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뉴스 | 의회소식 | 정계소식 | 사회/인물 | 문화/교육 | 특집/기획 | 칼럼/사설 | 시론/평론 | 포토패러디만평 | 자유게시판
[ 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  


통합검색
뜨거운뉴스
동영상뉴스
구정뉴스
의회소식
정계소식
사회/인물
문화/교육
특집/기획
칼럼/사설
시론/평론
포토패러디만평






★특보! D-3 광진구 기초의원후보 마지막 1분 호소문
풀뿌리 민주주의의 풀뿌리중의 풀뿌리는 기초의회 ! 풀뿌리 튼실해야 우리동네 발전

등록일: 2022-05-04 , 작성자: 광진의소리

*6.1 광진구 지방선거 D-3

<광진의소리=유윤석 기자>

【제8회전국동시지방선거가 막바지 언덕길을 오르고 있다. 고지가 바로 눈앞인데 아직도 최후의 승자를 가늠하기 어려운 안개속 백병전,마지막 열전현장이다.

본지는 6월 1일 투표일 3일전 특별기획으로 <광진구민에게 드리는 마지막 현장 1분 호소문> 기획으로, 광진구 기초의회 후보들의 불꽃튀는 현장목소리를 ’한눈에 보기‘편집을 했다. 기초의회후보들을 집중한 것은 지방자치 풀뿌리민주주의에서 풀뿌리중의 풀뿌리이기 때문이다. 기초풀뿌리가 튼실해야 건강한 지방자치가 꽃피운다. 유세차 옆에서 녹음하기도 하고,너무 소음이 심한 유세장은 조용한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녹음했다. 바쁜 유세속에서도 취재에 협조해주신 전 후보님들께 감사를 드린다. 단,군소정당 및 무소속 후보는 5.24.인터뷰내용을 기초로 했다.

사전에 1)모든 후보 1분 스피치 원칙(유권자들께 드리는 마지막 호소문 형식) 2)3대 대표공약을 발표를 제시했다. 그러나 편집과정에서 각 후보 선거공보를 분석한 결과 3대공약은 각 후보들의 다양한 공약들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판단으로 이를 삭제하고 ‘공약실천‘면을 반영했다. 다행히 사전녹음과정에서 대부분 후보들은 ’공약의 실천의지‘를 어필했다.

공약사항의 공통점은 대부분 광진구 구석구석 삶의 현장을 세밀하게 조명한 점이다. 70%만 실천해도 한층 밝고 살기좋은 광진구로 변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지방자치제도의 긍적적인 의미가 평가받는 일면이기도 하다.(편집자 주)

*본 기사는 5월 4일 게재후 5월 29일 내용을 업그레이드함.

◆가선거구 대진표

<가선거구 후보 기본정보 소개>

■고양석 후보

*(소속)더불어민주당
*(직업)광진구의회 의원
*(학력)서일대학교 사회복지과 졸업
*(대표경력) (전) 제8대 광진구의회 의장/(전)광진구주민자치위원장연합회장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존경하는 중곡1,2,3,4동 동민 여러분, 저 고양석은 묵묵히 실천하는 일꾼,처음과 끝이 한결같은 믿을 만한 사람이죠? 선거일 이제 눈앞입니다. 기호1-(가) 고양석입니다. 여러분의 뜨거운 지지와 성원으로 광진구의회 의장을 맡으면서 제 임기동안 광진구의회를 ‘공부하고 일하는 구의회로 180도 바꾸어 놓았습니다. 저를 다시 지지해주시면 이번에 약속한 6대공약(여러분 가정에 배포됨)을 강력한 실천으로 여러분께 보답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중곡동 주민여러분,4년후에 중곡동이 확 달라질 것을 다시한번 약속드립니다. 그간 저의 모든 경험과 경륜을 총집중하여 여러분에게 마지막 봉사라는 각오로 반드시 공약사항을 실천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고양석 기호 1번 (가)를 눌러주십시요!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을 빕니다. 감사합니다.


