공무원으로서 커다란 과오를 저질렀고 빚감당도 어려워 ‘밖으로 터지기 전에’ 미리 ‘명퇴신청’을 했습니다.

-.아. 예. 남모를 엄청난 비하인드 스토리를 가지고 계시는군요? 명퇴자금으로 빚을 갚으셨군요?

“문제는 한 번 늪에 빠지면 계속 늪에 빠지게 된다는 말처럼 평생 강원도에서 공무원 생활을 한 저는 사회에 대해서는 ‘초년병’이 아닙니까?

이 사람 저 사람의 유혹에 또 여러 차례 털렸습니다. 여기에 투자하라,저기에 투자하라는 등 “투자하면 떼돈 벌 수 있다”는 감언이설에 순진하게 넘어가 다시 ‘일확천금 욕망’에 있는 돈 없는 돈 끌어모아 투자했는데 결국은 다시 빚쟁이 신세가 되었습니다.

누구한테 하소연도 못하고 남몰래 하루 하루 지옥같은 생활을 했어요.“

-.고위급 군 출신 정퇴 또는 명퇴자 또는 고위 공직자출신들의 사회적 낭패사례는 제 주변에서도 많이 들었습니다. 이 대표님도 그 케이스였군요.

그런데 어떻게 신발사업을 하게 되었나요?

“그 뒤로 저를 잘 아는 강원도 도청에서(공직생활만큼은 똑바로 한 저의 기록을 인정)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공기업을 창설하였는데 저를 중요 실무 매니저(강원도 중소상공인 애로 사항 상담역)로 임명했습니다.

열심히 전문교육도 받고 스스로 창의력도 고안하여 온 몸으로 뛴 결과 예전 대비 3~4배의 높은 실적을 냈습니다. 이 일로해서 저는 ‘경영의 노하우’를 터득했습니다. 물론 ‘직접 경영인‘이 아닌 ’수 많은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장 현장을 통한 간접경험이죠. 오너가 아닌 전문경영인 수업을 한 셈이죠.

덕분에 직급도 올라가고 생활도 다시 안정을 되찾았습니다.“

■ -.그런데 어떻게 해서 구두사업을 하시게 되었나요?

“사실 제 아내가 평소에 신우염으로 요통과 목디스크 증세로 걸핏하면 병원신세에 약봉지를 들고 살았습니다. 비용도 적잖이 들어갔죠. 남들이 좋다는 별별 약과 처방을 다 해봤지만 그때 뿐이었습니다.

그런데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강원도 중소상공인 애로사항 상담역을 하면서 알게 된 횡성군에 있는 아주 영세한 규모의 가내공장인 BLK공장에서 ‘무릎통증,관절염, 허리통’, 목디스크 등에 좋다는 그 구두를 아내에게 한 컬레 사다가 선물하며 ”한 번 신어보라“고 했습니다. 솔직히 그때만해도 저는 그 기능성 신발의 효과는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 지병으로 고생하던 아내 불과 3~4시간만에 거뜬! 아예 기능성 신발 방판길로!
그런데 행운의 여신 찾아와...(주)엘파로스 오너로 변신 현재 15년째 CEO활략

그런데 불과 3~4시간만에 아내가 펄쩍 펄쩍 뛰면서 ‘발과 온 몸이 따뜻해지고 허리와 목이 아프지 않고 정상이 되었다‘라며 춤을 추었어요.

거참 신기하다고 생각했죠.

그 뒤로 저는 그 공장에서 초도물량 50컬레를 도매 가격으로 구매해서 제가 직접 방판 영업(방문 판매 영업)을 했습니다.

저의 아내를 증인으로 내세운 거죠. 하하하...“

-.방판 영업맨으로 변신했군요? 부인이 산증인으로 나서니 대박나셨겠네요?

“물론이죠. 순식간에 다 팔렸죠. 내 발로 뛰어서 처음으로 ‘찐한 땀내나는 돈’을 쥐어 봤습니다. 그 감격은 말로 표현할 수가 없었습니다.

■ 인생역전 전화위복 ... 방판하다 기능성신발 CEO로 신분상승

그러던 차에 그 BLK 운영자가 저에게 ‘경영권 인수’를 제안했습니다.
자기는 제조자로서 만족하겠다. 경영은 자기 적성에 안맞는 것 같다며 경영은 제가 하고 자기는 납품만하겠다라고 제안을 하여 저는 흔쾌히 그 제안을 수락했습니다.

저는 고가품인 그 신발 50컬레를 순식간에 팔았고, 구매자들의 체험담이 계속 전해지고 입소문이 번지는 걸 직접 눈으로 봤기 때문에 여기저기 자금을 끌어대서 공장을 정식으로 인수했습니다.