■한경달 후보

*(소속)더불어민주당
*(직업)전혜숙 국회의원 선임비서관
*(학력)광주대학교 무역학과 졸
*(대표경력)전)더불어민주당 광진갑지역위원회 사무국장
대통령직속국가균형발전위원회국민소통특별위원회위원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존경하는 중곡1,2,3,4동 동민 여러분, 이번에는 젊은 새일꾼 기호 1-(나) 한경달을 선택해주십시오. 제가 약속한 중곡동발전과 여러분의 삶의질을 향상하기위한 공약은 전혜숙 국회의원의 보좌관 6년간의 경험,국회와 서울시,우리광진구문제 해결 노하우를 총동원하여,제가 6년간 모신 전혜숙 국회의원님의 명예를 걸고 반드시 실천으로 보답드리겠습니다. (나)번입니다. 기호1-(나)를 부탁드립니다. 젊은 새로운 발상,젊은 새일꾼으로 중곡동을 새롭게 바꿀 것을 약속드립니다. 중곡동의 젊은 새일꾼 한경달을 선택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일환 후보

*(소속)국민의힘
*(직업)대림대학교 사무행정과 객원교수
*(학력)경희대학교 대학원 행정학과 졸업 (행정학 박사
*(대표경력) (현)대림대학교 사무행정과 객원교수/ (전)단국대학교분쟁해결연구센터연구원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발로 뛰는 행정전문가,행정학 박사 국민의힘 기호 2-(가) 최일환 인사드립니다. 행적학 박사인 저를 이번에 광진구의회로 보내주십시오. 광진구의회의 새로운 변모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번 중곡1,2,3,4동 구석구석을 발로뛰면서 주민여러분을 만나 뵙고 많은 것을 배우기도 했습니다. 여러분을 직접 만나 뵙고 여러분들의 절박한 요구사항도 깊게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광진구는 가난한 동네입니다. 서울시에서 중하위권의 어려운 소득층지대입니다. 우리 국민의 힘은 윤석열 대통령에 이어 서울시장도 국민의힘 오세훈 시장을 재당선시켜 힘을 모아드릴것이라고 굳게 서울시민들을 믿습니다. 광진구의회도 국민의힘 의원으로 선택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기호 2-(가)번,최일환 행정학 박사,행정전문가는 제가 약속한 공약은 물론, 새롭게 발생하는 여러분의 절실한 지역문제도 바로 바로 수렴해서 광진구 구정에 반영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기호 2-(가) 최일환을 부탁드립니다.

■안문환 후보

*(소속)국민의힘
*(직업)광진구의회 의원
*(학력)세종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 행정학과 졸업 (행정학 석사)
*(대표경력)(전)제6.7대 광진구의회의원/(현)8대광진구의회의원(후반기 부의장)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존경하는 중곡1,2,3,4동 동민 여러분, 믿고 쓰는 중곡동 머슴 2번에는 (나) 안문환 인사올립니다. 이제 선거일이 바로 바로 코앞에 왔습니다. 저는 우리 중곡동 동민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사랑으로 3선에 이르러 광진구의회 부의장까지 밀어주셨습니다. 저는 여러분 삶의 복지문제와 중곡동 지역발전을 위해 정말 묵묵히 중곡동 머슴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아직도 해결하지 못한 문제들이 많습니다. 제일 놀라운 일은 대통령도,서울시장도 저희 국민의힘에서 맡게된 일입니다. 광진구의회도 새롭게 국민의힘에게 힘을 모아주십시오. 오세훈 서울시장이 다시 당선되리라 맏습니다. 우리 광진구발전을 위해 함께 일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요. 이번 4선에 도전하는 기호 2번 - (나) 안문환 중곡동 머슴 아직 해결하지 못한 여러분들의 숙원사업 이번에 완결을 짓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추윤구 후보

*(소속)무소속
*(직업)광진구의회의원
*(학력)광주농업고등학교(현)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 졸업
*(대표경력)(현)광진구의회 5선의원/(전)평화통일자문위원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존경하는 중곡동 1,2,3,4동 동민여러분,제가 이번에 민주당을 떠나 무소속으로 나와 말할 수 없는 심적고통도 많이 겪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다시 꿋꿋이 일어나 여러분 앞에 당당하게 섰습니다. 여러분의 심판을 믿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저를 지난 20년동안 여러분의 지역일꾼,민원해결사로 밀어주셨습니다. 저는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오토바이민원해결사 추윤구로서 밤낮으로 뛰었습니다. 존경하는 중곡동1,2,3,4동 주민 여러분,꿩잡는게 매라잖습니까? 나이가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예전의 낙후된 중곡동이 이제 많이 달라졌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산적한 문제들이 많습니다. 굵직한 일부터 소소한 여러분의 생활민원까지 ’오토바이 민원해결사 추윤구‘에게 다시한번 맡기십시요. 무소속 추윤구입니다. 감사합니다.

◆나선거구 대진표

<나선거구 후보 기본정보 소개>

■허 은 후보

*(소속)더불어민주당
*(직업)비서관
*(학력)중앙대학교 대학원 아동청소년학과 박사과정 수료
*(대표경력)(현)전혜숙 국회의원 비서관/(현)더불어민주당부대변인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자동,능동,구의2동,광장동 주민 여러분 안녕하세요? 더불어민주당 기호 1-(가)번 허 은 인사올립니다. 무엇보다도 여러분의 숙원사업인 군자동·능동·구의2동·광장동 전역에 걸친 종상향 현안과 재건축 현안,주차장 부족과 교통체증 문제 등 우리동네 숙원사업과 여러분의 여러 가지 제안사업 등을 저의 공약집에 담아 여러분들에게 전해드렸습니다. 주민여러분! 저는 국회에서 전혜숙 국회의원 비서관(현),조정식 국회의원 선임비서관(전)활동을 거처 국회와 광역의회와 기초의회간의 구조적 맥락을 깊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동네문제,지역문제를 해결하는 지역일꾼으로서 여러분들에게 저의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새로운 실천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기호 1-(가)번 허은을 성원지지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명옥 후보

*(소속)더불어민주당
*(직업)광진구의회 의원
*(학력)숭의여자전문대학(현 숭의여자대학교)관광경영과 졸업
*(대표경력)(전)서울여자청년회의소 회장/(현)광진구의회의원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존경하는 군자동 능동 구의2동 광장동 주민여러분,사랑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기호 1-(나)번 이명옥입니다. 그간 가는곳마다 저에게 많은 응원을 해주셔서 더욱 힘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초선때 여러분과 우리 지역발전을 위해 온 힘을 다했습니다. 이제 다시 재선에 도전하며 여러분께 드린 공약사항들을 하나하나 실천에 옮겨 여러분의 뜨거운 지지와 성원에 보답드리겠습니다. 초선 이명옥 이제 재선으로 더욱 지역발전을 위해 진짜 여러분의 일잘하는 이명옥이 되겠습니다. 밀어주십시요. 기호 1-(나)번 이명옥 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진호 후보

*(소속)국민의힘
*(직업)정당인
*(학력)명지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과 졸업
*(대표경력) (전) 제20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광진구갑 선거대책위원회 청년보좌역/
(전)서울교육대학교산학협력단연구원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사랑하는 군자동 능동 구의2동 광장동 주민여러분! 국민의힘 후보 36세 광진청년 기호 2-(가) 신진호인사드립니다. 이제 선거 막바지입니다.대통령도 새롭개 탄생했고,서울시장도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을 밀어주시리라 믿습니다. 이제 광진구도 바뀌어야 합니다. 다양한 경험과 청년패기의 추진력을 갖춘 기호 2-(가)신진호를 선택해주십시오.
저는 우리 지역의 문제점과 여러분들의 숙원사업들을 철저히 분석하고 연구하여 강력한 추진방법을 공약으로 정성을 모았습니다. 6월 1일 투표에서 국민의힘 기호 2-(가)를 밀어주십시오.감사합니다.


■김상희 후보

*(소속)국민의힘
*(직업)백석예술대학교 강사
*(학력)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과정 반주학과졸업 (음악학석사)
*(대표경력)(현)백석예술대학교 강사
(현)국민의힘서울시당부대변인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사랑하는 군자동 능동 구의2동 광장동 구민여러분! 국민의힘 기호 2-(나)번 김상희 인사드립니다. 처음 정치에 나섰는데 벌써 선거운동 종점이 눈앞이네요. 정말 열심히 여러분들을 만나 뵙고 많은 말씀들도 들었습니다. 응원과 뜨거운 격려의 말씀도 많이 주셨습니다. 정말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여러분이 요구하는 이 지역발전과 여러분의 삶의 변화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복지문제 등을 전문가들과 함께 깊히 연구하고 분석하여 정책공약으로 다듬어 여러분 가정에 배달드렸습니다. 이제는 실천입니다.서울시도 새로운 오세훈 시장님과 함께 대전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구의원은 군자동,능동,구의2동,광장동이 한단계 더 변화발전하는데 국민의힘 기호 2-(나)김상희를 선봉으로 세워주십시오. 빈틈없는 실천으로 여러분께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나리 후보