자체브랜드인 ‘엘파로스’로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하고, 거래처(대리점, 취급점 등)를 늘리기 위해 프랜차이즈 박람회도 열심히 참가하고 특히 전국의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전국에 걸쳐 대리점 구축에 열정을 냈죠.

그 뒤로 저는 강원도 도청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경영혁신 노하우 등 전문교육을 받은 지식과 실제 현장상담 경험을 근거로 가내공업 수준의 영세한 규모의 공장의 ‘경영혁신’을 내걸고 1) 독보적인 기술의 고급화(특허권 획득) 2) 현대적 감각의 디자인 개발 3)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 4) 자체 브랜드 개발(엘파로스) 및 기술의 고급화에 박차를 가해 15여년에 이르렀습니다.”

-.대단하십니다. 공직생활 말년에 ‘일확천금 유혹’의 주식투기실패 폭망의 빚더미 인생, 퇴직 후 세상물정에 어두운 사회초년병으로 주변의 일확천금 감언이설에 또 넘어가 계속적인 투자실패로 인한 또 다시 악몽의 빚쟁이 신세...

그러나 재직시 공직생활의 성실성 인정으로 강원도 지방공기업 중소상공인 애로사항 상담역으로 취업되어 인생역전이 시작되고 다시 부인의 지병이 구두 한 컬레로 사라지면서 마침 경영인으로 일대 신분 변화 상승의 인생 대역전 드라마가 연출되었군요.

‘새옹지마’, ‘전회위복’, ‘역전 드라마 인생’,‘인생 제2,제3모작’등 사회물정이 어두운 백면서생 사회초년병 퇴직공무원의 7전 8기의 영화같은 감동스토리입니다.

강원도 횡성군에서 영세한 규모의 가내수공업에서 출발,그동안 15년 여 강원도를 기반으로 영업을 해오셨군요?

자체 공장을 가지고 계시나요?

“아닙니다. 제가 강원도 공기업에 취업하여 전문교육을 받고 도내 수많은 중소상공인들의 흥망성쇠 스토리를 접하면서 ‘경영혁신’의 중요성을 깊이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엘파로스도 ‘엄청난 경영압박 요인이 될 수 있는 자체생산을 지양하고 생산의 외주화’를 결단했습니다. 자체공장운영으로 인한 노무관리의 어려움 특히 자금력이 약한 소기업으로서 생산과 판매를 동시에 감당하기가 엄청 무리수라는 판단을 내린 거죠.”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결단도 가능했다고 봅니다.

◆코로나19 진정되면 엘파로스 신발 무료체험단 운영예정

광진구에서 국민기업 꿈 가저 ---

-.예. 이해가 됩니다.
그런데 최근에 본사를 강원도 춘천시에서 우리 광진구로 옮기셨네요?

우리 광진구는 산업면에서는 아주 열악합니다. 왜 광진구를 선택하셨나요?

“예.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저희 회사도 영향이 적지 않습니다.
앞에서 말씀을 드린 것처럼 저희 엘파로스도 날이 갈수록 바람 앞의 등불이었습니다.

그런데 우리 엘파로스 고객들은 효과를 직접 체험하신분들이기 때문에 반드시 재구매를 우리 제품으로 합니다. 그 덕분에 저희 엘파로스가 코로나 바이러스의 재앙을 잘 견뎌내고 있죠.

그런데 저는 ‘위기가 찬스다!’라는 신념으로 더 이상 위축되지말고 오히려 이번 기회에 전국적으로 마케팅을 본격화하자는 결심을 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강원도를 탈피하여 역시 대한민국 수도 서울로 본사를 옮기자. 큰 물에 가야 더 많은 물고기를 잡지 않겠나 해서 강원도와 가깝고 외주공장이 가까운 서울 광진구로 본사를 옮기고 저희 주민등록도 옮겨 강원도 사람에서 이제 서울 광진구 구민으로 변신했습니다.

-.역발상을 하셨군요.
코로나 바이러스 악재로 기업인들은 사업 규모를 줄이고 잠정 휴업, 심지어 폐업 사태까지 벌어지는 추세인데 역으로 강원도 무대에서 서울 중심의 본격적인 전국화 사업으로 방향을 전환하셨네요?

앞으로 엘파로스의 꿈과 비전을 말씀해주십시오?