*(소속)정의당
*(직업)정당인
*(학력)세종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대표경력)(현)정의당 광진구지역위원장/
(현)광진구여성1인가구안심조례제정운동본부장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안녕하세요?
사랑하는 군자동 능동 구의2동 광장동 주민여러분!
광진구의 유일한 진보아이콘 기호 3번 정의당 이나리입니다.
이번 선거에 나서면서 정말 우리 지역 주민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가는곳마다 여러분들께서 저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지지를 해주셨습니다. 저는 민주노총과 광진시민사회단체,그리고 한국 진보4당 정의당 노동당 녹색당 진보당의 광진구 단일후보입니다.
주민여러분,저는 지역사회의 어둠을 밝히고자 시민사회활동가로서 평소 노동자,여성,자영업자,세입자 등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보다 나은 살기좋은 공동체운동을 해왔습니다. 이번 6.1지방선거에서 저희 정의당이 제도권에 진입해서 광진구지역사회의 정책사각지대에 대해 구체적 조례 등을 통해 계층간,지역간 균형발전이 될 수 있도록 기호 3번 정의당 이나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선거구 대진표

<다선거구 후보 기본정보 소개>

■이동길 후보

*(소속)더불어민주당
*(직업)정당인
*(학력)김제 농공고등학교 중퇴(1970.03~1971.10.13)
*(대표경력) (전)더불어민주당 이재명선대위 광진(을) 선대위 총괄본부장/
(현)광진구주민참여예산위원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안녕하십니까?
광진구민 여러분,더불어민주당 기호 1-(가)번 이동길 인사드립니다.
저는 오랫동안 지역토박이로서 묵묵히 지역사회를 위해 한결같은 마음으로 봉사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믿음있는 사람 이동길입니다. 이제 투표일이 바로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간 저도 발바닥이 부르트도록 열심히 여러분을 만나 뵙고 저의 소신과 지역사업공약 등을 말씀드렸습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응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는 평소에 지역주민참여예산위원,지역 자율방범대 고문,구의3동 체육회 회장,호남향우회 사무국장(을),광진구 새마을협의회 감사 등 지역사회의 안전과 발전을 위해서 말없이 헌신봉사해왔습니다. 이번 여러분들의 권고도 있었고, 저 자신도 이제 광진구 발전을 위해 직접 구의회에서 뛰자는 결심도 생겨 이렇게 여러분앞에 나섰습니다. 기호 1-(가)번 이동길입니다. 여러분의 성원과 지지를 호소합니다.감사합니다.

■김미영 후보

*(소속)더불어민주당
*(직업)광진구의회의원
*(학력)건국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학과 박사과정수료
*(대표경력)(현)광진구의회 의원/(현)더불어민주당정책위원회부의장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안녕하세요? 구의1,3동,자양1,2동 주민여러분!
더불어민주당 기호 1-(나)번 김미영입니다. 김미영 1-(나)요. 그간 저를 응원해주시고 지지해주신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지난 4년동안 초선으로서 발로 뛰는 현장정치와 실제 여러입장의 주민여러분,직능단체,지역골목상가 등 여러분의 권익을 위해 밤낮으로 뛰었습니다. 원내에서도 조례발의 등 정책활동을 열심히 했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다시 안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김선갑 광진구청장후보와 서울시의원 후보,그리고 검증된 확실한 지역일꾼 김미영 기호 1-(나)를 성원지지해주십시오. 이미 여러분 가정에 전해드린 본격적인 2단계 지역발전공약들을 철저히 실천하여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강산 후보