“지난 15년동안 강원도에서 열악한 환경의 지방 소기업 경영인이지만 자체 기술력 브랜드에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연구하고 사업성장을 위해 피나는 노력을 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이제 대한민국의 중심무대인 서울로 사업장을 옮기고 본격적으로 전국화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1) 더욱 더 향상된 기술력 및 디자인 연구개발 2) 새로운 마케팅 전략 및 경영혁신 3) 구두를 통한 국민건강개선 기여 4)일본, 중국, 미국, 유럽, 중동, 동남아 진출 등 ‘엘파로스 구두의 세계화’를 꿈꾸고 있습니다. 미미한 ‘n분의 1’ 이지만 코로나 바이러스의 악몽을 극복하고 엘파로스 신발로 나름 광진구 지역경제와 국민경제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정부와 광진구청 등 각급 지자체도 코로나19 악재의 장기화 조짐으로 많은 대응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독보적인 기술력보유회사로서 정부와 광진구청에 하고 싶은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들의 특히 중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각고의 수고와 노력을 실감합니다.

차제에 정부는 중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화자금지원, 특히 절박할 때 도움을 주는 지원의 ‘신속성‘이 절대 중요합니다.

광진구에 대해서는 그간 구청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광진구에 사업장을 둔 제조업 특히 자체 브랜드 기술력,경쟁력을 보유한 우수제품 생산기업에 대해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특히 지역의 우수한 제품에 대해 광진구 차원의 전략적 전국 홍보시책을 건의합니다”

-. 예.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장시간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의 악몽이 지구촌 경제를 마비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각국의 생산을 감당하는 제조업의 위축은 지구촌 경제 쇠락의 악순환으로 세계 각 나라경제에 파멸을 경고합니다.정부와 기업,가계가 코로나 악재극복에 한 마음이 되길 기대합니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엘파로스의 광진구 진입을 다시 한번 크게 환영하며 광진구 차원의 건강한 협치로 걸음마 단계인 영세 소기업에서 ‘국민기업’으로 성장하는 신비의 등대 파로스, 광진구와 국민경제의 파로스로 성장발전하길 기대합니다.

기사에 대한 한줄 의견을 남겨주십시요. 256 남았습니다.
닉네임 : 의견
* 명예훼손, 욕설 및 비방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되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천사표 부인으로 인생역전 감동적이네요 (명퇴자)
역시 코로나가 앙마군요. 국민신발로 발전하시길요.

   
번호 등록일 제목 조회수
1 2024-04-23 광진구의회, 제268회 임시회 폐회 22
2 2024-04-22 광진구, 6천만원 규모 지역상권 활성화 특화사업 공모 27
3 2024-04-18 광진구의회, 지역내 주요 공공시설 공사현장 점검 109
4 2024-04-16 광진구청,광진복지재단 기부・나눔문화 대중화 저변확대 시 ... 167
5 2024-04-16 글로벌골드필드후원 구의2동경로당에 사랑의 물품전달 234
6 2024-04-16 광진구, 모아타운 투기세력에 경고장 104
7 2024-04-15 광진구의회, 제268회 임시회 개회 171
8 2024-04-13 bike 74
9 2024-04-13 이정헌 고민정 광진구민께 당선인사 165
10 2024-04-13 weekend 詩뜨락갤러리 초대석> 오인철 ‘소중함!‘ 137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
구정뉴스: 광진구, 6천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
구정뉴스: 광진구청,광 ...
사회/인물: 글로벌골드필 ...
사회/인물: 광진구, 모아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
우리동네소식: bike
정계소식: 이정헌 고민 ...
문화/교육: weekend 詩뜨 ...
구정뉴스: 광진구, 광진 ...
구정뉴스: 광진구 소상 ...
정계소식: 광진구 민주 ...
정계소식: 밤 8시현재 ...
정계소식: 오늘은 본선 ...
포토패러디만평: 오늘도 지구 ...
정계소식: D-1,한동훈비 ...




사회/인물: 자양1동 ‘건대 ...
정계소식: 출정식현장 김 ...
정계소식: 청년정치인 서 ...
정계소식: 민주당광진갑 ...
정계소식: 고민정 첫 주말 ...
사회/인물: 글로벌골드필드 ...
정계소식: 한동훈 롯데백 ...
구정뉴스: 광진문화원 8년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제 ...
정계소식: 광진구 민주당 ...
포토패러디만평: 오늘도 지구는 ...
구정뉴스: 광진구청,광진 ...
정계소식: 이정헌 고민정 ...
구정뉴스: 광진구, 제1차 ...
정계소식: 4월 5일~6일 사 ...
문화/교육: weekend 詩뜨락 ...

광진의 소리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사이버백화점 | 기사제보 | 취재의뢰 | 광고신청 | 우리동네소식 | 업체등록
e광진의소리 | 인터넷신문사업등록 : 서울특별시 아01391 | 사업자등록번호 : 634-55-00292 등록일자 2018년10월08일
발행인 겸 편집인 : 유윤석 | 편집국장 : 유윤석 청소년지도담당:윤태한 광고 및 기사제보 : 010-4858-0954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뚝섬로30길 21-7.104호 | 대표전화 : (02) 444-2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