*(소속)국민의힘
*(직업)정당인
*(학력)세종사이버대학교 소방방재학과 4학년 재학중(2018.9.1~현재)
*(대표경력)(현)국민의힘 광진구을 당원협의회 청년위원장
(현)서울시자원봉사센터비상임이사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안녕하세요? 구의1,3동,자양1,2동 주민여러분! 국민의힘 기호 2-(가)번 김강산입니다.
저는 특전사출신으로 남다른 투철한 국가관과 젊음의 애국심으로 뭉쳐 있는 오세훈의 젊은 청년,광진을 변화시킬 광진청년 김강산입니다. 지난 총선에서부터 서울시장보궐선거에 이르기까지 저는 오세훈 후보의 옆에서 구의1·3동,자양1·3동 주민 여러분의 요구와 원하는 바를 명확히 알수 있었습니다. 제가 이번 구의원선거에 직접 후보로 뛰어든 계기가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주민여러분, 새로운 서울시장 오세훈시장과 함께,김경호 광진구청장과 함께 원팀이 되어 저는 우리 광진구 지역발전과 여러분의 복리증진을 위해 특전사정신으로 공약사항을 철저히 실천하겠습니다. 모두 당선될수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이정희 후보

*(소속)국민의힘
*(직업)임대업
*(학력)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
*(대표경력)(현)신문명정책연구원 사무처장/(현)국민의당지방자치분과위원회부위원장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안녕하세요? 구의1,3동,자양1,2동 주민여러분!
국민의힘 기호 2-(나)번 이정희입니다.

저는 중2부터 대학까지 미국생활을 했습니다. 국내외 다양한 부문에서 현장경험을 쌓고 이제 생활정치현장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제가 미국에서 귀국하여 가장 충격적인 일은 외형적으로는 놀라운 발전을 했는데 막상 정서적으로는 대단히 불안정한 사회라는 점이었습니다. 서로 믿지못하는 불신사회,동네사람들끼리도 입조심해야하는 그리운 조국의 그늘이었습니다. 그 밑바닥에는 혹 우리나라 정치의 갈등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였습니다. 이러한 불신사회는 이제 사라져야 합니다. 제가 작은 지역정치에 뛰어든 동기의 하나입니다.
사랑하는 자양1·2동구의1,3동 주민여러분! 우리 지역현안문제들만 정리해도 산더미입니다. 제가 하나하나 정리했습니다. 정확히 해결책을 찾아 국민의힘 김경호 구청장후보아 함께 원팀이 되어 여러분의 지역숙원사업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역생활정치의 해결사 이정희를 약속드립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라선거구 대진표

<라선거구 후보 기본정보 소개>

■장길천 후보

*(소속)더불어민주당
*(직업)광진구의회 의원
*(학력)부산선원학교(현 부산해사고등학교) 기관과 졸업
*(대표경력) (전)(학)건국대학교/유업 20년 근속 및 노조위원장 5.7대 역임
(현)광진구의회의원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존경하는 자양3,4동,화양동 주민여러분!
더불어민주당 기호1-(가)번 장길천입니다. 저는 지난 4년간 그랬던 것처럼 우리 지역 구석구서을 자전거로 돌면서 여러분들을 뵙고 많은 지지와 격려말씀을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저는 자양동에서만 33년차 토박입니다. 시골 금산 고향을 떠나온후 이제는 광진구가 제2의 고향입니다. 저는 말보다 행동과 실천으로 일하는 것 여러분도 잘 아십니다. 자전거를 타고 동네 골목골목을 돌면서 여러분의 민원을 수렴하여 하나하나 해결해드렸습니다. 자전거민원해결사 장길천,이제 재선에 도전하였습니다. 저는 우리 자양3,4동,화양동의 새로운 발전과 주민 여러분들의 숙원사업을 다시 깊히 검토하여 공약으로 정리하여 여러분 가정에 전해드렸습니다. 저에게 일할 기회를 다시한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말보다 실천과 행동으로 보답하는 33년 토박이 자전거민원해결사 든든한 일꾼 장길천 기호 1- (가)를 꼭 눌러주십시오. 여러분을 섬기는 진짜 지역일꾼 장길천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박순복 후보

*(소속)더불어민주당
*(직업)광진구의회의원
*(학력)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
*(대표경력)(현)광진구의회 의원/(현)더불어민주당정책위원회부의장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존경하는 자양3,4동,화양동 주민여러분! 안녕하세요? 더불어민주당 기호1-(나)번 박순복 인사드립니다. 이번 재선에 도전하면서 여러분들이 저에게 많은 격려와 응원,조언의 말씀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가 평소 여러분들을 위해 늘상 민생현장에서 여러분과 함께 고민도하고 토론도 하고 상의도 하여 구정에 반영하여 실천한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저는 늘상 생활정치,우리 지역에 꼭 필요한 지역사업들을 하나하나 챙겼습니다. 여러분,저는 초선의원으로서 지난 4년간 국회로 말하면 법률사안인 광진구 (일부안 포함)조례안도 앞장서서 대표발의하여 자전거이용,생활악취문제,자율방법대문제,장애인차별금지인권문제 등 조례제정(일부 개정안 등 포함) 등으로 열심히 뒷받침했습니다. 여러분,저의 새로운 정책과 지역발전 및 우리 주민들의 복지개선문제를 깊이 검토한 공약집을 여러분 가정에 전해드렸습니다. 저에게 다시한번 일할 수 있는 큰 기회를 주십시오. 하나하나 여러분과 함께 손잡고 성사시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 기호1-(나) 박순복입니다. 기호 1-(나)번입니다. 감사합니다.

■김상배 후보

*(직업)정당인
*(소속)국민의힘
*(학력) 미기재
*(대표경력) (전)국민의힘 광진구을 사무국장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국민의힘 기호 2-(가)번 김상배 인사올립니다. 벌써 투표일이 코앞에 왔습니다. 그동안 여러분의 사업장에서,점포에서,길거리 노점에서,골복마다에서 많은 주민 여러분들을 뵈었습니다. 우리 새로운 정부 국민의힘 정부에대한 좋은 말씀도 많이 주셨습니다. 저는 오세훈 서울시장이 전에 우리광진구로 이사온후 국민의힘 당협위원장하면서부터 사무국장으로 보조하면서 인연이 되어 이제 직접 동네일을 앞장서서 해결하고자 오세훈 서울시장후보,김경호 광진구청장후보,서울시의원 후보등과 함께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기호 2-(가) 김상배를 도와주십시오.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은혜 후보

*(소속)국민의힘
*(직업)광진구의회 의원
*(학력)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초등교육전공 졸업(교육학석사)
*(대표경력)(전)광진구의회 부위원장/(현)광진구의회운영위원장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사랑하는 자양3,4동,화양동 주민여러분!
국민의힘 기호 2-(나)번 전은혜 인사올립니다. 정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말씀 올립니다. 가는 곳마다 여러분들께서 저에게 우리 국민의힘 윤석열 새로운 정부,오세훈 서울시장님과 함께 하는 저에게 많은 격려와 응원지지를 확인해주셔서 정말 새로운 용기와 힘이 많이 생겼습니다. 저는 광진구 토박이로 40여년간 생업과 함께 지역일에도 묵묵히 봉사활동을 많이 해왔습니다. 여러분들이 저를 지역일꾼으로 밀어준 계기가 되어 초선의원으로서 광진구의회 부의장,운영위원장까지 중책을 맡아 원만하게 잘 해냈습니다. 이제 재선에 도전하면서 우리 자양3,4동과 화양동 주민여러분의 숙원사업과 절실한 복리복지사업들을 검토하여 공약집으로 여러분 가정에 전해드렸습니다. 전은혜의 새로운 광진플랜,반드시 성사시켜 여러분의 은혜에 보답하겠습니다. 특히 새로운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과 함께 광진구발전을 앞당겨 실현할수 있도록 김경호 광진구청장 후보랑 함께 지지와 성원을 해주십시오, 국민의 힘 기호 1-(나) 전은혜! (나)번입니다.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우인철 후보

*(소속)미래당
*(직업)정당인
*(학력)한양대학교 분자생명과학부 졸업
*(대표경력)(현)광진구방사능안전급식조례 대표청구인/(전)제7회서울특별시장후보

☕마지막 드리는 호소의 말씀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사랑하는 자양3,4동,화양동 주민여러분!
미래당 기호 4번 우인철 인사올립니다. 가는 곳마다 여러분들께서 저에게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청년 우인철은 광진구의 청년과 1인가구여성,방사능오염식단에 깊은 관심과 정책대안을 연구하고 시민운동으로 부단히 공감대를 일으켜왔습니다. 이제 기초의회 제도권에 들어가 본격적인 법제화(조례제정)실천활동으로 주민여러분들에게 선물로서 보답해드리고자 합니다. 청년대학생들의 반값등록금운동,1인1주택,청년기본소득,여성1인가구문제,방사능안전급식조례안 등 꼭 조례로서 여러분들에게 보답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성원과 전극적인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미래당 기호4번 우인철입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의원 본선 승자는?

◆제1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전병주 후보>

▶(직업) :서울시의원
▶(학력)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도시및지방행정학과 졸업(행정학석사
▶(대표경력) :(현)서울시의원 (현)더불어민주당정책위부의장

■<국민의힘 김시현 후보>
▶(직업) : 기업인
▶(학력) : 한양대학교 국어교육과 졸업
▶(대표경력) : (전) HCN 서울방송 기자 (전)머니투데이대학경제PD

◆제2선거구

■ <더불어민주당 김회근 후보>

▶(직업) : 정당인
▶(학력) : 성균관대학교 법학과 졸업
▶(대표경력) : 현)더불어민주당 광진갑지역위원회 청년위원장
(전)제8대광진구의회의원


■<국민의힘 박성연 후보>

▶(직업) : 세종대학교 국정관리연구소 연구교수
▶(학력) :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행정학과 석.박사 통합과정 수료(행정학 석,박사 수료)
▶(대표경력) : (전) 서울특별시 광진구의회 의원 (5대,6대,8대)
(전)광진구도시계획위원회위원

■<무소속 이경호 후보>

▶(직업)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행정재정발전기획단 수석부단장
▶(학력)고려대학교 산업정보대학원(공학대학원) 전기공학과 졸업(공학석사)
▶(대표경력)(현)광진구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전)광진구의회 제8대구의원(후반기국민의힘원내대표)

◆제3선거구

■ <더불어민주당 박삼례 후보>

▶(직업) : 정당인
▶(학력) : 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 도시및지역계획학과 졸업 (도시계획학 석사)
▶(대표경력) : (현)중앙당 여성지방의원협의회 상임대표
(전)광진구의회제7대(전반기),8대(후반기)의장


■<국민의힘 김영옥 후보>
▶(직업) : 정당인
▶(학력) : 한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재학중
▶(대표경력) : (전)광진구의회 7대 의원 (현)국민의힘서울시당부대변인

◆제4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예한나 후보>

▶(직업) : 정당인
▶(학력) : 스웨덴 룬드대학교(Lund University)대학원 복지정책.경영학 석사 졸업
▶(대표경력) : 현)국회의원 고민정의원실 비서관 (전)육아정책연구소국제통일연구팀연구원

■ <국민의힘 김혜영 후보>

▶(직업) : 닥터신베스트의원 행정원장
▶(학력) : 동아대학교 대학원 관광경영학과 졸업(관광경영학 박사)
▶(대표경력) : (현)국민의힘 서울시당 부대변인 (현)국민의힘중앙당후원회부회장

◆비례대표(구의원/서울시의원) 등록후보

<기초의원(구의원) 비례대표 등록후보>

■서민우

(소속) 더불어민주당
(나이)30세
(학력)
(직업)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반려동물학과 3학년 재학중
(경력)(현)더불어민주당광진구을지역위원회홍보소통위원장
(현)더불어민주당전국청년당동물복지분과위원장

■공혜빈

(소속)더불어민주당
(나이)25세
(직업)국회의원 비서관(8급상당)
(학력)세종대학교 전자정보통신공학과 졸업
(대표경력)(현)국회의원전혜숙의원실비서관(8급상당)
(전)세종대학교제18대전자정보공학대학부학생회장

■고상순

*(소속)국민의힘
*(나이)59세
*(직업) 정당인
*(학력)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문화정책학과 졸업(행정학석사)
*(대표경력)(현)국민의힘 서울시당 여성위원회 부위원장/(전)국민의힘광진구을당원협의회여성부장

(대진표 사진이미지 업로드중)

<광역의원(서울시의원)> 비례대표 등록후보>

■박강산

(소속)더불어민주당
(나이)27세
(직업)정당인
(학력)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과 재학
(대표경력)(현)광진청년크루대표
(전)더불어민주당전국청년위원회인재육성분과위원장<광역의원(서울시의원) 비례대표 등록후보>

※자료출처:중앙선관위홈P(본선후보등록) 및 각 정당 서울시당 경선관련 소식
위 자료는 본선후보 최종등록시(13일) 최종 확정됩니다.
본선 후보등록은 5월 12일,13일 양일간입니다.(편집국)

기사에 대한 한줄 의견을 남겨주십시요. 256 남았습니다.
닉네임 : 의견
* 명예훼손, 욕설 및 비방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되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정정보도2> 전은혜후보 데이터가 잠시 누락된 점 바로잡스니다. (편집국)
작업상 오류로 데이터가 누락된점 양해를 바랍니다. 다수의 후보에 대해 ‘한눈에 보기‘ 편집상 발생한 착오입니다.
<정정보도> 가선거구 고양석후보 오류입력 정정보도함 (편집국)
고양석 후보명의가 타인명의로 잘못입력되어 <고양석>명의로 바로잡습니다.긴급지방출타관계로 정정보도 지연된점 양해를 바랍니다.

   
번호 등록일 제목 조회수
1 2024-04-13 이정헌 고민정 광진구민께 당선인사 164
2 2024-04-11 광진구 민주당 이정헌(갑),고민정(을) 당선! 168
3 2024-04-10 밤 8시현재 광진구 개표 순조롭게 진행... 86
4 2024-04-10 오늘은 본선 투표일 전국 투표구 일제히... 90
5 2024-04-09 D-1,한동훈비대위원장,광진구 4번째 지원유세 107
6 2024-04-04 한동훈 롯데백화점앞 오신환 지원유세 환영인파 넘쳐 192
7 2024-04-04 4월 5일~6일 사전투표 전국 어디서나 141
8 2024-04-01 청년정치인 서정민후보 뚝섬유원지역에서 출정식 295
9 2024-03-31 고민정 첫 주말유세 이재명방문환영 일반시민물결 미미 245
10 2024-03-28 출정식현장 김병민 열풍! 오신환 축제분위기! 이정헌 강한 ... 38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구정뉴스: 광진구, 6천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
구정뉴스: 광진구청,광 ...
사회/인물: 글로벌골드필 ...
구정뉴스: 광진구, 모아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
우리동네소식: bike
정계소식: 이정헌 고민 ...
문화/교육: weekend 詩뜨 ...
구정뉴스: 광진구, 광진 ...
구정뉴스: 광진구 소상 ...
정계소식: 광진구 민주 ...
정계소식: 밤 8시현재 ...
정계소식: 오늘은 본선 ...
포토패러디만평: 오늘도 지구 ...
정계소식: D-1,한동훈비 ...
정계소식: 한동훈 롯데 ...




사회/인물: 자양1동 ‘건대 ...
정계소식: 출정식현장 김 ...
정계소식: 청년정치인 서 ...
정계소식: 민주당광진갑 ...
정계소식: 고민정 첫 주말 ...
사회/인물: 글로벌골드필드 ...
정계소식: 한동훈 롯데백 ...
구정뉴스: 광진문화원 8년 ...
정계소식: 광진구 민주당 ...
포토패러디만평: 오늘도 지구는 ...
정계소식: 이정헌 고민정 ...
구정뉴스: 광진구청,광진 ...
구정뉴스: 광진구, 제1차 ...
의회소식: 광진구의회, 제 ...
정계소식: 4월 5일~6일 사 ...
문화/교육: weekend 詩뜨락 ...

광진의 소리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사이버백화점 | 기사제보 | 취재의뢰 | 광고신청 | 우리동네소식 | 업체등록
e광진의소리 | 인터넷신문사업등록 : 서울특별시 아01391 | 사업자등록번호 : 634-55-00292 등록일자 2018년10월08일
발행인 겸 편집인 : 유윤석 | 편집국장 : 유윤석 청소년지도담당:윤태한 광고 및 기사제보 : 010-4858-0954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뚝섬로30길 21-7.104호 | 대표전화 : (02) 444-2622